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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PC방 요금 1개월 무료 지원, BTS 신작영상 공개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약 10분 분량의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가 실사와 그래픽을 넘나들며 흥미롭게 전개된다.

특히 트레일러 영상에는 사건 발생일을 암시하는 듯한 날짜 정보와 바다를 배경으로 세계관 속 등장 인물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 모바일게임 개발사 나다디지탈은 캐주얼 추리 장르의 모바일게임 ‘마피아3D’의 사전예약을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마피아3D’는 가상의 공간에서 마피아 플레이어를 찾아내야 하는 추리 게임으로, 최소 8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참여하는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 참여 시 이용자는 마피아팀과 시민팀으로 직업을 배정받으며, 이용자 간 숨막히는 심리전을 통해 마피아를 색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마피아3D’의 고정 직업으로는 마피아, 경찰, 의사, 시민 등이 있고 그 외 다양한 직업들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존 마피아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3차원 입체 캐릭터로 즐길 수 있으며, 생동감 있는 펫 시스템도 지원한다. 또 이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의상 및 꾸미기 시스템도 구현했다.

한편 올해 4월에 게임 스타트업 나다디지탈을 창업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이윤열은 개발 초기부터 총괄 프로듀서 역할을 맡아 게임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을 포함 22개국에서 Xbox Game Pass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추가하고 멤버십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Xbox Game Pass 얼티밋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러리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4(Forza Horizon 4)’, ‘텔 미 와이(Tell Me Why)’, ‘그라운디드(Grounded)’, ‘배틀토드(Battletoads)’와 같은 Xbox 게임 스튜디오의 인기 타이틀을 비롯해 ‘검은 사막(Black Desert)‘ 및 ‘언타이틀드 구스 게임(Untitled Goose Game)’ 등 마이크로소프트 콘텐츠 파트너사들의 선별된 고품질 게임이 수록된다. 

클라우드 게임 라이브러리는 Xbox Game Pass 콘솔용 및 PC 용 라이브러리와 마찬가지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게임이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조이시티는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의 원작 IP를 활용하여 MMOSLG 장르로 개발한 모바일게임으로, 21세기 현대전을 배경으로 도시를 위협하는 대규모 테러리스트 세력에 맞서 싸우는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그간 일부 국가에서의 소프트런칭을 통해 글로벌 최적화를 진행해 왔으며, 오는 10월 글로벌 그랜드 런칭을 통해 한국, 일본, 미국을 비롯해 대만, 브라질, 러시아 등 원작 IP의 인기가 높았던 지역의 출시와 함께 각 나라별 언어를 지원할 방침이다.

서비스 국가는 한국, 일본, 대만, 브라질, 러시아 등 원작의 인기가 높았던 지역으로, 각 나라별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연속 전투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풍부한 전투 콘텐츠를 수동 조작 없이 연속으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유저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마련했다.

이번 연속 전투는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6년 만에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으로,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서머너즈 워’ 만의 전략적 재미를 높인 차별화된 방식으로 구현됐다. 해당 기능은 게임에서 원하는 장소로 단번에 이동할 수 있는 ‘차원의 문’을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모드, 카이로스 및 이계 던전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한 번에 최대 10회 연속으로 신속히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서머너즈 워’의 연속 전투는 전투의 진행과 동시에, 몬스터 소환, 룬∙아티팩트의 강화 및 세팅 등 전투를 제외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획돼, 단순히 동일한 전투의 반복을 통한 높은 편의성뿐만 아니라,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플레이를 돕는 최적화된 연속 전투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웹젠은 지난 9월 12일(토) 'R2M(알투엠, Reign of Revolution Mobile)'에 27번째 서버 '넵튠03'을 추가했다. 9월 10일(목)에 첫번째 신규 서버 ‘넵튠01’의 운영을 시작한지 이틀 만에 2개 서버가 추가로 증설된 것이다.

'R2M'은 지난 8월(8월 25일) 출시 후 신규 회원가입 및 접속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은 게임 접속자가 몰리는 20시~24시 사이에는 모든 서버가 포화 또는 대기 상태가 될 정도로 접속자가 몰리고 있다.

현재 신규 서버 ‘넵튠01’과 ‘넵튠02’를 포함, 27개 서버 중 절반이 넘는 14개 서버에 신규 캐릭터 생성 제한이 걸려있으며, ‘넵튠03’도 포화 상태일 정도로 신규 게임 회원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R2M’은 최대 4개의 대규모 공성전, 12개의 스팟전 등을 비롯한 6회 이상 분량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공성전과 스팟전 외에도 다양한 길드 콘텐츠와 유저 편의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15일(화), 코그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티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신규 SS 영웅 '티아'는 지금껏 베일에 감싸여 있던 정령계 소속의 '수호형' 영웅으로, 오는 9월 29일(화) 공개된다.

- 2K는 오늘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세 번째 DLC 팩 비잔티움 및 골 팩을 9월 24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잔티움 및 골 팩에는 비잔티움과 골이라는 두 가지의 새로운 문명 및 지도자, 두 개의 신규 세계 불가사의, 새로운 맵 스크립트인 하이랜드가 포함된다.

선택 가능한 게임 모드인 ‘극적인 시대’도 포함되며, 이 모드에서는 보너스와 패널티가 강화된 황금기 또는 암흑기를 매 시대마다 맞이하게 된다. 극적인 시대를 플레이하려면 흥망성쇠 또는 몰려드는 폭풍 확장팩이 필요하다.

플레이어는 헌신 대신 더욱 강력하면서 유연성 있는 신규 사회 정책인 황금기 정책과 암흑기 정책을 이용할 수 있다.

암흑기에서는 제국의 일부가 즉시 자유 도시로 변하고, 자유 도시는 다른 도시에 압박을 가하게 되어 기존보다 암흑기가 더욱 위험해지게 된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가 신규 5성 영웅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 ‘뮤즈’는 물 속성 5성 영웅으로 적진 한가운데 진입했을 때 진영을 한 번에 붕괴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참가한 모든 아군들의 효과 저항을 상승시키며, 적의 효과 저항이 낮은 경우에는 보다 강력한 공격을 가하며 적의 속도를 느리게 만든다.

여기에 ‘라케시스’, ‘발두르’, ‘칼리굴라’ 영웅 3종에 대해 스킬 공격력과 효과 등 밸런스 조절이 진행됐고, 투기장의 전사들 ‘키클로페스’, ‘헬레나’, ‘칼리굴라’의 신규 코스튬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물, 불, 나무, 빛 등 각 속성별로 구성된 영웅들로만 참여 가능한 던전 콘텐츠 ‘오만의 탑: 5대 속성의 탑’이 업데이트됐다. 각 층을 클리어할 경우 소정의 보상이 지급되고 10층 마다 나타나는 강력한 적을 이기면 빛어둠 소환서, 속성별 전설 소환서, 기술요정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시스템 개선이 진행됐다. 먼저, 다양한 콘텐츠에서 룬 재료를 얻는 과정이 원활하게 변경되어 룬 제작이 보다 쉬워졌고, 룬 일괄 강화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여러 개의 룬을 강화시킬 수 있게 됐다.

- 카카오게임즈가 15일(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규모 업데이트 ‘Book 3.1’을 전격 업데이트했다.

이번 Book 3.1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레이드 던전 ‘잊혀진 숲’과 신규 혼돈의 입구 ‘폭포동굴’ ▲캐릭터 직업 변경 시스템 추가, ▲신규 전설 4티어 장비 제작식, ▲신규 칭호, 레이드 데미지 표시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캐릭터 직업 변경 시스템’은 100 레벨 이상인 캐릭터가 자신의 직업을 다른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고레벨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지역 쟁탈전 내의 식별 기능, 버프 혜택, 길드 아지트 판매 휘장 상품 등을 변경 및 개선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 행사, e스포츠

- WCG가 주최하는 ‘WCG 2020 CONNECTED’가 지난 7일 진행된 ‘Moon’ 장재호의 예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020년 11월 5일(목)부터 8일(일) 개최 예정인 그랜드 파이널을 향한 석달 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WCG 2020 CONNECTED’ (총 상금 30만 달러)의 종목은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FIFA ONLINE 4’, ‘왕자영요’다. 지난 7일(월)부터 시작된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A조, B조의 1경기를 시작으로, 그랜드 파이널 진출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합이 펼쳐질 예정이다. 예선전 경기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총 10개 플랫폼에서 전 세계로 중계된다. 모든 플랫폼은 WCG 공식 홈페이지(WCG.com)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지난 7일(월) 가장 먼저 예선전에 돌입한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개인전’에는 16명의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했다. 한국에서는 ‘Moon’ 장재호, ‘Lyn’ 박준, ‘Lawliet’ 조주연 등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출전하여 기량을 다투었으며, ‘WCG 2019 Xi’an’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중국의 ‘Infi’ 왕쉬원, ‘TH000’ 황시앙 선수와 맞붙게 되면서 한중 자존심 대결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EA SPORTS™FIFA ONLINE 4’ 종목에는 BJ 두치와 뿌꾸, 빅윈 등의 크리에이터와 프로게이머 원창연, 한승엽 해설 등이 선수로 참가해 한중 스트리머 간의 특별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 종목에는 중국 프로리그인 CFPL(CROSSFIRE Pro League)에 출전하는 10개 팀이 참전하여 수준 높은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왕자영요’ 종목은 오픈 토너먼트 진행을 예고하며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높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WCG 2020 CONNECTED’ 의 경기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등을 비롯해, 한국의 아프리카TV, 중국의 도유, 펭귄이스포츠, 후야, 빌리빌리, 콰이쇼우, 동남아시아의 ASTRO, 러시아의 GG!! 등 전 세계 총 10개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오는 9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하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상세한 진행 일정과 방식을 1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LoL 월드 챔피언십은 각 지역 리그의 최강 팀들이 모여 소환사의 컵을 차지하고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연례 국제 토너먼트다. 이번 롤드컵은 11개 지역(한국, 중국, 유럽, 북미, 동남아시아, 브라질, 독립 국가 연합, 일본, 라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터키)에서 총 22개 팀이 참여한다. 각 지역별 진출권은 지난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배정된다.

이에 꾸준히 좋은 성적을 올렸던 중국(LPL)과 유럽(LEC) 리그는 이번 롤드컵에 국제 대회 최초로 4번 시드가 추가 배정되며 각각 총 4개팀이 참가하게 됐다. 한국(LCK) 또한 여러 차례 우수한 국제 성적을 거둬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베트남 리그(VCS)의 롤드컵 참가 불발로 인해 발생한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하며 3개 팀 모두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다. 

이로써 중국(LPL)·유럽(LEC) 4개 팀, 한국(LCK)·북미(LCS) 3개 팀, 동남아시아(PCS) 2개 팀, 브라질(CBLoL)·독립 국가 연합(LCL)·일본(LJL)·라틴 아메리카(LLA)·오세아니아(OPL)·터키(TCL)는 각각 1개 팀이 출전한다.

올해 롤드컵은 순위별 상금 분배 비중이 조정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우승 팀 기념 스킨으로 인한 부가 수익을 누리는 1위 팀과 그렇지 못한 팀들 간의 수익 격차가 큰 것을 감안해 국제 대회 상금이 더 공정하고 형평성 있게 분배될 수 있도록 상금 분배 비중을 변경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가간 여행 제한 조치의 여파로 롤드컵 참석이 불가능해진 베트남 리그(VCS)의 두 팀에게는 총 상금의 2.1%가 주어진다. 이에 따라 올해는 총상금의 100%를 초과하는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살펴보면, 기존에는 우승팀이 37.5%를 가져갔으나 올해 롤드컵 우승팀에게는 25%가 분배된다. 2위는 기존 13.5%에서 17.5%로, 3~4위는 기존 7%에서 9%로 상금 분배 구조에 변화를 꾀했다. 

올해 롤드컵은 9월 2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시작해 10월 31일 결승전으로 마무리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토너먼트 스테이지 4강까지는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결승전은 중국 슈퍼 리그 소속 축구 팀 '상하이 상강'의 새로운 홈구장인 ‘상하이 푸동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9월 25일 시작해 30일까지 진행된다. 총 10개 팀이 각 5개 팀으로 구성된 2개 조로 나뉘어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각 조 1위 2개 팀은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다. 각 조 3, 4위 팀은 서로 5전 3선승제 경기를 통해 패배한 팀은 탈락하고 승리한 팀은 상대 조 2위 팀과 5전 3선승제로 대결해 승리하는 최종 두 팀이 추가로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는 10월 3일부터 6일, 10월 8일부터 11일 두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그룹 스테이지 직행 시드를 받은 12개 팀과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진출한 4개 팀을 합친 총 16개 팀이 각 4개 조로 편성돼 경쟁한다. 팀들은 각 조에서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조별 풀리그)로 겨루게 되며, 각 조 상위 2개 팀이 8강에 진출한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는 모두 5전 3선승제의 토너먼트 스테이지다. 8강은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강은 10월 24일부터 25일에 진행되며 대망의 결승전은 10월 31일 열린다.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팀이 이번 롤드컵의 최종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게 된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그룹 스테이지와 조 편성은 오늘 오후 9시(한국시간 기준)에 열리는 조 추첨식에서 결정된다.

- 라인게임즈는 15일 ‘스튜디오 라르고’에서 개발한 콘솔 타이틀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유저 콘서트 개최를 사전 예고했다.

이번 유저 콘서트는 지난 7월30일 발매한 ‘베리드 스타즈’의 기획 및 제작, 발매 준비 등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개발 의도 등을 토대로 구성 됐으며, 라인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8일 오후 8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콘서트는 인기 MC 허준의 진행으로 총 2부에 걸쳐 ‘수일배’ 진승호 디렉터와 박성태, 류승곤, 남도형, 김연우, 김하루, 이경태 등 게임 주요 배역 성우진이 출연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소통이 진행된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와 펍지주식회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 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PC방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이달 22일 부터 총 1개월 간 해당 사업주의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이하 D코인)을 D코인으로 환급해주기로 하였다.

전국 카카오게임즈 PC방 가맹 사업주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9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1개월간 사용된 PC방 D코인의 100%를 무료 D코인으로 환급받게 되며,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패스 오브 엑자일’ 등 카카오게임즈 PC방 서비스 게임이 그 대상이다.

- 코그가 2020년 하반기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 공개채용에는 별도의 자격 요건 없이 경력 1~2년차까지도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이미 지원 이력이 있는 지원자도 재 지원 가능하다.

코그는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커츠펠을 라이브 서비스 중이며, 현재 PC, 모바일, AR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다양하고 깊은 게임개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 유럽, 남미, 북미 등 전세계에 글로벌 서비스 중에 있어 국제적인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미래 유망산업인 게임산업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모집분야는 프로그램 ∙ 아트 ∙ 게임기획 ∙ 마케팅 등 게임 개발과 사업에 관련된 전 분야로, 서류 접수는 9월 15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코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코그는 모든 직원들에게 다음을 제공하고 있다, ▲타지역 동료의 1인 1실 오피스텔 제공 ▲식사 제공(조,중,석) ▲사내 카페테리아 ▲도서관 ▲세미나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전직 오버워치 핵심 요원이자 시간을 넘나드는 활기찬 모험가인 공격 영웅 트레이서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작 디지털 단편 만화, ‘오버워치: 트레이서-런던의 부름’ 시리즈의 첫 편을 15일 공개했다.

배트걸(Batgirl) 모터 크러시(Motor Crush) 등으로 유명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링 코믹 아티스트 밥스 타(Babs Tarr)가 그림을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만화상인 아이스너상(Eisner Award) 수상에 빛나는 마리코 타마키(Mariko Tamaki)가 글을 쓴 시리즈물은 고향인 런던에서 거리를 누비는 젊은 트레이서의 행적을 따라간다.

본 시리즈는 오버워치 디지털 단편 만화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오늘을 시작으로 매월 1편씩, 총 5편이 순차 공개된다. 북미 시장에서는 출판물로도 발간되며, 1편은 오는 12월 초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NHN(대표 정우진)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도하는 세계 최초의 민관 협력 ‘AI 제조 플랫폼 – KAMP(Korea AI Manufacturing Platform)’ 구축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9일 AI 제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로 ‘NHN-KT 컨소시엄’을 선정, 본격적인 사업 착수를 발표했다. 

NHN은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클라우드 서비스 ‘TOAST’는 물론,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HN과 KT는 정부 주도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와 연계 가능한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사업자로, 대규모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이 필요한 KAMP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았다. 

NHN이 이끄는 한국형 AI 제조 플랫폼 ‘KAMP’는 클라우드의 데이터 운영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조 AI 전문가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제조 특화 플랫폼으로 구축된다.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 공장의 확산 및 제조혁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며, 2022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추진될 계획이다. 

1단계는 제조플랫폼 인프라 구축 단계로, 현장 중심의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여 맞춤형 제조 솔루션을 선정하고 제조 분야의 전문 공급 기업과 함께 솔루션을 적용 및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AI 표준 모델 등 제조 데이터 활용을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KAMP 중심의 클라우드 기반 AI 스마트공장 확산이 본격화될 2단계에서는 제조 혁신에 필요한 솔루션 구매가 가능한 솔루션 스토어를 구축, 운영한다. 제조기업이 원하는 솔루션을 직접 검색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구매하거나 원하는 솔루션을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해 지속성장형의 개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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