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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KT, 5G 요금제 할인 및 LG 윙 출시 외

■ICT 및 인터넷

-NHN은 자사가 서비스 하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미코(comico)의 영문판 버전 ‘포켓코믹스(pocket comics)’를 출시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코미코는 2013년 일본을 시작으로 한국,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 서비스하며 전세계 3천 5백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글로벌 웹툰 플랫폼이다. 200편 이상의 코미코 오리지널 작품을 포함, 총 600편이 넘는 웹툰 및 소설을 현지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어, NHN은 북미를 포함한 영어권 국가 공략을 위해 코미코의 영문판 버전인 ‘포켓코믹스’를 선보였다. 향후 서비스 언어에 스페인어도 추가할 계획이다.

‘포켓코믹스’는 일본 법인 NHN Japan의 자회사 NHN comico에서 7월 7일 출시했다.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영국, 호주까지 서비스 국가를 확대 중이다. 연재작은 코미코의 최고 인기작품 ‘리라이프(ReLIFE)’를 비롯해 ‘여왕 쎄시아의 반바지’, ‘레이디 투 퀸(Lady to Queen)’, ‘허니 블러드(Honey Blood)’ 등 86개 웹툰이다.

출시 직후부터 영어권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9월 23일 기준 캐나다, 영국, 호주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Book 무료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같은 날 미국에서도 동일 카테고리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정착 중이다.

-아프리카TV는 6일 성남미디어센터와 함께 1인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언택트 시대, 1인 미디어 참 쉽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콘텐츠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방송하는 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7월 코로나19로 초, 중, 고등학교의 온라인 강의 수요가 늘어난 점을 반영해 성남미디어센터와 함께 진행했던 ‘경기도 교원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협업해 진행하는 온라인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경기도 성남시 교육청 소속 교원 및 성남미디어센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1인 미디어 산업, 아프리카TV 플랫폼 및 방송 방법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로 기획됐다. 총 2시간에 걸쳐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인 미디어 산업 동향과 발전 방향,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인 미디어 방송 진행에 대한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KA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는 개발자 및 서비스 기업들이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서비스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하는 KAS를 출시했다.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화하여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노드를 설치하지 않고도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개발자 및 서비스 기업들은 번거로운 서버 구축 또는 초기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또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지난 3개월간 베타 테스트를 운영하며 파트너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 6월 출시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 내 주요 기능을 KAS를 통해 구현함으로써 실제 운영되는 서비스에서 KAS의 성능 및 안정성을 충분히 테스트하고 검증하였다.

-이동통신업계가 본격적으로 5G로 진화함에 따라 네트워크 전환 관련 실리콘 시장규모는 2023년까지 약 2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다. 인텔은 5G, 에지 그리고 인공지능 확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인프라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제품을 확대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인텔 제품군에는 소프트웨어 레퍼런스 아키텍처인 플렉스랜(FlexRAN), 인텔 가상 무선 액세스망(vRAN) 전용 가속기,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차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및 D 프로세서 (코드명 ‘아이스레이크’) 및 향상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인프라(NFVI)용 인텔® 셀렉트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인텔은 지난 10년간 이동통신업계와 함께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민첩하고 확장 가능한 인프라로 네트워크를 혁신하는 여정을 이어왔다. 네트워크의 여러 거점에 걸쳐 네트워크 서비스와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에지 서비스를 모두 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5G가 차세대 네트워크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올해 코어망의 약 50%가 가상화되고, 무선 액세스망(RAN)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도입과 가상화로의 빠른 전환이 발생하고 있다.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현으로 데이터센터의 변화와 동일한 서버의 경제성을 확보하고, 향상된 보안으로 네트워크를 보다 신속하게 복구, 업데이트 및 보호할 수 있다. 인텔의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및 툴과 경험은 코어, 엑세스 및 에지 전반에서 신속한 도입과 구현을 지원한다.

-NHN에듀가 인도네시아국립대(UI)와 ‘온라인 평생 교육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NHN에듀의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IAMEDUNETWORKS)’를 통해 체결된 이번 업무 협약으로,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는 인도네시아 내 초중고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 교육 온라인 서비스와 온라인 국가 자격증 사업을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2억 7천만 인구 중 초·중·고 학생이 7,000만여 명에 달하는 국가로, 매년 25%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며 중국, 인도에 이어 가장 큰 온라인 교육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가 보유한 서비스 및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의 디지털 시스템 구축, 연구 및 기술 분야의 협업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NHN에듀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기업 ‘만화끼따’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를 설립한 바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의 공식 런칭을 앞두고 있다.   

■신제품 출시

-KT가 6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LG전자 ‘LG WING(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윙은 가로와 세로가 만난 새로운 폼팩터의 스마트폰으로, 노치가 없는 6.8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3.9인치 디스플레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5G 단말이다. 용량은 128GB이며 색상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2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109만 8900원(VAT포함)이다. 

KT는 LG 윙 출시와 함께 고객의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LG 윙 슈퍼체인지’를 선보인다. 고객이 LG 윙을 24개월간 사용하고 반납 후 새로운 LG 동급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할 경우, 최초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다. 월 이용료는 9900원(VAT 포함)이며, 이용 요금제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 차감 할인도 가능하다. LG 윙 슈퍼체인지는 이 달 31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한편 KT는 5G 중저가 요금제 ‘5G 세이브’, ‘5G 심플’ 신규 요금제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5G 세이브’는 월 4만원대로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고객을 위한 요금제다. 매월 5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을 소진하면 최대 400Kbps(초당 킬로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월정액 4만5,000원(이하 부가세 포함)이며,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으면 월정액 3만3,750원만 부담하면 된다. 

‘5G 심플’은 KT의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슈퍼플랜 베이직(월정액 8만원, 국내 데이터 완전 무제한)’ 아래 단계의 요금제다. 월정액은 6만9,000원으로 선택약정 할인 시 5만1,750원이다.

매월 110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고, 기본 데이터를 사용한 후에는 5Mbps(초당 메가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5Mbps는 HD급 영상(고화질)을 원활하게 볼 수 있는 속도다.. ‘5G 심플’ 요금제는 태블릿PC등 다른 스마트기기에 10GB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10월 5일, 슈퍼스피드 IPS 패널을 탑재한 프리미엄 브랜드인 AORUS FI25F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AORUS FI25F 모니터는 2019년 7월에 출시한 현역 프로게이머들이 직접 선정한 게이밍 모니터였던 AORUS KD25F 모니터의 후속 제품으로 전작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출시했다.

제일 먼저 크게 바뀐 점은 KD25F는 TN 패널이었지만 이번 제품은 슈퍼스피드 IPS 패널을 탑재하였다. IPS에서 0.4ms (MPRT) 응답속도와 240Hz의 고주사율을 실현하여 잔상 없이 빠른 성능으로 FPS 게임에서 상대방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제품에선 400cd의 높은 밝기와 VESA 공식인증 HDR 400 기술 지원으로 생생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타

-이노스 티비가 10월 12일까지 프리미엄 보험 서비스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는 '이노스 네츄럴 티비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세계적인 TV 제조사 TCL의 자회사인 TCL mil 제조사와 OEM 계약을 통해 생산되어 한국에 출시되는 이노스 티비의 최상위 스마트 TV 라인업이다. 이노스 네츄럴 티비는 기존 안드로이드 TV 기능에, WCG / 마이크로 디밍 / Pure Sound 2.0 기술 등이 추가되어, 더욱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 퀄리티를 제공해 드릴 신제품 라인업이다.

-넷기어코리아가 뮤럴 디지털 캔버스와 함께하는 전시기획 파트너를 상시 모집한다.

전시기획 파트너 모집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시∙공연계를 적극 지원,상생을 도모하고자 하는 넷기어의 의지가 담겼다.

선정된 파트너에게는 뮤럴 캔버스 무상 임대 서비스 및 파트너 특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뮤럴 캔버스가 제공하는 전 세계3 만여점의 회화작품을 전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캔버스와 함께 멤버십 서비스를 지원한다. 풍부한 콘텐츠와 뮤럴 캔버스만의 ‘트루아트(TrueArt)’ 기술로 원본과 같은 생생한 작품 전시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파트너 모집에서는 전시 기획사나 재단은 물론 개인으로 활동하는 사진작가까지 모집 대상자에 포함, 뮤럴 캔버스를 통한 전시회 등을 지원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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