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게임쇼 2020 개최 등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175game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SLG ‘클래시 붐’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래시 붐’은 36종의 영웅 유닛과 16가지 병종의 조합을 통해 나만의 약탈 전략을 수립하고 병력을 강화시켜 짜릿한 쟁탈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별도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 금화 1000개, 보석, 무기 등을 제공한다.

-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7.0 업데이트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은 ‘영원한 사랑’, ‘시즌2 빛과 그림자’에 이은 라그나로크M의 세 번째 타이틀이다. 사전예약은 5월 19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완료 시 모험 여행 특전, 약속의 왕관, 에르닐 무기 교환권 등 약 5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19일(화),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영웅 ‘살라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창세기전3’의 주인공인 ‘살라딘’은 막강한 공격력과 개성 있는 의상, 애잔한 스토리로 당시 이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살라딘’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로 재현, 강력한 공격력과 매력적인 스킬 등 독보적인 활약을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5월 19일(화)부터 25일(월)까지 ‘살라딘’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먼저, 5월 28일(목) ‘살라딘’ 업데이트 후,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신규 영웅 ‘살라딘’을 더욱 쉽게 소환하는 ‘살라딘 조각 600개’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살라딘’을 강하게 만들어 줄 ‘7성 10강 장비 풀세트’와 ‘보석 변환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 업데이트

- 게임빌이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족’ 시리즈 어종이 새롭게 등장한다. ‘할아버지 흰수염고래’, ‘엄마 진주린’ 등 아름다운 색상과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6종의 물고기들이 등장해 모바일 조사들에게 색다른 낚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에 흥미를 더할 ‘크툴루’ 시리즈 보스도 등장한다. 이달 19일부터 22일은 ‘딥 원’, 23일에서 26일은 ‘문 비스트’, 27일에서 30일에는 ‘크툴루’, 31일에서 다음달 4일까지는 ‘스타 스폰’ 등 개성 넘치는 4종의 보스들이 등장해 유저들에게 한층 다이나믹한 낚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Year 5’ 두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Steel Wave’의 세부정보를 19일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 방지 차원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된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는 신규 공격 대원 및 수비 대원, 맵 리워크, 게임 내 기능 개선 등 다양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Operation Steel Wave에는 노르웨이 출신의 ACE 대원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Melusi 대원이 새롭게 합류한다. 먼저 노르웨이 민병대 소속으로 명성을 떨친 ACE 대원은 노르웨이 특수부대의 일원으로 소말리아에서 유엔 연합작전을 수행 중 Kali 대원의 목숨을 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이후 Kali의 민간 군사기업 NIGHTHAVEN에 합류했다.

공격 대원인 ACE는 던질 수 있는 접착형 폭발기기인 S.E.L.M.A를 장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S.E.L.M.A는 표면에 접착되면 최대 3개의 패널까지 차례대로 파괴할 수 있으며 상대팀 가젯에 접착되면 해당 기기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Melusi 대원은 자신의 전투력 향상 및 용병들의 훈련자금 확보를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방부와 계약을 맺었다. 전투 중 매복 공격에 의한 부상으로 전역한 그녀는 밀렵 방지 단체의 핵심인력으로서 현지 여성들을 대상으로 감청, 도청, 감시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Melusi 대원은 수비 대원으로 Banshee라 불리는 설치가 가능한 전자형 가젯을 보유하고 있다. Banshee는 사정범위에 접근하는 모든 공격 대원들을 느리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격팀이 사정권에 진입하였을 때 고유의 소리를 발생시켜 감시용 가젯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Operation Steel Wave에서는 새롭게 개편된 저택 맵도 만나볼 수 있다. 거점 지역, 다락방, 오피스 타워 등에 눈에 띄는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게임의 전술적인 플레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맵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 밖에도 MMR, 근접 경보 등 게임 내 기능 개선 및 대원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의 사전 생성을 19일부터 시작한다.

이용자는 5월 4주차 점검 전까지 신규 클래스 ‘아처’를 생성하고 외형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사전 생성을 기념해 ‘아처의 선물 상자’를 인게임 보상으로 제공한다. 커스터마이징한 ‘아처’를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피자 세트(50명)’를 증정한다. 

- 넷블루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미르의 전설2 어게인’에 5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성장요소로 ‘특별반지’ 시스템이 추가되었으며, 함께 추가된 크로스서버 콘텐츠 ‘통합서버 왕자’에서 ‘특별반지’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보스로 현빙마룡, 멸세마군, 심연마군, 철혈마왕, 금지마룡 등 총 5종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성장요소 5종의 최대 등급 상향과 함께 ‘신익환경’ 던전의 레벨이 5층까지 확장되었으며, 신규 칭호 7종도 추가되었다. 이밖에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PK 보호 레벨을 조정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 웹젠은 19일(화) 근접 전투 캐릭터인 흑기사를 두 가지 종류로 세분화하고, ‘시즌 15-2’ 2차 업데이트와 ‘뮤 리모트’ 정식 출시를 진행했다.

먼저, ‘흑기사’ 캐릭터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세분화되었다. 방어형 흑기사는 한 손 무기와 방패 착용이 가능하며, 공격형 흑기사는 더욱 넓어진 공격 거리를 보유하고 양손 무기를 착용할 수 있어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PC 게임인 ‘뮤 온라인’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뮤 리모트’가 안드로이드로 정식 출시되었다. ‘뮤 리모트’는 웹젠의 멀티 플랫폼 전용 어플리케이션 ‘웹젠 리모트’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PC에 ‘웹젠 리모트(PC)’를 설치하고, ‘뮤 리모트(모바일)’을 실행 후 연동하면 ‘뮤 온라인’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 그라비티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서비스 이후 처음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던전인 ‘해저 미궁 대탐험’을 비롯해 ‘게펜탑’ 351~375층이 추가되며 ‘엔들리스 타워’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또한 ‘SS급 몬스터 전용 무기’와 ‘SS급 몬스터 스킨’, 신규 몬스터 ‘흑사왕’을 추가한다.

핵심 콘텐츠인 ‘해저 미궁 대탐험’은 산소를 소모해 해저를 탐험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규 던전으로 클리어 시 SS급 몬스터 ‘터틀제너럴’ 스킨 획득이 가능하다. 해저 미궁에서 얻은 재화를 모으면 SS급 몬스터 전용 장비도 구매할 수 있다. 엔들리스 타워는 기존의 50층에서 55층으로 5층 추가되어 유저들이 더 많은 보상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SS급 몬스터 스킨에 추가 옵션이 더해져 더욱 강력한 몬스터 육성이 가능하며 뱀 외형의 SS급 몬스터 ‘흑사왕’을 몬스터 뽑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이위저드 ‘카트린느 케이론’ 스킨이 출시되며 하이프리스트 ‘마가레타 소린’과 스나이퍼 ‘셰실디먼’ 스킨이 상시 판매된다.


■ 행사, e스포츠

-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들의 게임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0(이하 비익스 2020)’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익스 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비익스 2020을 통해 게이머들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편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 게임들의 데모버전 시연은 물론 최신 게임 영상들도 만날 볼 수 있다. 비익스 2020는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익스 2020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 오버워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블리자드가 지난 4년간 오버워치를 아껴준 수많은 한국 오버워치 및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상상을 뛰어넘는 창의적인 플레이와 거대한 팬덤에 기반한 라이벌 구도로 초창기 오버워치 e스포츠의 부흥을 이끈 (구)러너웨이(Runaway)와 (구)루나틱 하이(Lunatic-Hai) 간 맞대결을 오는 31일(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 매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후원으로 치러지며,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압도적인 실력과 스타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했던 러너웨이와 루나틱 하이 선수들 간의 맞대결인 만큼, 수많은 e스포츠 팬들의 추억과 감성을 충족시킬 역대급 요소들이 마련된다.

오버워치 APEX 시즌 2 결승전 이후 약 3년 만의 리턴 매치라는 점도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2017년 4월,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을 가득 메운 만원 관중 속에서 치러진 두 팀 간의 결승전은 오버워치 e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세기의 맞대결로 여전히 회자된다. 당시 풀세트 접전 끝에 루나틱 하이가 러너웨이를 세트 스코어 4대 3의 드라마틱한 역스윕으로 물리치고 장기 집권의 시작을 알렸다. 그만큼 두 팀의 승부는 오버워치 e스포츠 전체 판도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참여하는 멤버들의 면모도 화려하다. 지난 14일(목)에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러너웨이 1기 멤버였던 ‘Runner’ 윤대훈, ‘Haksal’ 김효종, ‘Stitch’ 이충희, ‘Bumper’ 박상범, ‘Kaiser' 류상훈의 합류 소식이 밝혀지며 이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오늘 공개된 맞상대 루나틱 하이의 라인업은 오버워치 리그 서울 다이너스티 소속 ‘Tobi’ 양진모, 뉴욕 엑셀시어 소속 ‘Whoru’ 이승준 그리고 현재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Miro’ 공진혁, ‘Leetaejun’ 이태준 등으로 구성된다. APEX 시절 두 팀 선수들의 일거수일투족은 팬들 사이에서 화제의 연속이었던 만큼, 순차적으로 공개될 각 팀의 라인업은 대회 전까지 팬들의 이목을 주목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의 출연진을 19일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는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 개최되는 이벤트 대회다. 유명 연예인과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리그 선수 등 총 10명의 출연진이 두 팀으로 나뉘어 참가한다.

‘다오 팀’에는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황제성, 인터넷 방송인 릴카와 김재원, 카트라이더 선수 유영혁이 출전한다. ‘배찌 팀’은 김민아를 메인으로 홍진호, 유병재, 김기열, 문호준 선수가 참여해 자존심을 걸고 레이싱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 기타

-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소비자와 소통을 양적, 질적 측면에서 측정한 평가 지수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으며,  ‘2019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채널 넷마블’ 기업부문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와 협업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상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를 주제로 한 의류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아이앱 스튜디오 X 리그 오브 레전드 트루 데미지 컬렉션’은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라이선스 협업이다. LoL의 IP 트루 데미지를 주제로 후드 티셔츠, 조거 팬츠, 반팔 티셔츠, 반다나 네 가지 품목이 제작된다.

트루 데미지는 LoL의 챔피언 키아나, 세나, 아칼리, 에코, 야스오로 구성된 가상 힙합 그룹으로 지난해 싱글 앨범 <자이언츠(GIANTS)>를 발매했으며, 작년 11월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약 8,788만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5일부터 웍스아웃 온라인 스토어에서 유통된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만큼 추첨을 통해 구매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상세 소개와 구매 방법은 이달 20일 아이앱 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게임이용자보호센터(CUCC)는 5월 18일, 게임위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게임이용자보호 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UCC는 이 업무협약서에 따라, 오는 7월부터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시행령 별표2(게임물관련사업자준수사항)의 제8호 사목에서 규정하고 있는 게임제공업자의 게임 이용자 보호방안과 사행화방지방안이 수립되고 이행되는 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민간차원에서 인증하는 사업을 게임위와 상호 협력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GUCC는 6월 초, 자문위원회를 열어 게임이용자보호방안과 사행화방지방안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회를 GUCC내에 구성하고, 주요 평가내용에 대해 게임위, 게임 제공업자 등 유관기관 및 사업자와 협의를 시작하게 된다.

이 밖에 GUCC는 업무협약을 토대로 게임위와 협의하여 ∆게임물 모니터링, ∆정책연구세미나, ∆게임물 민원신고 및 신고처리, ∆게임물 건전 이용 홍보활동, ∆불법환전 대응협의체 등의 사업도 추진하게 된다.

-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가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태국 지역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가 5월 14일(목)11:50 (한국시간 13:50)분부터 5월 18일(월) 11:59 (한국시간 13:59)분까지 진행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지역 CBT에는 총 14만 7천 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몰렸다.

특히, CBT 진행 첫 날인 5월 14일에는 CBT 시작 약 한 시간 반 만에 유저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면서 서버 용량을 초과해 1개 서버를 추가로 오픈했다. 또한 유저들의 요청으로 CBT기간을 18시간 연장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태국 지역 인기를 실감케 했다.

- 컴투스가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이하 컴프야 포인트)에서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야구팬 사로잡기에 나섰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다. 특히,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프로야구 선수 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5일 2020 KBO리그 개막과 함께 ‘컴프야 포인트’는 KBO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분석해 주간 단위로 게임 내 적용하는 ‘LIVE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현실 속 선수들의 컨디션과 능력치를 게임 속에서 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실시간 경기 상황과 구단 정보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한층 리얼한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컴프야 포인트’는 게임 밖에서도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지난해 정민철 해설위원이 스프링캠프를 답사하며 신인 선수들의 능력치 측정으로 화제를 모았던 ‘컴프야 스카우터’가 시즌 2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컴프야 스카우터 시즌 2’에선 MBC스포츠플러스 박재홍, 심재학 해설위원이 참여해, 직접 미국과 호주로 건너가 신인 선수 및 외국인 선수들의 능력치를 측정하는 이야기를 메인으로 다뤘으며, 이와 함께 박재홍 해설위원의 컴투스 본사 방문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도 함께 선보였다.

더불어, 지난 4월에는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들이 ‘컴프야2020’의 단장이 돼 올 시즌 최강 라인업을 구상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유쾌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엠스플 프로야구 중계는 물론 공식모델 이종범, 이정후가 출연한 홍보 영상, 연말 야구 토그쇼 등 방송을 통해서도 컴프야 포인트를 만날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