상단여백
HOME ICT 모바일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발표, 카메라 성능과 풍부한 게임 경험이 최대 매력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작) 미국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0'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를 비롯해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버즈+ 등 주요 제품을 발표했다. 이번 제품명은 '갤럭시S20'이다. 전작인 갤럭시S10인데 보다 근본적 변화를 했다는 의미에서 십의 자리를 변경한 네이밍을 한 것이다. 또한 이것은 2020년이란 출시연도와 일치한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총 3종으로 나오게 된다. 6,400만 화소 카메라와  각각 6.7형, 6.2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20+, 갤럭시 S20가 기본 모델로 있고 여기에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6.9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강화형인 갤럭시 S20 울트라가 있다. 

갤럭시 S20에서 주목할 점은 카메라 성능이다. 역대 이미지 센서의 크기가 역대 최대급이다. 여기에 인공지능(AI)을 결합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00배 줌 촬영이 가능한 스페이스 줌 기능도 있다. 8K 영상 촬영을 지원해 신속하게 촬영 가능하며 삼성 QLED 8K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슈퍼 스테디 모드는 손떨림 방지뿐 아니라 회전 방지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모션 분석 기능을 탑재했다. 스포츠같이 과격한 활동 중에도 흔들림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폴디드 렌즈를 탑재해 10배 줌으로 촬영을 해도 화질 열화가 없다. 9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병합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노나 비닝 기술로 어두운 밤에도 높은 선명도를 갖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초당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사양 게임을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여기에 최신 64비트 7나노 공정 옥타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스냅드래곤 최신 칩으로 추정) , 12GB RAM, 하만 프리미엄 오디오 AKG 사운드를 탑재해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 데 매력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과 협력해 풀 HD급인 구글 듀오 영상 통화를 지원한다.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와 더불어 보안 프로세서를 추가로 탑재해 더욱 안전한 보안을 제공한다.

추후 최신 5G 표준인 단독모드를 지원한다. 단독모드는 기존 4G LTE와 5G 네트워크를 함께 사용하는 비단독모드와 비교해 지연시간이 거의 없고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진다. 8K 영상 스트리밍, 업로드, 영상 통화,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쾌적하게 할 수 있다. 갤럭시 S20/S20+는 25W 고속 충전, 갤럭시 S20 울트라는 별도 충전기 구매 시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갤럭시 S20는 3월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5G제품 성능을 감안하더라도 스마트폰 시장 자체가 정체되고 있고 이번 제품이 가격이 인상된 것으로 보이기에, 전작의 출하량 각 3500만대를 크게 넘어서기는 어려울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삼성전자

안병도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