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트위치 코리아, 한국 파트너 스트리머들을 위한 방송지원센터 개편

트위치 코리아가 한국 파트너 스트리머(방송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송지원센터를 개편했다. 개편을 통해 ‘스포트라이트’ 기능, ‘내 클립 홍보하기’ 기능이 도입되며, 스트리머가 방송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스튜디오, 촬영소품, 송출장비, 대회상금 등을 지원하는 내용도 있다.

‘스포트라이트’ 기능은 신청한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트위치가 선정한 특정 스트리머를 트위치 홈페이지 스포트라이트 영역에 라이브 방송을 노출시키는 것이다. 트위치의 메인 페이지에 자신의 방송이 노출되는 것이기에 시청자를 끌어들이기에 매우 유리하다. 스트리머는 방송날짜 3일 전에 신청을 해야하며, 색다른 기획이 있거나 시청자가 참여하는 요소가 있으면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내 클립 홍보하기’는 특정 스트리머의 짧은 영상을 트위치 코리아가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를 통해 홍보하는 것이다. 스트리머는 자신의 채널에서 생성된 클립을 ‘내 클립 홍보하기’ 프로그램에 응모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해당 영상의 독창성, 시의성, 조회수, 방송 주기 등이다.

마지막으로 스트리머들의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프로그램 제작 지원에 선정된 스트리머는 방송 제작 및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항목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예를들면 콘텐츠 제작과 운영에 필요한 촬영소품, 스튜디오 대관, 대회 상금, 상품, 송출 장비 등이다. 지원액은 각 프로그램별 최대 1,500만 원까지다. 선정 기준은 프로그램 내용의 독창성과 대중성, 참여하는 파트너의 수, 프로그램의 지속성, 방송 주기 등이다. 다만, 특정 기업의 후원이 있거나 상업적인 목적과 연관이 있는 콘텐츠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이 방송 지원 프로그램은 트위치 코리아의 한국 파트너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