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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인텔, 삼성메디슨 '기술 협력' 외

-삼성메디슨과 인텔은 기술 협력을 통해 산모와 태아의 안전에 기여하고 태아의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삼성메디슨이 발표한 바이오메트리어시스트는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와 인텔 오픈비노 디스트리뷰션 툴킷, 오픈CV 툴킷을 적용해 자동으로 쉽게 태아의 성장 상태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레이버어시스트는 분만 중 자동으로 태아가 움직이는 각도를 측정해 별도의 내진 없이 산모의 출산 진행 과정을 보다 잘 파악하도록 돕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산모사망률은 감소하고 있지만, 2017년 약 29만 5천 명의 여성이 임신과 출산 중 사망했다. 모든 임신과 출산은 각기 다르지만, 산모 사망은 대부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출산 연구소(Perinatal Institute)는 태아의 성장을 추적하는 것이 효과적인 산전 관리(모체보호)에 필수적이며, 의사가 태아의 성장이 제한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사산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클레어 셀레스트 칼네스 인텔 보건생명과학 전략 담당 디렉터는 “인텔은 전 세계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키는 기술을 만들고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임신과 분만 과정에 필요한 시간에 민감한 중요한 치료를 위해 인텔은 삼성메디슨과 같은 회사와 협력해 환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임상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는 데에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오메트리어시스트는 클릭 한번으로 약 85 밀리초(ms) 만에 97%의 정확도로 태아 성장 측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자동 측정은 정확한 측정 결과를 일관되게 제공함으로써 의료진이 환자 상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바이오메트리어시스트는 더욱 많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신속하고 일관된 측정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NHN ACE(대표 이진수)는 서울시 통합 홍보 배너 시스템에 자사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를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이티'는 기업이 보유한 고객의 다양한 행태 데이터를 기준으로 타겟 그룹을 추출하고, 그룹별 고객 성향에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업 수요에 따라 고객을 다각적으로 이해하는 데 필요한 제 3자 비식별 데이터도 제공한다.

서울시 통합 홍보 배너 시스템에 적용된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는 타겟 그룹을 대상으로 복수의 웹사이트에 배너 광고 등을 송출하는 서비스다. 개별 기업뿐 아니라 산하 조직이 많은 관공서나 그룹사의 통합 마케팅 운영에도 유용하다. 

서울시는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 기반의 통합 배너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산하 투자출연기관 및 자치구, 시 부서별 홈페이지 등 67개 웹사이트의 배너를 한 곳에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중앙 시스템에서 개별 사이트의 배너 영역을 모두 관리하기 때문에 시정 홍보 메시지를 적시적소에 노출할 수 있다.

서울시는 특히 재난·재해 등 긴급 현안 대응에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올 상반기부터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각 홈페이지에 생활방역 수칙, 선별 진료소,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등 관련 배너를 지체 없이 띄워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웹사이트별 맞춤 배너 설정도 가능해 각 자치구의 지역화폐 정보 또한 효과적으로 안내할 수 있었다. 

기업용 모바일 식권 솔루션 ‘페이코(PAYCO) 식권’을 운영하는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가 시간 구애 없는 식대 결제와 식권 사용처 공동 활용 등 특수 업계 니즈를 반영한 식권 서비스로 호응을 얻으며, 병원 업계와 공항으로 식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NHN페이코는 지난 7월 전남 광주 소재의 ‘전남대병원’에 ‘페이코 식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페이코 식권 도입으로 전남대병원에 근무하는 의료진을 비롯한 1,500명의 임직원은 페이코 식권을 통해 병원 내 구내식당과 카페, 편의점 등에서 시간 제약 없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야간 당직과 24시간 교대근무로 인해 구내 식당을 이용하지 못하는 시간대에는 식권 활용이 어려웠으나, 이번 페이코 식권 도입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식대를 편의점과 카페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이번 ‘전남대병원’을 비롯해 올 상반기 ‘국제성모병원’에 페이코 식권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경험을 바탕으로 병·의원 업계의 식권 서비스 적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공항에도 ‘페이코 식권’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지난해 12월 인천국제공항 내 주요 매장을 식권 사용처로 확보한 이후, 올 들어 김포공항과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 전국 공항으로 식권 사용처를 확대했다. 공항 종사자들은 공항 내 구내 식당을 비롯해 외부 식당인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페이코 식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진에어, 신세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SM면세점, 그랜드면세점, SK워커힐, 인천공항운영서비스 등 약 1만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공항 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이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T파워텔(사장 김윤수)이 IoT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KT그룹의 IoT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15일 발표했다. 

주력 사업인 무전통신 서비스를 넘어 IoT 사업으로의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 2023년 IoT 매출 360억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KT파워텔은 MDT, DTG, PPS 등의 Io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8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국내 IoT 시장은 AI, 빅데이터 등 기술을 접목하면서 2019년 처음으로 매출 10조원을 돌파하는 등 연 평균 22% 이상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KT파워텔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모빌리티 분야와 eMTC(Enhanced Machine Type Communications)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IoT 전담 조직을 신설한다. 

먼저, 무전 통신과 차량 관제서비스를 제공해 온 KT파워텔의 역량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분야에 집중한다. ‘파워 ADAS’, ‘MDT’, ‘DTG’와 같은 기존의 차량/안전관리 IoT 상품을 고도화하고, 올 11월 ‘어린이 하차확인 시스템’ 설치가 법제화되는 어린이 통학버스, 콜드 체인(냉장 배송) 분야까지 시장을 확대한다. 

또한 KT그룹과의 사업협력을 통해 eMTC 시장에 진출한다. 최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공유형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등 ‘퍼스널 모빌리티’의 경우, 위치 정보와 배터리 잔량 모니터링 등을 위해 통신 기술이 필요하다. 여기에 KT의 eMTC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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