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히어로볼 Z' 출시와 '라그 오리진' 사전예약 133만 돌파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조이시티는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캐릭터수집육성형 RPG ‘히어로볼 Z’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전 세계 150여 개국에 동시 출시된 ‘히어로볼 Z’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10개의 인게임 언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5천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신’의 신규 시리즈로, ‘주사위의 신’ 미소녀들이 강력한 히어로로 새롭게 변신한 만큼 일본의 유명 사전예약 사이트 ‘예약탑텐’의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유저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유저들은 지구 수호를 위해 출동한 히어로들을 합체(Merge)해 28여 종의 미소녀 ‘정예 히어로’들을 탄생시킬 수 있으며, 고유의 액션성을 지닌 캐릭터들을 수집해 나만의 팀을 전략적으로 구성 가능하다. 여기에 각 캐릭터들을 전장에 배치시켜 복잡한 조작 없이도 횡스크롤 슈팅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PvE 던전 및 히어로 영입 제도 등 다양한 히어로 육성 콘텐츠를 통해 더 높은 스테이지로 등반하는 성장의 기쁨도 맛보게 된다.

- 라인게임즈는 3일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개발한 콘솔 타이틀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를 7월 30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시리즈 등으로 잘 알려진 진승호 디렉터가 선보이는 첫 콘솔 타이틀로 이달 10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 30일 ‘PlayStation(PS4, PS VITA)’ 및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PlayStation(PS4)’ 및 ‘닌텐도 스위치’ 모두 일반판(54,800원)/서바이버스 에디션(Survivor’s Edition, 138,000원)/ 다운로드 등 세 가지 버전으로 구분되며, 현재 단종된 PS VITA의 경우 다운로드(39,800원)만 지원한다.

이 게임은 서바이벌 오디션 도중 발생한 의문의 붕괴사고로 고립된 캐릭터들이 생존을 위해 펼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캐릭터들간 다양한 갈등 요소들을 대화와 SNS 등 ‘커뮤니케이션’이라는 키워드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박성태 및 남도형, 류승곤, 김하루, 김연우, 이경태 등 정상급 인기 성우들의 더빙을 통해 몰입감을 높였으며, 플레이 진행에 따라 멀티 엔딩을 즐길 수 있는 등 탄탄한 구성을 통해 게임 팬들로부터 하반기 콘솔 기대작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 롤링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판타지 모바일 MMORPG ‘천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천무’는 웹게임 ‘용무(龙武)’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스턴 판타지 모바일 MMORPG로, 동양 판타지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기술, 탈 것,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특히 약 4년간의 개발 기간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유니티 4세대 엔진을 활용해 화려한 그래픽과 현란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역동적인 전투모션이 돋보인다. 유저들은 근거리 탱커 ‘무성’, 원거리 서포트 ‘약선’, 근거리 폭발 ‘검성’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하늘을 나는 등 자유도 높은 조작은 물론 100여 종 이상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 그라비티가 7일부터 국내 정식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사전 예약자가 7월 2일 기준, 13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9세 이상 성인 만을 대상으로 한 수치로는 고무적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금까지의 라그나로크 IP 게임 중 원작의 정통성을 가장 잘 계승한 게임으로, 고퀼리티의 그래픽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차, 2차 CBT와 FGT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의 퀄리티와 차별성이 돋보인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제대로 계승한 것 같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게임계에서도 기대되는 하반기 대작으로 평했다. 이런 기대감은 출시를 5일 앞둔 현재 사전 예약자 수 133만 명 돌파로 이어지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출시가 임박하며 사전 예약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총 사전 예약자 수는 훨씬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 HBO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전쟁 전략 모바일게임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GAME OF THRONES WINTER IS COMING)의 국내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인기 드라마 ‘왕좌의게임’의 IP(지식재산권) 파워는 물론 그간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실감 높은 그래픽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은 약 5년 이상 200명의 인원이 투입된 대작으로, 그래픽과 아트 부문은 물론 배경음악까지 최대한 원작과 가깝게 구현됐다. 이 게임은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16개 지역의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출시 이후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신비의성판조각(지휘관소환권)’ 10개와 식량 400만, 목재 500만 등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예약 중에 있으며,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공식 카페에 가입한 유저 전원에게 ‘스페셜 부스터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 모비릭스는 7월 중 출시할 예정인 ‘버블보블(BUBBLE BOBBLE)’ IP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버전 ‘버블보블 클래식’(BUBBLE BOBBLE classic)이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버블보블 클래식’은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145개국 이상에서 사전등록을 진행중이다. ‘버블보블 클래식’은 역대 최상급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IP(지식재산권)인 TAITO 사의 
‘버블보블(BUBBLE BOBBLE)’을 토대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조작과 최적화된 난이도로 이식한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보글보글’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의 소개 영상을 공식사이트를 통해 추가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약 1분 가량의 영상은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곡 ‘너에게로 가는 길’이 어우러져 짜릿한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전설들이 ‘스위치 레이업’, ‘고릴라 덩크’ 등 기교 넘치는 기술을 선보여 게임을 기다리는 팬들의 설렘을 증폭시킨다.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은 실제 농구 룰과 동일하게 3 VS 3 하프코트와 올코트 모드 등의 경기 방식을 적용했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신작 하이퍼스케이프(HyperScape™)를 공개하고 기술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금일 밝혔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에서 개발한 하이퍼스케이프는 2054년 미래를 배경으로 구현된 도시형 배틀로얄 방식의 1인칭 멀티플레이 FPS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3인팀, 혹은 개인으로 미래 가상도시인 네오 아카디아(Neo- Arcadia)에서 챔피언이 되기 위해 서로간 자비 없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하이퍼스케이프는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벌이며 역동적이고 긴장감 있는 연출과 빠른 게임 전개로 배틀로얄 게임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하늘과 땅, 옥상과 건물 내부를 넘나드는 수직적인 전투, 다양한 무기와 능력, 혁신적인 전장 환경 구현 등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극한의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퍼스케이프의 큰 특징 중 하나는 게임 내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핵(Hacks)이라는 능력이다. 핵은 게임 내에서 무기와 동일한 방식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지뢰 설치, 적군 탐색, 아군 보호막 설치, 투명인간 모드 등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한다. 또한 게임 내에 등장하는 무기와 핵은 ‘퓨전 메카닉(Fusion mechanic)’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하이퍼스케이프는 기존의 배틀로얄 게임 방식도 혁신적으로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네오 아카디아 도시는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붕괴를 일으키며 지형의 패턴이 바뀌게 되며, ‘에코 메카닉’은 죽은 플레이어들을 되살려 전투에 복귀시킨다. 전투 후반에 하이퍼스케이프 왕관이 전장에 등장하면 ‘최후의 전투 모드’로 변경되며 플레이어들은 왕관을 보유한채 45초를 버티거나 남은 생존자들을 모두 제거하면 챔피언에 등극하게 된다.

하이퍼스케이프는 게임 시청자가 스트리머와 소통하며 직접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게임 스트리밍 연계 시스템도 선보인다. 트위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게 도입한 ‘하이퍼스케이프 크라운캐스트 트위치 익스텐션’을 통해 시청자들은 저중력 게임 모드, 무적 모드 등 게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실시간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이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2K는 NBA 시뮬레이션 시리즈 최신작 NBA 2K21의 전체 표지 모델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NBA 2K21의 현세대 플랫폼 표지 모델 선수는 5번 NBA 올스타로 선정된 바 있는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소속 데미안 릴라드로 선정됐다.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의 포워드이자 2019년 전체 1순위 지명, 2019 북미 대학 농구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바 있는 자이언 윌리엄슨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X의 표지 모델로, 승리를 위해 평생을 노력한 NBA의 전설적인 선수 코비 브라이언트의 삶을 맘바 포에버 에디션으로 기릴 예정이다.

NBA 2K21은 2020년 9월 4일에 현세대의 플랫폼에서 출시되며, 오늘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올 연말에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X로도 출시된다.


■ 업데이트

-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엘룬(Elune)’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보스들을 토벌하고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보스전의 새로운 단계가 열렸다. 13단계부터 15단계까지 오픈되었으며, 보스들을 처치하면 최고 ‘GS.90’ 등급 장비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보스 상점’과 ‘보스전 전용재화’, ‘보스의 정수’가 도입됐다. 보스의 정수는 보스전 11단계 이상에서 보스를 처치할 때 마다 일정량을 획득할 수 있으며 ‘활기찬’, ‘분노한’ 등 접두어 장비를 구매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리더 스킬’을 장착한 강력한 각성 엘룬들도 새롭게 등장했다. ‘파렌하이트’, ‘레베’, ‘캐롤라인’, ‘빅토리아’ 4종이 더욱 향상된 전투력을 선보인다. ‘파렌하이트’는 모든 아군이 받는 피해량의 감소시키며 방어력을 높이고, ‘레베’는 모든 아군의 광역 공격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모든 적의 저항률을 감소시킨다. 

캐롤라인은 공격 대상의 마법 방어율을 무력화시키고 사망 시, 부활하는 효과를 갖는다. 빅토리아는 모든 아군의 체력, 공격력, 방어력 등을 증가시킨다. 새로 등장한 각성 엘룬은 강력한 스킬을 갖추고 있어 획득 시 파티 전력을 끌어올리는데 큰 기회가 될 전망이다.

- 네시삼십삼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벤트 모드가 추가됐다. 이벤트 모드란 특정 기간에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 형식의 경기로, 어퍼컷·잽·훅만 사용하기 등 기존 게임 방식과 차별화된 규칙과 인공지능 패턴이 부여되어 새로운 경기 방식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해당 미션을 완수할 경우 헬스장 포인트와 유니폼 백 그리고 골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5번째 신규 스토리 모드도 추가됐다. 새로운 스토리 모드에서는 게임 초반 튜토리얼에서 등장했던 챔피언 조킹이 등장하며, 조킹의 거대한 음모에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게임 내 최상위 아이템인 오메가 장비가 추가됐다. 오메가 장비는 방어구 2종과 글러브 1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빠른 선제공격으로 상대방의 메가 펀치 기술을 취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웹젠은 2일 ‘뮤 온라인H5’에 핵심 콘텐츠 ‘마스터’와 캐릭터의 전투와 사냥을 돕는 ‘탈것’, 신규 던전 ‘신의 영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먼저, '마스터'는 게임 내 최고 레벨인 5차 900레벨 이상의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최상위 콘텐츠다. 5차 750레벨 도달 시 ‘마스터 수련’이 활성화되고, 이 시스템을 이용해 경험치와 보상을 얻으면 마스터 레벨을 달성하는 데 유리하다.

마스터로 전직한 회원들은 전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마스터 전용 장비와 스킬 외에도 보스와 도감, 영웅탑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는 기존보다 한층 더 치열한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제공한다.

웹젠은 '탈것'을 도입해 일반 회원들을 위한 콘텐츠도 늘렸다. 2차 550레벨 이상의 캐릭터 5개를 보유하면 탈것을 이용할 수 있고, '용의 동굴' 던전에서 채집한 '신수알'을 부화 시켜 탈것을 소환할 수 있다.

용의 동굴에 파티원과 함께 입장하면 채집할 수 있는 알의 등급이 높아진다. 또한, 획득한 알을 부화시킬 때 길드원의 지원을 받으면 부화 속도가 높아지는 등 동료와 같이 즐길수록 더 많은 보상을 가져가게 된다.

이외에도 통합서버 콘텐츠인 '신의 영역'이 추가돼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됐다. 개인 또는 파티로 입장 가능하며, 파티원이 많을수록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가능성도 커진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공식 포럼을 통해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선보일 확장팩은 별도의 세계관이 존재하는 시즌제 콘텐츠로, 확장팩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 몬스터, 던전들이 존재한다.

확장팩에는 4종의 캐릭터가 들어갈 예정이며, 방치형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루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확장팩에는 거대 보스 '안타라스'가 등장해 이용자들을 압도할 예정이다. 세계관 최강 보스 '안타라스'는 PC MMORPG 감성을 살린 보스 레이드로, 다수의 인원이 전략적인 전투를 해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과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의 ‘예스’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예스’ 온´오프라인 상점에 특별 디자인된 ‘서든어택’ 속옷 상품 2종 ‘예스어택 핑크’와 ‘예스어택 서핑’을 출시한다. ‘예스어택’ 2종은 남성과 여성용 모두 선보이며, 구매 시 ‘예스’ 모델인 걸그룹 ‘베리굿’의 조현 ‘서든어택’ 캐릭터를 쿠폰으로 제공한다.

또한, 7월 1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서든어택’ 인기 맵 ‘A보급창고’를 ‘예스’ 매장 콘셉트로 꾸민 ‘A보급창고-클리어’를 오픈한다. 맵에선 ‘예스’ 포스터, 간판과 함께 매장에 진열된 ‘예스어택’ 2종을 살펴볼 수 있으며, 매장 유리 너머로 상대 동선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긴장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넥슨은 ‘A보급창고-클리어’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예스어택’ 2종 커플세트, ‘예스’ 상품권(3만 원), ‘예스어택’ 할인 쿠폰(5천 원) 등과 교환 혹은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Yes 응모권’, 수류탄 ‘G400 Yes (30일)’ 등을 제공하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총기 ‘AK47(IS) Yes (15일)’를 추가 지급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는 역할 고정* 없는 ‘자유 경쟁전(Competitive Open Queue)’의 정규 경쟁전 합류와 함께 경쟁전 23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시작된 경쟁전 23 시즌부터는 역할 고정 경쟁전과 자유 경쟁전이 동시 운영된다. 두 경쟁전은 대기열이 서로 다르며, 게임 내에서 서로 만나지 않는다. 또한 각각 고유의 실력 평점(SR, Skill Rating)과 순위표를 갖고 있다.

자유 경쟁전의 공식 합류로 플레이어별 기호에 맞는 경쟁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선택 제한에 따른 전술적 다양성 모색과 자유로운 영웅 선택이라는 높아진 변수에 따른 재미를 이끌어내며 시너지는 높인다. 영웅 선택의 폭 확대는 대기열 해소에 따른 오버워치 경쟁전 전반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버워치는 플레이어 니즈와 눈높이에 맞춘 유연한 게임 운영 방식을 선보이며 커뮤니티와 함께 진화해 왔다. 이번 경쟁전 업데이트 역시 한국을 포함, 다양한 플레이어의 목소리에 적극 귀 기울인 결과다.

-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기계 침입’은 개인 전투를 통해 진행하는 레이드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을 침입한 기계 펫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한정으로 오픈 되어 일별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 획득은 물론 누적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 펄어비스가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12번째 신규 영웅 ‘란’을 출시했다. ‘란’은 반월추로 적을 끌어오거나 접근하면서 적과의 공간을 조율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스킬 ‘윤무림’을 사용하면 공중으로 도약해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 공격 연계 및 전장을 신속히 이탈할 수 있다.

신규 모드 ‘고대병기 대결전’도 추가했다. 고대병기 대결전은 ‘라이텐’ ‘푸투룸’ 소환 아이템을 보유하고 시작해, 고대 병기를 쉽게 타고 전투를 즐기는 모드다.

- 넷이즈의 3인칭 PC 액션 전략 RPG ‘컨커러스 블레이드(Conqueror’s Blade)’가 올해 4월 6일 한국에 출시된 후 시작한 시즌2 [도금시대]를 마치고 7월 3일부터 시즌3 [제국의 혈전: 몰락과 부흥] 이 정식 오픈된다. 이에, 콘스탄티노플 역사의 과정을 실제로 체험하게 될 것이라 강조했다.


■ 행사, e스포츠

- e스포테인먼트 기업 스틸에잇은 자사가 주최하고 한화생명e스포츠가 후원하는 ‘한화생명e스포츠 카트라이더 올스타전 시즌2’의 결승전을 오늘 오후 6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 카트라이더 올스타전 시즌2’는 황제 문호준의 개인 방송 채널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대회로, 중계에는 공식 리그 해설 위원인 정준 해설이 참여한다.

또한 기존 리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경기 방식과 선수 조합으로 팬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는 ▲뉴배박 ▲쿨쿨..Zz ▲예능이란 ▲쌍쌍박 등 실력 있는 4개 팀이 자존심을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각 팀에는 김응태, 최영훈, 배성빈, 박인수, 김승태, 이재혁 등 뛰어난 기량의 카트라이더 프로 e스포츠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참가접수가 3일부터 시작되었다.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는 최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춘 국내 최초의 온라인 가상 게임 전시회이다. 성남시 주관,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국내외 54개의 인디게임를 둘러볼 수 있으며, 스피킹세션, 이벤트, 미니게임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보이스, 텍스트 챗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자나 유저들과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MeetToMatch 시스템을 통해 비즈매칭도 가능하다.

7월 22일(수) 부터 26일(일), 5일간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자의 PC를 통해 가상공간에 접속하면 된다.

7월 22일(수)~23일(목)에는 B2B 행사로 진행되며, 게임업계 관계자만 참여 가능하다. 가상게임쇼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이메일로 런처와 행사 안내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B2B행사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게임업계가 침체되는 상황에서 게임 관계자들 간의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미팅의 장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참관객들은 가상게임쇼 접속 런처를 통해 6개 월드를 자유롭게 다니면서 우수 글로벌 인디게임과 이번 행사의 후원사 부스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7월 24일(금)~26일(일)에는 B2C 행사로 진행되며,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신청 가능하며, 이메일로 발송된 런처와 안내파일을 확인하면 된다. 7월 20일부터는 사전 신청 없이도 가상게임쇼 홈페이지에서 런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최선의 비즈니스 환경을 가상 공간에 구축했다. 행사 기간에는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 54개사와 12개의 후원사의 부스에 운영 인력이 상주해 있을 예정이며, 보이스 챗과 아바타로 실제 오프라인으로 비즈니스 미팅을하는 것처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신청한 유저 모두에게 유저 가이드도 배포할 예정이다. 


■ 이벤트

- 넵튠의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이하 영원회귀)’의 CBT 기간 중 진행될 이벤트를 공개했다.

매주 열리는 투표 이벤트는 솔로, 듀오, 스쿼드 중,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 모드를 유저의 투표로 결정하고, 확정된 게임 모드로 해당 주 일요일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투표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금요일 오후 4시까지 영원회귀 공식 커뮤니티 내 채널 입장 후, 플레이하고 싶은 모드의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된다.

7월 7일 오전 11시까지 이어지는 ‘하트2하트’ 이벤트는 게임 내 캐릭터 중 기타리스트로 설정된 ‘하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친구 추천 이벤트다.

매주 베스트 유튜브 영상을 뽑아 영원회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는 ‘유튜브 비디오 콘테스트’, 자신만의 게임 공략을 공유하는 ‘스팀 가이드 콘테스트’, GM들을 쓰러뜨리고 보상을 받는 ‘GM 스쿼드’ 등의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화폐 획득 기회가 주어지며, 획득한 유저는 스팀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 기간 중 게임 내 캐릭터나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 최고의 파트너를 찾는 ‘베스트듀오(Best Duo)’, 최후의 생존자를 찾는 ‘솔로파이트(Solo Fight)’ 이벤트 등도 연이어 이어질 예정이다.

- 넥슨은 3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올 여름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 ‘별이 빛나는 에린’ 온라인 콘서트에서 공개한 티저 영상 2종 중 첫번째 영상에서는 2018년 첫 선을 보였던 챕터7의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질 것을 암시하며 개성 넘치는 여러 등장 인물들과 함께 에린을 뜨겁게 달궜던 이야기가 G25를 통해 어떤 결말을 맞이할 지 기대감을 높였다.

두 번째 영상에는 ‘MAKE YOUR OWN MAGIC CIRCLE’, ‘마기그래피’라는 문구를 통해 유저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신규 콘텐츠가 8월 중 업데이트될 것임을 추측하게 했다.

한편 넥슨은 이달 16일부터 8월까지 세 차례에 나눠 ‘하이퍼노바’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에 앞서 12일까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 원 상당의 ‘넥슨캐시’ 쿠폰을 지급한다.

또, 16일까지 ‘검은 달빛 돌조각’을 매일 한 단계씩 진화시킬때마다 ‘AP 포션(30)’, ‘스킬 수련 인장(30)’,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500%)’ 중 1종을 지급하고, ‘검은 달빛 돌조각’을 개봉하면 신규 보석 12종과 블랙콤보 카드를 제공한다.

- gumi Inc.와 Square Enix Ltd.,는 팬들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FINAL FANTASY 모바일 RPG인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와 ‘FINAL FANTASY BRAVE EXVIUS’ 간의 크로스오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두 게임은 이용자들에게 신규 콘텐츠 및 캐릭터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7월 한 달 동안 두 게임 내 ‘FINAL FANTASY EXVIUS Universe 캠페인 퀘스트’를 완료하여 스마트폰 월페이퍼를 받아볼 수 있으며,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는 환도석을,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는 EX 소환티켓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보상은 두 개임의 총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는 ‘FINAL FANTASY BRAVE EXVIUS’를 주제로 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기간 한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이용자는 한정 기간 동안 최신 UR 유닛 ‘레인’과 첫 번째 글로벌 오리지널 유닛 UR ‘프레이비아’를 소환할 수 있다. 단, ‘프레이비아’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한정 기간 중에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기간 한정 소환의 세 번째 STEP에서 UR FFBE 유닛 1명을 확정 제공하고, 기간 한정 캐릭터 퀘스트와 백자탑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출시 100일을 기념한 무료 10회 소환과 게임에 출석만 해도 다양한 일일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출석 보상도 함께 제공한다.

반대로,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는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의 영웅 ‘몬트 레오니스’, ‘슈텔 레오니스’와 ‘키튼’을 소환할 수 있게 되며, 장비 강화를 통해 DX 소환 티켓을 수령할 수 있는 장비 강화 이벤트, 유닛 강화 시 대박/초대박 확률이 증가 및 스토리 퀘스트 소비 체력 1/2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된다.

이뿐만 아니라, ‘FINAL FANTASY BRAVE EXVIUS’는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여름 내내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자에게 선사하기 위해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그 화려한 시작으로 이용자는 ‘FFBE 4주년 기념: Next Era’를 즐길 수 있다. ‘FFBE 4주년 기념: Next Era’에서는 출석 보상과 유닛 교환 티켓, 글로벌 한정 장비 등의 다채로운 보상이 마련되어 있다.

- 베스파가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Pixiv)’와 함께 '킹스레이드 글로벌 일러스트 콘테스트 2020'을 주최한다.

'킹스레이드'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콘테스트는, 팬아트 부분으로만 진행됐던 지난해와 달리 한정 코스튬 부문과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부문 총 2개의 분야로 진행된다.

먼저, 한정 코스튬 부분은 최우수상(1명, 상금 50만엔/한화 약 560만원), 특별상(3명, 상금 30만엔/ 한화 약 340만원), 입상(6명, 상금 10만엔)으로 수상 내역이 구성됐으며,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부분은 최우수상(3명, 상금 10만엔/ 한화 약 110만원), 특별상(5명, 상금 5만엔/ 한화 약 55만원), 입상(15명, 상금 3만엔/ 한화 약 33만원)으로 2개 부분 총 30명의 입상자에게 약 3천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작품은 오는 8월 16일까지 '픽시브' 홈페이지에 마련된 특별 페이지에 등록 가능하며, 두 부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은 개발단계를 거쳐 '킹스레이드' 내에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31일까지 ‘킹스레이드 글로벌 일러스트 콘테스트 2020’에 등록된 일러스트 중 마음에 드는 작품 URL과 함께 #킹스레이드, #PixivContest 해시태그를 포함한 게시글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랜덤 전용무기 소환권과 랜덤 전용보물 소환권을 총 10명에게 선물한다.

- 락스타 게임즈는 GTA 온라인에서 독립기념일을 맞이해 비즈니스 배틀 특별 보상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 플레이어는 비즈니스 배틀에서 독립기념일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 보상으로 행복의 여신상 티셔츠, 슈파웨트 맥주 모자를 GTA 달러, RP 보상과 함께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총알을 아껴라’, ‘저거너트’, ‘슬래셔’ 등 팀 기반 모드를 즐길 수 있는 미사일 기지 시리즈를 플레이하면 두 배의 GTA 달러와 RP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독립기념일을 축하할 수 있는 폭죽 발사기, 리버레이터 몬스터 트럭, 기념 의상, 이동식 작전 본부 상징 등 다양한 아이템을 50%, 모든 벙커, 격납고, 시설 등을 70% 할인한다.

- 네오위즈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가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이달 26일까지 아바(A.V.A)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Benelli Bone Crusher’, ‘M4A1 Dreamcatcher’ 등 희귀 총기가 포함된 ‘크레이지 박스(Crazy Box)’와 개조 가능한 총기 3종 및 전용 개조권을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12일까지 모두에게 5천원 특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매일 게임을 1회만 진행해도 는‘Dual TMP R-Lab’, ‘XM8 Sci-FI’ 등 고급 총기가 포함된 행운 박스가 주어지고, 누적 출석 일수에 따라 신규 출시 주무기 아이템 지급, 아바 굿즈 패키지 응모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이번 혜택들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들과 비교적 사용이 쉬운 개조 총기 등이 포함되어 더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모드 ‘버닝템플’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AI 적군과 대립하며 목표물을 탈취 해 탈출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콘텐츠로, 해당 모드를 플레이만 해도 크레이지 박스가 주어지며, 게임 내 미션 성공 시 매주 13명을 추첨해 '총기 A선택권', '아레나 초이스 박스' 등 푸짐한 보상을 추가 지급한다.


■ 기타

- 올엠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여름 맞이 업데이트에 앞서 새로운 전직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영상에는 말괄량이 여성 캐릭터 ‘플레임 스트라이커’가 건틀릿 (gauntlet, 손가리개 또는 긴 장갑)을 사용해 화끈한 불꽃을 내뿜으며 적들을 시원하게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플레임 스트라이커’는 호쾌한 성격의 신규 캐릭터로 화끈한 돌격과 뜨거운 불꽃으로 초액션에 어울리는 매력을 한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 릴리스 게임즈는 자사에서 직접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RPG ‘AFK 아레나’의 홍보모델로 예능인 유재석을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AFK 아레나’ 홍보모델로 선정된 예능인 유재석은 데뷔한 이후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등 국내 방송 3사를 대표하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크게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호감형 연예인이다. 유재석은 특유의 편안하면서 진중한 이미지로 ‘AFK 아레나’를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 나갈 예정이다.

유재석을 홍보모델로 발탁한 ‘AFK 아레나’는 한국을 포함해, 다른 국가의 앱 마켓에서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게임으로, 매력적인 영웅들의 수집과 육성은 물론, 다양한 PVP와 PVE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이다. 세로모드를 도입해 한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완성도 높은 일러스트와 각 영웅들이 가진 개별 스토리도 일품이다.

- 파우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킹덤: 전쟁의 불씨(이하 킹덤)’의 신규 서버 '셀리스'를 3일 오전 11시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신서버 '셀리스'는 정식 출시 후 최초의 서버 추가로 지속적인 가입자 증가로 인해 최근 5개 서버(아슈르드, 프레지아, 서큐버스, 프로거스, 로이자)에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게임 내 지연 현상을 개선하고 더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신규 서버 '셀리스'에서는 기존 서버에서 진행 중인 동일한 이벤트(데일리/치킨양념)가 적용되며 서버 오픈 기념으로 서버 전용 경험치 200% 상승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