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이슈
삼성,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공개...럭셔리 패션 아이템 지향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통해 갤럭시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갤럭시 폴드에 이어 접을 수 있는 두 번째 폴더블폰인 이 제품은 세로축으로 접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이 이 제품을 통해 럭셔리 패션 아이템을 겸한 스마트폰 수요를 노리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갤럭시Z 플립은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제품을 펼치면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나오는데 영화관 스크린에 가장 가까운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홀 디스플레이 형태로 스마트폰 전면 상단에 카메라 모듈, 센서 등을 배치했다. 따라서 화면 일부를 가리는 노치가 없이 전면읯거의 전부를 디스플레이로 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기술적 부품인 힌지에는 경첩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감싸는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했다. 먼지 등 외부 이물질 유입을 차단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 폴딩 기능도 있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셀피 촬영이나 영상 통화에 유용하다. 갤럭시Z 플립을 특정 각도로 펼쳐 세우면 4인치 크기로 상하 2개의 화면으로 자동 분할된다.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같은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으로 해당 앱을 제어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갤럭시Z 플립은 2월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미러 퍼플, 미러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시 가격은 165만원이다.

출처=삼성전자

여기에 삼성전자는 명품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해 갤럭시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2월 21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남성 브랜드 톰브라운의 절제된 디자인이 더해진 제품으로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매트한 느낌의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기존 갤럭시Z 플립이 퍼플 컬러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여성 고객 중심 판매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톰브라운 브랜드를 선호하는 남성 고객들까지 확보하려는 의도로 분석하고 있다.

출처=삼성전자

안병도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