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A3: STILL ALIVE
‘A3: 스틸얼라이브’ 사냥의 핵심, ‘소울링커’의 획득과 육성

넷마블의 ‘A3: 스틸얼라이브’가 지난 12일 출시됐다. 모바일 MMORPG에 배틀로얄을 가미한 것을 내세운 신작이다.

‘A3: 스틸얼라이브’는 크게 MMORPG 모드와 배틀로얄 모드로 나누어 진다. MMORPG 모드에서는 캐릭터의 사냥을 함께하는 ‘소울링커’가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게임에는 굉장히 다양한 등급과 유형의 ‘소울링커’가 있고, 각 ‘소울링커’들의 성장도 중요하다. 캐릭터 수집형 RPG에서 다양한 유형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것과 비슷한 구조다.

‘소울링커’의 유형은 공격형, 방어형 지원형 이상 3가지다. 그리고 같은 공격형 ‘소울링커’더라도 각 ‘소울링커’마다 사용하는 기술이 다르다. 따라서 상황에 맞게 적절한 ‘소울링커’를 그때그때 소환할 필요가 있다. 예를들면, PVP에서 유용한 ‘소울링커’가 있고, 특정 PVE 콘텐츠에서 유용한 소울링커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각 ‘소울링커’가 어떤 콘텐츠에 유용한지는 도감을 보면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하다.  

‘소울링커’는 등급이 높을수록 더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등급은 일반, 희귀, 영웅, 전설 이상 4가지다. 전설 등급 ‘소울링커’는 외형이 더 화려하고 궁극기과 일반 기술의 성능이 굉장히 뛰어나다. 예를들면, 전설 등급 ‘엘리안’은 궁극기가 유저 캐릭터와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고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며, 일정 시간 동안 받는 피해도 감소시켜준다.

게임이 출시된 이후에는 ‘엘리안’, ‘센’, '초타링' 등 좋은 기술을 가진 소울링커가 인기를 얻고 있다. 다만, 가지고 싶은 ‘소울링커’를 바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소울링커’는 확률형 아이템으로 얻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지역 퀘스트, 월드 보스, 상점 등을 통해 ‘소울링커’를 얻을 수 있고, ‘암흑 출몰’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다. 이 중에서 ‘암흑 출몰’ 점수를 일정 수준으로 모으면 4성 소울링커와 5성 소울링커를 얻을 수 있으니 ‘암흑 출몰’이 열리면 꾸준히 참여해주자.

‘소울링커’는 3가지 유형별로 1개씩은 꼭 육성해주자.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면, 3가지 유형의 ‘소울링커’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이다. 예를들면, 각종 보스전에서 특정 유형의 소울링커가 있어야 클리어하기가 쉽다. 또한, 레이드 보스 중에서도 특정 유형의 소울링커가 있어야 원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보스들이 있다. 따라서 레이드가 열리는 65레벨 전에 3가지 유형의 소울링커를 골고루 육성해주자.

‘소울링커’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레벨업의 재료로 소모할 다른 ‘소울링커’ 들이 필요하다. 따라서 보상으로 ‘소울링커’를 주는 각종 지역 퀘스트를 평소에 자주 수행할 필요가 있다. 승급이나 합성을 위해서는 최대 레벨을 달성한 소울링커가 필요하다. 이런 요소는 다른 캐릭터 수집형 RPG와 크게 다르지 않다. ‘소울링커’의 패시브 스킬을 얻기 위해서는 레이드나 배틀로얄을 참가해야 하고, ‘소울링커’가 장착하는 각종 장비는 균열의 신전과 배틀로얄 상점에서 얻을 수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