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발로란트, 액트3 업데이트로 신규 맵-요원 추가 등

■ 신작 정보

- 넵튠은 자회사 님블뉴런이 PC 용 배틀로얄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를 스팀에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전했다. 배틀로얄과 MOBA의 장르적 특성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이다.

- 넷마블은 11월 출시 예정인 신작 ‘세븐나이츠2’의 웹툰과 보이는 라디오를 공개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는 '세븐나이츠: 다크서번트'는 인기 캐릭터 '세인'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으로, 그녀가 왜 '악마의 힘'을 받아 들었는지’를 다룬다.

웹툰 스토리는 <세븐나이츠2> 개발진이 직접 작성했으며, 그림은 더앤트스튜디오가 맡았다. '세븐나이츠: 다크서번트'는 오늘(14일) 1화가 공개됐으며, 매주 수요일 연재한다.

보이는 라디오 ‘들어보세나'는 <세븐나이츠2> 성우들과 함께 게임 스토리를 예측해보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루디를 담당한 '박성태', 레이첼을 맡은 '소연', 아일린의 '김율', 세인의 보이스를 연기한 '이명희' 성우로 구성됐다.

- 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스타일링게임 ‘샤이닝니키’의 스페셜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할 송해나의 영상을 공개했다. 송해나는 이번 영상 촬영에 ‘니키’와 같은 핑크색 헤어로 등장하며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의 브랜드 페이지를 열었다.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를 활용한 신작으로 앞선 론칭 간담회를 통해 시장의 관심을 끌었다.

브랜드 페이지에는 드릴 시스템과 트래저 스팟, 다우징 기술 등 원작의 요소를 새롭게 반영한 게임 화면을 먼저 만날 수 있다.


■ 업데이트

- 라이엇게임즈는 1인칭 슈팅게임(이하 FPS) ‘발로란트’에 액트3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새로운 전장인 ‘아이스박스’가 추가됐다. 눈으로 둘러싸인 툰드라 지대를 배경으로 하는 선박 형태의 비밀 연구 시설이다. 빠른 수평 이동이 가능한 집라인이 존재해 이를 활용한 다채로운 교전이 일어날 수 있다.

미래적인 디자인의 무기 스킨도 출시된다. 불안정성을 콘셉트로 하는 ‘싱귤래러티’는 지구의 것이 아닌 다른 우주에서 온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며 발로란트 최초로 총기 본체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셰리프, 스펙터, 팬텀, 아레스, 근접 무기 스킨에 적용되며 스킨 세트에는 카드, 스프레이, 총기 장식 등이 포함된다.

경험치와 진척도를 쌓아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고,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게임 콘텐츠를 꾸밀 수 있는 시스템인 ‘배틀패스’도 업데이트된다. 액트3 배틀패스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변형이 포함된 총기 스킨 서지 셰리프를 무료 배틀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배틀패스 구매 시에는 획득 가능한 총기 스킨을 3종으로 확대했다.

액트3 업데이트에 따라 새로운 경쟁전(랭크)이 시작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경쟁의 공정성 개선이다. 구성 팀의 랭크 차이 허용 범위를 기존 6티어에서 3티어로 줄였고, 불멸 이상에서의 랭크 변동은 오직 승패 성적과 최종 점수의 차이로만 결정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내년 에피소드2 업데이트까지 지역별 순위표 제공 예정 등 경쟁전의 지속적인 개선도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신규 요원 ‘스카이’가 발로란트에 새롭게 합류한다. 스카이는 호주 출신 요원으로 야수들과 함께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캐릭터다. 적을 저지하는 능력과 아군을 치유하는 능력을 모두 갖춘 스카이는 호랑이 장신구로 호랑이를 발사해 적진을 정찰하고, 적에게 폭발해 뇌진탕 효과와 약간의 피해를 주는 ‘정찰자’, 매 장신구로 매를 발사해 사거리 내 적을 실명시키는 ‘인도하는 빛’, 시야 안에 있는 아군의 체력을 광역 회복하는 ‘재생’이 주요 스킬이다. 궁극기인 ‘추적자’는 발사 시 가장 가까운 적을 추격하는 추적자 3개가 생기며 적에게 도달하면 적의 시야를 제한하는 기술로 스파이크 설치 시 많은 활약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요원은 신규 맵의 안정화를 위해 다음 패치에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액트3에서는 ‘데스매치 개인전(이하 데스매치)’이 추가로 업데이트 되었다. 베타 기간 동안의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게임 모드 전반에 걸쳐 공정한 교전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했다. 마지막 아크의 행방을 찾는 모험이 담겼으며, 베일에 가려져 있던 주요 등장 인물 카단이 최초로 등장한다.

- 조이시티는 ‘히어로볼Z’에 슈팅게임 ‘텐가이’ 및 ‘건버드’ 캐릭터를 추가했다. 게임 내 등장하는 캐릭터는 원작과 동일한 발사체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텐가이 히어로는 14일부터, 건버드 히어로는 28일부터 엘리트 히어로 합성 및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2’에 몬스터 등급 투수 47명을 추가했다. 몬스터 투수는 상대 타자의 능력치를 대폭 감소시키는 강력한 특수능력을 보유해 구단 전력을 높인다. EX, 위너스 등급 카드와 브로치 효과를 함께 적용 받고 라인업 제한도 공유한다.

- 위메이드는 온라인 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체크무늬 잠옷 코스튬을 추가했다. 경쾌한 느낌을 강조한 코스츔으로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번개를 떨어뜨리는 대모달 대검, 유도탄을 연속 발사하는 데몬로드 바디 등 신규 장비 2종도 선보였다.

-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구단 시나리오, 크루얼 푸마즈의 밸런스 리뉴얼을 진행한다. 크루얼 푸마즈는 감독과 코치와의 갈등 속에서 갈등을 해결하고 능력을 강화하는 시나리오다.


■ 행사, e스포츠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페스티벌 2020)’의 공식 굿즈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19일 개막을 앞둔 ‘BIC 페스티벌’은 공식 굿즈 공개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게임인들이 미리 BIC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맨투맨 옷을 비롯해 귀여운 BIC 캐릭터가 포함된 탁상용 캘린더와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의 장 패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 에픽게임즈는 총상금 100만 달러를 건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 ‘마블 넉아웃 슈퍼 시리즈’를 연다. 오는 14일 첫 번째 경쟁전 데어데블 컵을 시작으로 총 4번의 경쟁전이 진행된다. 다음달 22일에는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결승전에는 네 번의 경쟁전 결과를 합산해 출전자가 결정된다.

-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이 개최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2’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7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12월에 본선이 진행 될 예정이며, 총상금 3,000만 원으로, 우승자에게는 1,500만 원의 상금과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20’ 초청권을 제공한다.


■ 기타

- 네오플은 제주도 환경 보호를 위해 편의점 브랜드 CU와 협약을 맺고 친환경 종이봉투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네오플은 제주도 내 CU 점포 150곳에 매달 1,000 장씩 총 225만여 장의 친환경 종이봉투를 지원한다. 종이봉투는 전량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되며, 편의점 이용객들에게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제공된다.

친환경 종이봉투 제공 기간은 2020년 10월부터 2021년 12월까지로, 봉투 제작 비용 등 제반 사업 비용은 모두 네오플에서 부담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