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뉴스] 에이수스, AS 보증기간 연장 외

-텔 아비브 대학에 본부를 두고 있는 댄 데이비드 상은 매년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세 가지 분야에 각각 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3백만 달러의 총 상금을 지급하는 이 상은 전세계적으로 가치 있고, 권위 있는 상이다. 수상자는 각각 과거, 현재, 미래의 분류에서 뛰어난 성과와 기여도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올해의 분야는 과거(문화 보존과 부흥), 현재(양성 평등), 미래(인공지능)다.

올해 미래(인공지능) 부문에서는 모빌아이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암논 샤슈아 교수와 딥마인드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데미스 하사비스(Demis Hassabis) 박사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샤슈아 교수는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의 컴퓨터 공학 교수로 머신 러닝과 컴퓨터 비전에 관한 인공지능 분야의 논문을 120 개 이상 발표했으며, 45  개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컴퓨터 비전 및 머신 러닝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다수의 최고의 논문을 배출하며 기여를 했다. 샤슈아 교수는 컴퓨터 비전과 머신 러닝에 텐서(Tensor) 분석 사용을 개척했고, 딥 러닝의 기초를 이해하는데 기여했다.

샤슈아 교수의 연구와 관심사는 그가 수년 동안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들의 기반이 되었다. 1999년에 그는 모빌아이를 공동 설립해,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자율주행 기술을 위한 AI를 개발했다. 현재까지 전 세계 5천 5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에 모빌아이 시스템이 장착돼 있다. 2017년 모빌아이는 인텔에 인수되었으며,  샤슈아 교수는 수석 부사장 겸 리더십 임원 팀의 일원으로 있다. 그는 또한 컴퓨터 비전과 자연어 처리를 활용해 시각 장애인과 청각 장애인을 돕는 오캄(OrCam)의 공동 창업자 겸 CEO를 맡고 있다. 오캄의 제품은 타임지 선정 2019년 최고의 100대 발명품에 올랐다. 최근 그는 자연어 이해와 디지털 뱅킹 분야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두 곳을 공동 창립했다. 2019년에 샤슈아는 컴퓨터 비전과 머신 러닝에 중요한 기여를 한 공로로 영상 과학 및 기술 학회에서 올해의 전자 영상 학자로 인정 받았다.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 인텔 수석 부사장 겸 모빌아이 CEO는 이번 2020년 댄 데이비드 상 수상에 대해 “하사비스 박사와 함께 2020년 AI 부문 댄 데이비드 상 수상자로 선정돼 영광이고, 뛰어난 수상자들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운이 좋은 것 같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해 현대 생활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였으며,  이 상은 인류의 이익을 위한 인공지능의 위대한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노스 TV가 지난 1월, 신모델 공영 TV 홈쇼핑이 큰 성공을 기록한 후 고객들의 추가 방송 요청에 힘입어 2월 16일에 공영쇼핑을 통해 '2월 마지막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1월에 방송되어 큰 인기를 얻었던 이노스 TV 2020년 신모델 KU시리즈 75인치 / 65인치 / 55인치 / 43인치 스마트 TV 모델과 UHD HDR TV 4종이, 오는 16일 방송을 통해 소비자 분들께 다시 선보여지게 된다.

이노스 S5501KU 스마트 WiFi 55인치 TV는, 넷플릭스 4K / 유튜브 4K를 공식 지원하여 다양한 4K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티비와 함께 제공되는 무선 리모컨에는 넷플릭스 / YouTube 전용 버튼이 제공되어, 티비를 시청하는 도중에도 언제든지 넷플릭스 앱과 YouTube 앱을 실행하여 간편하게 다양한 UHD 동영상 콘텐츠 들을 즐길 수 있다.

-ASUS는 보증 기간 연장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의 출장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국 각 지역에 자사의 공식 서비스센터를 구축하면서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ASUS 프리미엄 케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외산 브랜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제품의 내구성과 안정성에 대해 높은 신뢰도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ASUS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ASUS 노트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년까지 보증 기간 연장, 방문 및 택배 수리, 출장 방문 수리 서비스 등 옵션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은 사용 목적 및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의 출장 방문 서비스는 서울, 부산, 대구, 울산, 대전, 광주, 인천, 세종 전 지역과 경기도,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등 일부 지역에서 가능하다.

ASUS의 고객 서비스 강화 노력은 직영 서비스 센터인 ASUS Royal Club 운영에서도 엿볼 수 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ASUS Royal Club은 전문 엔지니어가 상주해 게이밍 제품을 포함한 ASUS 제품의 수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영 서비스 센터와 함께 공인 서비스센터인 TG삼보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41개 지점(2020년 2월 기준)을 운영 중이다. 공인 서비스 센터를 담당하는 TG삼보 서비스센터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모바일 디바이스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면서 오랜 기간 동안 정부 기관 등 다수의 PC 및 모바일 가전 브랜드의 애프터 서비스를 담당해왔다.

제품 수리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ASUS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한층 편리하게 최상의 애프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ROG 제품군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에는 ROG 모델 전용 리페어 서비스인 ‘ROG 프리미엄 택배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는 수리가 필요한 제품을 픽업하기 위한 ROG 전용 패키지 박스를 택배로 제공하여 안전하게 서비스 센터로 제품을 발송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ASUS는 게이밍 제품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향후 ASUS Royal Club에 ROG 전문 서비스 센터를 설립해 고객들에게 한층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와콤은 와콤 인튜어스 구매자 대상 사은품을 증정하고, 제품 후기 이벤트를 실시해 황금쥐 골드바 등 추첨을 통해 추가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졸업, 입학 시즌을 맞이하여 와콤 인튜어스 사은품 이벤트는 본 행사 해당 온라인 판매처에 한하여 진행된다. 와콤 인튜어스 전 모델을 대상으로 구매자에게 증정되며, 모델에 따라 에코백, 미니 가습기, 블루투스 이어셋 등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또 오는 3월 15일까지 인튜어스 인증샷과 함께 후기를 자신의 SNS채널(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에 올리고 해당 포스팅 URL을 응모사이트를 통해 이벤트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쥐 골드바(1명), 에어팟 프로(3명), 아이스크림 케익 교환권(30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