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위메이드 '미르4'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신작 정보 공개, 사전예약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21일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 <미르4>는 사전예약 모집 사흘 만에 30만 명을 달성, 이후 빠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신청자 10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대작 MMORPG의 면모를 과시했다. 사전 예약과 함께 베일에 싸여 있었던 게임에 대한 정보가 플레이 영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됨에 따라 사전예약수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정통 MMORPG의 전투, 경제, 정치, 사회 시스템을 표방하는 <미르4>는 지난 18일(금) AI기반의 거래소 보호 시스템인 '금난전권'을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디브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 O.V.E’(여신의 키스: 오브, 이하: O.V.E)의 사전예약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월) 밝혔다. ‘O.V.E’는 키스를 활용한 참신한 콘셉트와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한 압도적 비주얼로 국내 미소녀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여신의 키스’의 IP를 활용한 수집 RPG다. 로봇 유닛, 후손 캐릭터 등을 통해 전작과의 연결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스토리, 새롭게 선보이는 설정 및 모드 등으로 차별화를 꾀해 기존 팬들은 물론 전세계 서브컬처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내 창의/창작환경 연구센터, 이하 퓨처랩)은 청년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의 창작부문 12기 창작팀들과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는 게임 시연 행사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픈베타데이(이하 오픈베타데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픈베타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을 채택, 14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됐다. ▲아웃사이더 키즈 팀의 쿼터뷰 액션게임 ‘리플이펙트’ ▲New Mountain 팀의 2D 횡스크롤 액션게임 ‘LUCIA’ ▲캐츠바이 스튜디오 팀의 디제잉 리듬게임 ‘CAT THE DJ’ 등 PC 및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14개의 게임이 참가 했다.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 철학과 가치를 담았다. 디자인 적으로 ‘열정’과 '도전정신'을 담은 10주년 기념 엠블럼과 새로운 이미지를 적용해 글로벌 게임사로서 새롭게 도약하는 의미를 표현했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회원사 및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다가오는 9월 23일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북미 및 Tier 3 국가의 게임 마케팅 트렌드 및 iOS14 미국과 유럽 진출을 생각할 때 알아야 할 사항과 모바일 글로벌 OS인 Windows, Amazon, Ios의 변화에 대비하는 내용을 준비했다.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현지화, QA, CS에 관한 내용도 준비했으며, 특히 웨비나 패널토론에서는 대한민국 소셜카지노 게임의 강자 플라이셔 이필주 대표와 MMORPG 대작부터 캐쥬얼 게임까지 글로벌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ENP 게임즈 이승재 대표의 생생한 글로벌 도전 이야기를 준비했다.

-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와 함께 티징 영상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항해의길’이 오늘 공개한 게임 로고는 기존 푸른 색에서 붉은색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NUEVA SALIDA(새로운 시작)’라고 표시된 게임 타이틀의 부제가 불타는 세계를 뜻하는 ‘MUNDO ARDIENTE’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BI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푸른색의 게임 로고가 불타오르며 붉은색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담겨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기존의 게임 공식 홈페이지가 전면 수정되어, 새롭게 다가올 무엇인가를 카운트다운 하는 장면이 노출되고 있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 오버부스트 스튜디오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디버스 오더] (Diverse Order)의 국내 첫 알파 테스트를 다가오는 9월 25일(금)에 실시할 것임을 밝혔다. [디버스 오더]는 지난 2019년 12월 설립된 오버부스트 스튜디오에서 제작 중인, “뉴트로 컨퀘스트 RPG”라는 슬로건을 표방한 서브컬쳐 기반의 RPG이다. 세계의 질서를 관리하는 초월자, 디버스 오더가 죽음을 맞이하자 통제를 벗어난 수많은 세력들이 분쟁을 일으킨다.이러한 혼돈을 막기 위해 인공적으로 디버스 오더가 만들어지는데, 이가 바로 플레이어다.플레이어는 디버스 오더의 능력으로 세계의 질서를 바로잡고자 정복의 여정에 오른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캐릭터 ‘티르’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화 등급 첫 번째 공격형 캐릭터로 등장한 ‘티르’는 신족의 땅에서 빛의 근원인 ‘가이아의 검’과 마족의 땅에서 어둠의 근원인 ‘이미르의 손’을 모두 얻어 상반된 힘을 자유롭게 다루는 영웅이다. ‘물리’ 공격과 ‘경갑’ 방어구 타입을 갖췄으며,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거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을 구사한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모바일 MMORPG 'R2M’의 대규모 1차 업데이트 일정과 세부내용을 공지했다. 웹젠은 9월 24일(목) 다양한 게임 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영웅/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해 임의의 상위 등급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차 업데이트 이전에 변신 합성에 실패한 회원에게도 합성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으로, 게임 회원들이 상위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넓어진다.

-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부터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배틀 로얄: 스테이지2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의 배틀 로얄 모드는 지난 해 최초로 선보인 신규 모드로 월드 오브 탱크의 최고 인기 모드 중 하나다. 전투에서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지도에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전리품을 수집하고 일시적으로 차량의 성능을 강화하거나 내구도를 회복하는 소모품, 공습 지원을 요청해 적 전차를 포격하는 전술 기능 기존 플레이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구역이 축소되어 일정 시간 이상 머물면 전차가 파괴되는 폐쇄 구역을 피해 이동해야 한다. 전투가 끝날 때에는 단 한 명의 전차장 또는 단 하나의 소대만 살아남아 승리한다.

-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해즈브로(Hasbro, Inc.)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트랜스포머(Transformers)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출시했다. 트랜스포머 테마 콘텐츠는 무기고와 프리미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일부 보상은 프로모션에 참여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10월 5일까지 트랜스포머 도전 임무를 완료해 트랜스포머 일반 위장과 패치, 사이버트론 보급화물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임무는 무기고에서 사이버 토큰으로 해제할 수 있고 토큰은 27일까지 일일 보급을 통해 매일 2개씩 최대 1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 e스포츠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마지막 예선인 아시아퍼시픽 대만-홍콩 지역 선발전과 유럽 지역 예선 패자전을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하고 전 지역컵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먼저 올해 마지막 예선전으로 치러진 대만-홍콩 지역 선발전에는 2장의 아시아퍼시픽컵 진출권을 갖기 위한 선수들의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첫날(19일) 경기에는 ‘MR.CHUNG’이 쟁쟁한 신예들의 도전을 막아내고 첫 번째 진출권을 따냈다. ‘MR.CHUNG’은 첫 출전이었던 지난 해에 조 1위로 지역컵에 올랐던 실력자로, 올해도 단 한 세트도 내어주지 않고 예선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아시아퍼시픽컵에 진출하게 됐다.

-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는 역대 최초로 아시아 및 북미 지역에서 각각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2020 올스타전’에 출전할 선수 명단과 함께 최고 선수들이 펼치는 꿈의 무대를 장식할 세부 프로그램을 공식 발표했다. 9월 26일(토, 이하 한국 시간) 오후 5시에 개막하는 아시아 지역 올스타전(All-Stars Asia)이 축제의 서막을 알린다. 오버워치 리그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 생중계된다. 아시아에서는 포지션별 8명씩, 총 24명의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중 22명(약 92%)이 대한민국 국적으로, e스포츠 최강국의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선수들의 약진이 그 어느때보다 돋보인다. 올스타 명단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인기와 그 실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국내 이스포츠 아카데미 선수들이  전설의 프로 게이머들에게 도전하는 리그오브레전드 토너먼트 이벤트 매치 ‘야망리그 바이 리전(Ambition League by Legion)’을 9월 23일, 26일 양일간 오후 5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노버의 게이밍 브랜드 리전(Legion)이 후원하고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함께 주최하는 ‘야망리그 바이 리전’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아카데미팀 선수들이 LOL 레전드 선수에게 도전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마련된 이벤트 대회다.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게이머에서 젠지 스트리머로 합류한 앰비션(Ambition) 강찬용을 선두로 매드라이프 홍민기, 트할 박권혁, 상윤 권상윤, 크라운 이민호 등 LCK에서 활약한 선수들로 꾸려진 레전드 팀과 젠지, 샌드박스 게이밍(SANDBOX Gaming), 팀 다이나믹스(Team Dynamics), 하이프레시 블레이드(hyFresh Blade) 등 아카데미 팀이 참여해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종목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안정적인 e스포츠 생태계 구축과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 양성을 위해 한국e스포츠협회(KeSPA), 락스게이밍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월)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2020 KeSPA 글로벌 e스포츠 캠프’ 사업에 한화생명 드림파크의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부대시설 등을 지원한다. 또 국내 최초 e스포츠 전용 트레이닝 센터인 캠프원 견학을 통해 소속 프로 선수들의 훈련 환경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아마추어 선수들의 역량 강화와 업계 상생 모델 개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기타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World of Warcraft®: Shadowlands)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 소설 ‘깨어나는 어둠(Shadows Rising)’이 한국에서 정식 출간됐다. ‘깨어나는 어둠’은 어둠땅에 앞선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Battle for Azeroth)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안두인 국왕의 명령으로 실바나스를 추격하는 투랄리온과 알레리아의 이야기, 암살 사건으로 혼란에 빠진 잔달라의 여왕 탈란지와 트롤 주술사 제칸의 이야기 등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서포터즈 '라그랑' 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라그랑은 '라그나로크랑 놀자'라는 뜻으로 라그나로크에 관심이 많은 게임 플레이 유저이면서 개인 방송국 채널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개인 채널이 없더라도 신규 개설을 할 계획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라그랑 1기는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서포터즈로 참여하게 된다. 라그랑 1기로 선발되면 현업 실무자와 함께 해당 타이틀에 관련된 내용을 기반으로 활동하게 된다. 라그랑 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게임 혜택과 온, 오프라인 행사 시 우선적으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게임 출시 시 CBT 우선 모집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 '제1회 게임인라이프(Game in Life)' 수상자를 발표하고, 지난 18일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넷마블문화재단 대표상(1명),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 장려상(20명)으로 시상 부문을 나눠 총 37건의 작품을 선정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게임문화재단이 오는 10월부터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TALK!!’을 온라인 상설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 TALK!!’은 10월 6일(화)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주 2회씩 15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