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카드&포토
[포토]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새틀라이트 오르비 'RBS850'

넷기어는 통합 속도 6,000M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AX6000 트라이 밴드 메시 와이파이 새틀라이트 오르비 RBS850을 10월 12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RBS850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메시 와이파이 라우터 RBR850과 함께 결합하여 무선 신호를 다시 증폭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무선 새틀라이트 제품이다. 이 오르비 RBS850 제품은 차세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더 많은 수의 디지털 장비에 40% 정도 향상된 속도로 50% 가량 넓은 무선 영역 커버가 가능하다.

넷기어 오르비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RBK852 모델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라우터 모델과 이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새틀라이트 모델로 구성된다. 이 기본 모델인 RBK852로 350 평방 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할 수 있지만 더 확장된 무선 영역 지원을 위해서 추가 무선 새틀라이트인 RBS850을 별도로 장착하고 연결하면 된다.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