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이슈
[롤드컵] 막강한 전력 과시한 담원, 5승 1패 B조 1위로 8강 진출(종합)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담원이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B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담원은 9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센터에서 열린 그룹 스테이지 5일 차 경기에서 2승 1패를 추가했다. 1라운드 3승을 더해 5승 1패를 기록했다. 라이벌로 지목됐던 징동 게이밍에 1패를 기록했지만, PSG 탈론 덕분에 순위 결정전 없이 유리한 고지에 오르게 됐다.

담원은 이날 PSG에게 역전승하며 4승 고지를 밟았다. 이어 3경기에서 로그를 압살하며 5승에 등극했다. 8강 진출이 확실해진 순간이었다.

출처=라이엇게임즈 공식 중계방송 캡처

네 번째 경기에서 쉽게 예상하기 힘든 변수가 생겼다. PSG 탈론이 징동을 잡아낸 것. 본선 무대에 적응한 선수들의 저력이 발휘된 멋진 경기였다. 2패를 기록한 징동은 자동으로 2위가 확정됐다.

이후 마지막 경기에 출전한 담원은 징동에게 넥서스를 내주고 말았다. 빠른 교전을 원하는 상대의 조합에 초반부터 불리하게 출발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너구리의 활약과 베릴의 이니시에이팅으로 역전이 보이는 듯했다. 하지만, 꾸준하게 이득을 챙기는 징동의 저력에 결국 넥서스를 내주고 말았다.

한편, 그룹 스테이지 7일차 경기에는 LCK 대표 젠지 e스포츠가 출전해, LGD, 팀 솔로미드(TSM), 프나틱을 순서대로 상대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