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던파’ 남귀검사 진각성 업데이트, 어떤 캐릭터로 즐겨볼까

시즌7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복귀 유저가 몰려든 덕분에 ‘던전앤파이터’의 아라드 대륙이 북적이고 있다. 19일에는 인기 캐릭터 남귀검사의 진각성(3차 각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남귀검사는 웨펀마스터, 소울브링어, 버서커, 아수라, 검귀 5개의 클래스로 전직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진각성 대상 역시 5개 캐릭터다. 꾸준히 ‘던전앤파이터’를 즐긴 아라드인이라면 캐릭터의 특성을 꿰고 있을 터. 하지만 초보와 복귀 유저에게는 캐릭터 선택이 어려울 수 있다. 현재 업데이트 버전을 기준으로, 어떤 클래스를 선택할지 도움이 될 정보를 정리해봤다.

 

■ 퓨어 딜러? 시너지? 어떤 캐릭터가 좋을까

‘던전앤파이터’는 캐릭터마다 순수 딜러(퓨어 딜러, 이하 퓨딜), 시너지, 버퍼 역할을 수행한다. 딜러는 말 그대로 공격에 특화된 역할군이다. 시너지는 파티의 공격력을 높이거나, 몬스터를 약화하는 능력치를 가졌다. 남귀검사의 경우 버서커와 검귀가 퓨딜에 해당하며, 웨펀마스터, 소울브링어, 아수라는 시너지 스킬을 보유했다.

퓨딜은 핵심 공격수인 만큼 높은 기본 스펙을 갖췄다. 또, 장비와 아이템 강화 수치가 높을수록 환영받는다. 시너지는 파티플레이에서 돋보이는 역할인 만큼, 고난이도 던전에서 환영받는다. 퓨딜에 비해 갖추어야 할 아이템 수준(스펙)도 낮아 복귀 유저 혹은 신규 유저가 선택하면 좋다.

 

■ 골드가 많다면 퍼센트 데미지 캐릭터,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면 고정 데미지 캐릭터 추천

고정 대미지 캐릭터 아수라(위쪽)와 퍼센트 대미지 캐릭터 검귀(아래쪽) 진각성 스킬 설명 비교

‘던전앤파이터’는 기본적으로 퍼센트(%) 데미지를 기반으로 스킬 피해를 계산한다. 일부 클래스는 이런 공식에서 벗어나 고정 데미지가 책정되기도 한다. 남귀검사 중에서는 버서커와 아수라가 해당한다.

강렬한 기운은 조안페레로 던전, 모험단 보상, 길드 상점, 수쥬 무투장 던전에서 구할 수 있다

고정 데미지는 스킬 레벨과 재련 수준에 따라 높일 수 있다. 재련은 ‘강렬한 기운’을 소모하는 강화 시스템이다. 골드를 쓰는 일반적인 강화와는 다르다. 최대치는 +8로 낮은 편이고, 시간을 들이면 최대 강화 수치를 확보할 수 있다. 퓨딜인 버서커는 재련 수치를 최대치까지 올려야 파티를 구하기 쉽다. 따라서 초보 혹은 신규 유저라면 재련 요구치가 낮은 아수라를 선택하길 추천한다.

골드가 풍족하다면 퍼센트 데미지 캐릭터를 고르자. 재련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무색 큐브(무큐)로 경매장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즌7 기준 최상위 던전인 오큘러스 던전 및 챌린지 모드를 제외하면 +10~+11강화 레전더리 등급 무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 화려한 공격 VS 안정적인 던전 클리어. 당신의 선택은?

검귀는 원귀, 합격, 검술 스킬의 특징을 파악하고 연계해야 제성능을 발휘한다

액션게임은 화려한 이펙트와 바쁜 조작이 매력인 장르다. 액션쾌감을 추구하는 ‘던전앤파이터’는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포함했다. 남귀검사의 5개 클래스는 저마다의 매력을 품고 있어 구분이 어렵다. 단, 화려한 공격과 플레이스타일을 즐긴다면 웨펀마스터와 검귀,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소울브링어-버서커-아수라를 추천하고 싶다.

웨펀마스터와 검귀는 조작 난이도가 높다. 웨펀마스터의 스킬은 공격범위가 좁고, 연계해야 제성능이 나오는 스킬이 많다. 빠른 손놀림 패시브 스킬 활용에 따라 효율이 극명하게 바뀌는 고수용 캐릭터다. 검귀는 현재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클래스다. 하지만 원귀와 검술을 조합하는 플레이 스타일 탓에 적응에 시간이 필요하다.

아수라는 기본 공격기의 범위가 넓고, 피해 증폭과 크리티컬 시너지까지 가졌다

버서커와 소울브링어, 아수라는 조작 난이도가 낮은 편에 속한다. 버서커는 단타 위주의 스킬을 보유했고, 연계도 쉽다. 과거에는 체력관리라는 약점이 있었지만, 지속적인 패치로 개선됐다. 약함의 대명사였던 소울브링어는 귀신 계열 스킬이 패시브로 통합돼 운영이 편해졌다. 또, 지속공격이 가능한 시너지 딜러인 덕에 파티플레이에서도 환영받는다. 아수라도 마찬가지다. 게다가 시원시원한 공격범위와 높은 방어력 덕에 1인 플레이도 편하다.

5개의 클래스 모두 독특한 매력을 품고 있어 추천이 쉽지는 않다. 단, 초보와 복귀 유저라면 적은 투자로 상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너지 캐릭터를 고르길 추천하며, 퓨딜을 꼭 키우고 싶다면 재련 캐릭터인 버서커가 좋은 선택일 수 있다. 단, 재련은 성공 확율이 매우 낮고, 재료를 구하는데도 시간과 피로도가 많이 필요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5개의 직업 중 당신의 선택은?(출처=공식 홈페이지 캡처)

지금까지 남귀검사의 5개 클래스의 특징을 살펴봤다. 물론, 유저의 취향에 따라 평가가 다를 순 있으니, 여러 플레이 스타일을 경험해보고 어떤 클래스를 키울지 선택하길 바란다. 참고로 49레벨 이하 1차 전직 상태에서 자유롭게 클래스를 바꿀 수 있다. 첫 전직 교체는 무료라 부담도 적다. 클래스를 바꾸는 전직변경은 스킬창 위쪽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