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던파’ 다음 진각성은 남프리스트, 파밍던전 난이도 및 혜택도 대대적 개선 예고

남프리스트가 여섯 번째 진각성 캐릭터로 낙점됐다.

네오플이 1일 ‘던전앤파이터’ 테스트(퍼스트) 서버에 남프리스트 진각성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테스트에 돌입했다.

남프리스트는 남거너, 여격투가, 남귀검사, 여마법사 이후 등장한 캐릭터다. 여마법사 보다 먼저 진각성이 진행되는 셈인데, 이는 업데이트 순서와 버퍼 크루세이더의 편의성 개선을 의식한 것으로 추정된다.

패치 노트에 따르면 관련 전직 클래스 크루세이더, 인파이터, 어벤저, 퇴마사가 모두 진각성의 대상이다. 먼저 크루세이더는 전투 스킬트리의 공격력이 13~15% 상향됐다. 2차 각성기 디바인 퍼니시먼트의 마지막 공격은 징벌 스킬로 분류됐다. 버퍼 스킬트리의 능력치 상승효과를 유지하면서, 필요에 따라 공격에 가담하는 능력을 부여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진각성 패시브 스킬 신의 대행자로 승리의 창과 크로스 크래쉬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승리의 창은 충전기능이 삭제되고 슈퍼 홀드 기능이 따라 붙었다. 크로스 크래쉬는 타격시 발생하는 마법진에도 버프 효과가 적용돼 버퍼 역할을 수행할 때, 일시적인 공격력 상승을 부여하기가 편해졌다.

진각성 스킬 최후의 심판은 순간적인 버프 능력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1차 각성기 아포칼립스를 선택하면, 방이동시 버프 효과가 유지되고, 아포칼립스의 능력치(힘/지능 110%, 방어력 및 속도 증가량 100%)를 추가로 부여한다. 유지시간은 40초다.

징벌을 선택하면 20초간 힘과 지능을 아포칼립스 수치의 25%까지 끌어올린다. 증가량을 합연산으로 전제할 때, 징벌을 선택하는 편이 그로기 상황에서의 극한 딜타임을 제공할 수 있다. 1차-3차 진각성을 연달아 사용해 버프 활용과 시간 유지도 여유로워졌다.

테스트 서버에서는 1차-3차 각성을 동시에 사용하면 두 개의 버프 아이콘이 생성됨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본 서버에서도 1차-3차 각성기를 통한 순간 화력 증가가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또, 남크루세이더가 먼저 진각성이 적용됨에 따라 헤카테(여마법사), 세라핌(여크루세이더) 등 버퍼들도 50레벨 액티브 스킬의 힘 지능 증가율 추가 능력치(15%)가 시로코 레이드에서 적용된다.

인파이터도 전반적인 공격력이 13%가량 상승했다. 여기에 95레벨 패시브 스킬 하나의 정의로 더킹 바디블로의 일부 후딜레이를 줄일 수 있게 바뀐다. 신격권의 연계가 보다 매끄러워진 셈이지만, 컨트롤 실력이 크게 반영되는 캐릭터의 특성상 빠른 손놀림이 필요해 보인다. 이밖에 100레벨 진각성 스킬로 정의 집행 : 레미디오스의 성좌가 추가됐다.

퇴마사는 공격력 상승치가 뚜렷하다. 지의 식신 – 현무의 피해 증폭 효과가 개선돼 시너지 역할을 하기가 편해졌다. 이밖에 저 하늘의 별의 공격력 상승치가 5%, 거선풍이 7.4% 버프를 받았으며, 공용 스킬과 마법 스킬에 사용되는 스킬들은 10%이상의 상향을 받았다. 이밖에 어벤저도 소소한 상향과 함께 지뢰진과 스핀커터의 판정이 개선됐다.

출처=던전앤파이터 퍼스트 서버 공지 캡처

상위 던전의 밸런스 조정도 테스트 목록에 포함됐다. 검은 차원 던전의 경우 밸런스 조정과 함께 보상 폭을 늘렸다. 또, 4인 파티를 APC로 꾸릴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핵심 보상인 차원 레전더리의 성능이 현존 최고 난이도인 시로코 레이드에 미치지 않아 실효성은 떨어져 보인다.

이밖에 흔히 33과 22 던전으로 부르는 바닥없는 갱도, 기억의 땅,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 96레벨 이상 던전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됐다. 던전 보상도 에픽 드랍이 겐트 황궁 이상 던전에 모두 추가돼 확정 파밍은 물론, 확률적 에픽 파밍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유니크와 레전더리의 세트 옵선이 2세트로 낮아져 초반 파밍이 한결 편해졌다. 또, 로스체스트 지역 NPC 도로시가 검은 수정과 아이올라이트 200개로 ‘봉인된 검은 수정 항아리’를 판매한다. 고통의 지하실과 검은 신전 보상의 활용처를 늘리는게 노림수로 보인다. 항아리에서는 100레벨 교환불가 에픽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스킬과 캐릭터 정보창, 아이템 성능 등 UI도 개선했다. 강화와 증폭 재련을 한 장소로 모으고, 분류됐던 공격력과 스테이터스 항목, 마법 부여, 기타 옵션을 재분류해 가시성을 높였다. 크리티컬 확률 스킬도 물리, 마법 구분 없이 통합됐다.

위와 관련된 변경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퍼스트 서버 공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약 1주일 뒤인 9일 정기정검을 통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