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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카카오엔터, 삼성물산과 사업 협력 외

■ICT 및 인터넷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본사에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데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반기 내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한다.

우선 에버랜드 자체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학생, 기업 등 단체 이용객이 한층 편리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솔자가 입장티켓 및 식사 쿠폰을 한꺼번에 받아 놓았다가 개인별로  나눠줘야 했으나, 앞으로는 카카오톡을 활용해 티켓과 쿠폰을 개개인에게 모바일로 전달할 수 있다.

챗봇을 활용해 식음료 주문도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게 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국민이 외출 및 만남을 자제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나섰다.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많은 국가들이 외출 금지 및 박물관, 미술관 등 관광 명소를 폐쇄하고 나섰다. 공연 등이 잇달아 취소되면서 문화소비가 크게 위축된 모양새다.

이러한 상황의 돌파구로 ‘언택트’가 떠오르고 있다. 공연기획사들은 이전 공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하고 있으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방구석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공연 취소 등으로 인한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문화계에 힘을 싣고 있다.

넷기어의 디지털 캔버스 ‘뮤럴’은 집 안에서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을 비롯해 세계 유명 미술관•박물관들과 협력을 맺고 3만여점의 작품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여행은 물론 박물관과 미술관 폐쇄로 인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뮤럴 캔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 외에도 본인이 직접 촬영한 이미지 등을 넣을 수 있다. 외출을 하지 못해 집 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안 인테리어에 눈을 돌린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뮤럴이 제공하는 그림이나 본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으로 인테리어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가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위한 부가서비스들을 이달 차례로 출시했다.

NHN고도는 지난해 말부터 ‘오프라인 강화’를 주요 사업목표 중 하나로 설정하고,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기업들과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의 강점을 배가시켜줄 부가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중 패션 ERP&POS 전문회사 ‘엑스엠디’와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의 상품과 연계된 부가서비스를 이달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엑스엠디와 함께 서비스하는 ‘플레이샵’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재고 및 주문, 고객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가서비스다.

‘플레이샵’을 통해 패션 소호몰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이 쉽게 온라인쇼핑몰을 병행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통합 관리되어야 하는 상품재고와 고객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 시간 및 비용 단축에 용이하다. 상대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력이 적은 ‘샵바이(shop by) 1인 마켓 운영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마타주와는 ‘고도몰 5’ 솔루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주는 ‘마타주 물류대행’ 풀필먼트 부가서비스를 오픈했다.


■프로모션

-이노스 TV가 최초로 사운드바를 내장하여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넷플릭스 4K/ 유튜브 4K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OTT 서비스 및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세련된 알루미늄 스탠드 디자인을 제공하는 'SB5505KU Classy SoundBar' 스마트 55인치 TV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스 SB5505KU Classy SoundBar 스마트 55인치 TV 모델은, 이노스 TV 최초로 사운드바가 Built-In 되어 기존 TV 제품보다 더욱 풍성한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하는 새로운 신제품이다.

이노스 SB5505KU Classy SoundBar 스마트 55인치 TV 모델은 베이스 리플렉스 기술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더욱 커진 인클로저와 덕트를 제공한다. 본 제품은 덕트를 통해 인클로저 내부에서 반사되는 저음이 밖으로 표출이 되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저역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제닉스는 듀얼 모드 스탠드 마이크인 ‘타이탄 스튜디오 프로’의 출시 소식을 밝혔다.

타이탄 스튜디오 마이크 프로는 마이크 측면과 후면의 사운드 픽업을 감소시켜 단일 방향으로 사운드가 집중되는 단일지향성 마이크로 최대 24bit 96kHz의 고해상도의 전문 스튜디오 수준의 사운드 레코딩을 지원한다.

동시 출력이 가능한 3.5mm 헤드폰 단자가 본체 뒷면에 있어 레코딩과 함께 모니터링도 가능하며 하나의 버튼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어 1인 미디어 방송에 최적화 되어 있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도 있어 키보드나 주변에 원치 않은 소음 또한 제거 가능하다.

-NHN벅스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평생 할인된 요금으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크루(Crew) 결합혜택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벅스의 결합혜택을 통해 한 번 크루를 구성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음악 전용 묶음상품에 걸맞게 ▲크루를 유지한다면 혜택 기간 제한이 없으며, ▲최대 79%의 통 큰 할인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크루 멤버가 각각 원하는 음악 상품을 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리더(Leader)가 멤버(Member)를 초대하고, ▶모든 멤버의 이용권을 리더가 결제하면 크루가 구성된다. 크루에 멤버를 추가할 경우 22~25%의 기본 할인이 적용되며, 멤버 1인에 한해 최대 79%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크루는 리더를 포함해 최대 4명까지 구성 가능하며, 각각 별도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멤버가 선택할 수 있는 자동결제 음악 상품은 벅스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모바일 듣기’, ‘듣기’, ‘듣기 300회’, 그리고 1천만곡의 FLAC 고음질 음원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Premium 듣기’까지 4종이다.

-와사비망고는 위메프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위크’에 참가하여 현재 와사비망고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8종의 TV를 최대 13% 할인하며, 추가로 무료로 배송까지 해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위메프 기획저은 와사비망고 UHD TV 라인업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별도의 PC 연결 없이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형 TV와 HDR를 지원되는 일반형 TV로 구성했다.

특히 2가지 종류의 TV 제품은 모두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하는 HDMI 2.0포트를 비롯, 옵티컬, 컴포넌트, 컴포지트, USB 포트 등 다양한 입력포트를 탑재한 제품들로, 영상장비 및 게임기 등을 통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UHD TV 8종에 대한 특가 이벤트는 55, 65, 75인치의 현재 시장 주력 제품을 대상으로 평이한 기능의 일반적인 UHD TV부터 HDR 기능이 추가된 고화질 UHD TV, 그리고 넷플릭스와 유튜브의 시청이 가능한 스마트 기능을 가진 UHD TV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행사진행 모델 및 행사 페이지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면 되며, 이번 행사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한정으로 진행이 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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