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전세계 유저 대상 파이널 테스트 등

■ 신작 정보

- 펄어비스는 온라인 액션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테스트는 오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태국어 등 14개다.

-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한 ‘미니막스 타이니버스’가 베트남 판호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유저가 신이 되어 두 진영으로 나뉜 소인국을 돕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 비헤비어인터렉티브와 가이아모바일, HBO는 모바일 전략RPG ‘왕좌의 게임 비욘드 더 월(Beyond the Wall)’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드라마보다 50년 전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수집형 게임이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 6종을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살리는 것에 중점을 둔 2020년 최대 기대작이다. 올해 3분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 체이스온라인컴퍼니(C.O.C)는 모바일 MMORPG ‘폭풍기사단’의 사전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만화 같은 판타지 세상을 배경으로 쉽고 편한 캐릭터 육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캐릭터 카르트와 나마리에의 모습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 역대 야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웹젠은 온라인 MMORPG R2의 길드 토너먼트 보상을 상향 조정했다.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전체 서버(리부트 서버 제외)에서 통합 길드전 명예 포인트가 2배로 상향 조정되고, 결과에 따라 특별 보상을 증정한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신 천상비’에 5차 선인 캐릭터 변신 퀘스트를 추가했다. 대신장 ‘지고무상’에 도달하는 것으로, 선행 퀘스트인 ‘석모도’와 ‘범중천’을 수행한 4차선인 ‘천극입경’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다.

-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망고맛 쿠키와 전설 가득 용들의 섬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길드전 시즌4 파인애플 섬의 문도 열었다.

- R2게임즈는 '칼디아 다이어리'에 세계 보스를 업데이트했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보상으로 얻은 아이템을 각종 장식과 아이콘,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전략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에 신규 플레인즈워커(캐릭터) 비비안과 테페리를 추가했다. 비비안은 원거리를 공격하는 궁수로 집중사격 스킬을 통해서 매우 먼 거리의 적까지 관통해 공격할 수 있다. 테페리는 시간역행 스킬을 통해 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는 등 전략적 지원이 가능하다.

- 하비는 모바일 슈팅게임 ‘궁수의 전설’에 멀티플레이 모드 히어로 듀오를 업데이트했다. 노멀 챕터3 클리어 이후 즐길 수 있으며, 리더가 방을 생성해서 초대하면 팀원이 들어가서 함께 스테이지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두 명 모두 동일한 상태에서 시작해서 클리어한 스테이지에 따라 보석과 코인, 경험치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투스라이프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임단 kt 롤스터와 1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회사 측은 플랫폼을 활용해 kt와 함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 기타

- 컴투스는 지난 6년간 모바일게임 ‘낚시의 신’을 글로벌 191개국에서 총 8,200만명이 즐겼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낚아 올린 물고기 수는 무려 238억 마리로 하루에 약 1천만 마리를 잡은 셈이며, 전체 누적 플레이 시간은 2억 7천만 시간에 달한다.

- 미호요는 모바일게임 ‘붕괴3rd’의 공식 만화 안개성 휴가의 연재를 시작했다. 총 10화로 나누어 연재되며, 매주 화요일 공식 카페와 공식 만화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 에픽게임즈는 글로벌 200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월드워 Z’를 에픽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기간은 27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전문 파트너 스트리머 6인을 선정했다. 김느, 유네넴, 돌맹, 엠피스, 곰내누, 뀨튜브 등 총 6인은 신규 리그에 최적화된 육성 방법과 공략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라이엇게임즈는 첫 모바일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 모바일’이 25일 다운로드 15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출시 3일만에 100만건을 넘겼고, 꾸준히 다운로드 수가 늘어나고 있다.

-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PC방 소상공인을 위해 게임 이용 요금을 지원하고 있으며,관련 조치를 1개월 연장한 4월말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