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종합] 넷기어, 뮤럴 캔버스 웨딩 시장 진출 외

■ICT 및 인터넷

-넷기어코리아가 뮤럴 캔버스로 웨딩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많은 예비 부부들이 웨딩사진을 하루 종일 정성을 들여 촬영함에도 불구하고 1~2컷만 액자로 만들고 나머지는 앨범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보관해 자주 보지 않게 되어 아쉬움을 표하는 경우가 많다.넷기어는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올릴 수 있는 뮤럴 캔버스의 강점을 통해 한 해 24만쌍이 결혼을 하는 국내 웨딩 시장을 공략한다는 입장이다.

뮤럴 캔버스는 뮤럴 앱을 통해 다수의 사진 업로드가 가능해 여러 장의 보정본 중 1~2장만을 거실에 거는 것이 아닌 모든 이미지에 대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번거로운 액자 교체 없이 요일별로 다른 사진을 띄우는 등의 맞춤 연출도 할 수 있어 강점을 보인다.

뮤럴 캔버스는 기본 2GB의 저장 용량을 지원,다수의 사진을 넣어 재생할 수 있다.SD카드슬롯이 탑재되어 있어 용량 부족 시 SD카드를 통한 재생도 가능하다.뮤럴 캔버스 구매 시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면 뮤럴클라우드스토리지에 최대 20GB까지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어 플레이리스트를 미리 업로드해 둘 수도 있다.

넷기어는 웨딩 포토 비즈니스의 시작으로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웨딩 전문 포토 스튜디오 ‘스바무 스튜디오’와 협업을 진행한다.스바무 스튜디오 내 미니 갤러리를 오픈해 제품 전시와 함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특별할인 및 16만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NHN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가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출시했다.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의 배치와 확장, 가용성 관리를 위한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기술 중 하나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포하고 스케일링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2016년부터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의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아, 각광받고 있다.
 
‘TOAST 쿠버네티스’는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하는 쿠버네티스의 쉽고 안정적인 운영을 돕는 서비스로, 통합 클라우드 TOAST에 최적화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생성하고 관리, 제어한다. 다양한 TOAST의 인프라 기반 서비스와 연동하여 컨트롤 플레인과 워크 노드를 구축하며, 애플리케이션에 영구 보존 가능한 저장장치를 지원하기도 한다. 또한 TOAST를 통한 클러스터 컨트롤 플레인 관리로, 고가용성을 보장하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컨테이너 레지스트리(Container Registry)’ 서비스도 시작한다. 도커 컨테이너 이미지를 쉽고 안전하게 저장하고 관리 및 배포할 수 있는 비공개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서비스로, TOAST의 쿠버네티스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TOAST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연동하여 뛰어난 확장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컨테이너 이미지는 HTTPS 암호화되어 전송되어 안전하게 저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이노스 티비가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이노스 KU 시리즈 스마트 TV를 구매하시는 고객 분들께 무료로 매직 통합 리모컨을 증정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노스 KU 시리즈 스마트 TV 구매 시 증정되는 '이노스 티비 매직 통합 리모컨'은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해 이노스가 외주 업체를 통해 6개월 동안의 개발 기간을 거쳐 한국 기술로 제조한 'Made in Korea' 통합 리모컨 제품이다.

이노스 티비 매직 통합 리모컨을 사용하게 되면, 소비자는 셋톱박스 리모컨을 사용하다가 이노스 티비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이노스 티비 리모컨을 다시 누르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된다. 셋톱박스 리모컨의 기능은 물론 이노스 티비 리모컨 기능도 '매직 통합리모컨'으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리모컨 2개를 사용하는 불편함에서 해방되어 매우 편리하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

-제닉스는 '아레나 엑스 제로 레드' 게이밍의자 외 2종의 의자를 6월 26일 오전 9시부터 6월 30일 12시 정오까지 신세계몰을 통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세계몰 행사에서는 제닉스 대표 게이밍체어인 아레나 제로 레드와 NEW 레알마드리드 프리미엄의자, NEW FC 바르셀로나 프리미엄의자를 할인된 가격과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닉스는 2016년, 게이밍의자를 국내 첫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이스포츠 리그와 팀들을 후원해 왔고, 콜라보를 포함해 40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아온 기업이다. 2018년 7월, 게이밍체어 10만대 판매를 돌파한 데 이어, 2019년에는 20만대 판매고를 달성해 독보적인 기록을 세웠다.

아레나 엑스 제로 레드는 단일 모델로는 최초로 누적 판매 수 4만 대 이상 판매된 제닉스 인기 모델로 등받이를 180도로 기울일 수 있고, 앞뒤, 상하,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는 3D 팔걸이가 적용된 제품이며 NEW 레알마드리드 프리미엄 의자와 NEW FC 바르셀로나 프리미엄 의자는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제작된 의자로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쿠션감이 특징인 게임용 의자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