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BTS 유니버스 스토리' 사전다운로드로 각국 인기순위 등극 등

■ 신작 정보

- 넷마블은 24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약 4시간만에 한국과 일본, 대만 애플 앱스토어 1위, 독일과 러시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 탑(TOP)5에 등극했다고 덧붙였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양한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의 사전등록을 오는 10월 7일부터 접수받는다. ‘세븐나이츠2’는 ‘세븐나이츠’의 재미와 감성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시네마틱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스토리,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각양각색 캐릭터로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탑재했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 컴투스는 인기 드라마 ‘SKY캐슬’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스토리게임을 스토리픽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1화부터 7화까지의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후 매주 수요일마다 새로운 에피소드를 한 편씩 추가할 계획이다.

- 오버부스트스튜디오는 신작 ‘디버스 오더’의 첫 알파 테스트를 25일 시작한다. 지역 제압을 특징으로 하는 전략형 게임이자 멀티 시나리오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게임 ‘소울워커’에 새로운 레이드 콘튼츠 리젼 인베이더를 선보였다. 리그에 가입된 유저만 플레이 가능한 리그 전용 레이드다. 각 리그를 이끄는 리그장이 일주일에 2회 활성화 시킬 수 있으며 리그원들은 레이드에서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리그 레이드 코인’을 획득하고 코인으로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제련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중간 계투진을 육성할 수 있는 신규 트레이너들이 등장한다.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이브’는 선수 육성 시 SP(스킬포인트)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으며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다.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알리아나’는 선수 육성 시 민첩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다.

- 선데이트조는 ‘애니팡3’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캐릭터 별빛마녀 애니와 서커스 콘셉트의 캐릭터를 선보였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카베르네를 업데이트 했다. 확장 능력치와 집중 훈련에 특화된 올 포지션 캐릭터로, 변신 능력도 보유했다. 공격 수비 교대 시 변신을 하게 되면 타로 카드 중 랜덤으로 1개의 카드를 뽑으며, 뽑은 카드의 각 포지션 별, 설정된 능력치를 획득하게 된다.

-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영웅과 10챕터 리벨리온의 에필로그를 추가했다. 새로 공개된 이솔렛은 물리 속성의 마법사 영웅으로, 비밀 조직 판도라에서 활동하며 처형자라는 별칭을 얻은 마녀 캐릭터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의 228번째 용병 헤라클레스를 선보였다. 상대가 지상과 공중에 위치하거나 쓰러졌을 때 무기를 휘둘러 납작하게 만들거나 멀리 날려버리는 등 전투 상황에 따라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탈 것 꿈결 아두아나트를 업데이트했다. 기존 아두아나트와 다른 외형과 강력한 고유 기술을 지녔다. 고유 기술 힘찬도약, 비상, 신속의 날개를 사용하면 공중에서 오래 활강하거나 바람을 뚫고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유저는 몽상에 성공하면 꿈결 아두아나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몽상은 암수 아두아나트 각각 한 마리씩, 그리고 특수 아이템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을 사용해 시도할 수 있다.

- 웹젠은 오는 24일 ‘뮤 오리진2’에 길드 영지 2.0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길드에 레벨 시스템이 적용되며, 길드 기금을 사용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밖에 길드 보스와 신규 NPC 등이 추가된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연한 시스템을 추가했다. 연합 건물의 레벨업이 가능해지고, 레벨에 따라 건물의 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다. 연합 기지, 자원 창고, 방어 시스템, 방벽 등의 연합 건물은 레벨이 오르면 외형 변화와 함께 내구도, 영토 범위, 공격, 방어 등의 요소들이 강해지면서 더욱 강력한 연합으로 성장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소재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 ‘LoL THE NEXT(롤 더 넥스트)’를 진행한 결과 마린&프레이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롤 파크(LoL PARK)에서 진행된 결승전에서 노태윤(T1 Burdol), 문현준(T1 Oner), 백진성(Gen G Ophelia), 송광호(볼빵빵 다람쥐), 정민석(Serenity)로 구성된 마린&프레이팀은 최우제(T1 제우스), 박근용(Natalie), 양성필(마래리트), 김현수(Holy Aria), 이성조(Sandbox Muru)가 속한 울프&폰팀을 풀세트까지 가는 승부 끝에 역전승하며 최종 승리 팀으로 우뚝 섰다.

-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A)는 ‘EA SPORTS FIFA 21’를 소개하는 론칭 쇼케이스를 오는 10월 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앰버서더 소개, 주요 변경 시스템 등 인게임 세부 정보들이 공개할 예정이다.


■ 기타

- 넥슨은 현대자동차와 ‘카트라이더’ 기반 모바일-PC 게임 협업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및 PC게임 ‘카트라이더’에 현대차의 ‘쏘나타 N Line’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뉴럴 보코더(Neural Vocoder) 기술 ‘VocGAN’이 오는 10월 ‘인터스피치 2020(INTERSPEECH 2020)’를 통해 정식 발표된다. 인터스피치는 음성인식-합성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있는 국제학회다.

‘VocGAN’은 엔씨소프트 AI센터 산하 Speech AI Lab의 음성합성팀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이다. 녹음 음성과 실제 음성의 구분이 어려운 수준의 완벽한 음질, 빠른 속도와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