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발로란트' 정식 서비스 일정 발표, 올여름 전 세계 유저와 즐긴다
출처=발로란트 유튜브

라이엇게임즈가 ‘발로란트’의 정식 출시일을 6월 2일로 확정하고, 공식 유튜브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식을 알렸다.

22일 공개된 발로란트 출시일 관련 중대 발표 영상에는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출시일을 알리는 내용이 빠르게 스쳐 지나간다. 이는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단, 중국, 베트남, 인도, 중동 지역 출시는 준비 미흡으로 론칭 지역에서 빠졌다.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적인 론칭 스펙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논란이 된 부정방지 기술 ‘뱅가드’에 대한 사과를 전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담 엔지니어 팀을 준비했으며, 상황을 반드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문제가 됐던 커널 단계의 프로그램 제어 부분을 전면 재작업을 통해 바로잡았다고 설명했다.

출처=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

비공개 테스트(CBT) 단계에서 발견된 핵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현재 버전은 부정행위 방지 기술의 반쪽인 자동 제재 체계 도입이 적용되지 않고 있어, 기대한 만큼의 성능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다. 론칭 버전에서는 이 기능이 활성화돼 더욱 적극적인 감지와 제재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팀을 일부러 지게 만드는 일명 트롤링 행위에 대한 제제 규칙도 언급됐다. 구체적으로는 커뮤니티 행동 수칙을 지키지 않은 유저를 제재하기 위해 ▲신고 자동 처리 ▲채팅 내용 자동 분석 기능 ▲신고 자동 분석 및 반복 위반자 제재 기능 도입 등이 언급됐다.

론칭 버전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늘어난다. 새로운 요원(캐릭터)와 맵, 스킨, 경쟁 방식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과 조 지글러 게임 디렉터는 “CBT는 장거리 달리기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 몇 달 앞을 내다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올해는 재미있는 일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