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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뷰소닉 신제품 출시 외

■신제품 출시

-뷰소닉(Viewsonic)의 국내 공식 수입사 클릭나라가 'VA2418'과 'VA2718'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VA2418, VA2718은 기존 뷰소닉의 가성비 모델이었던 VA2419와 VA2719의 업그레이드된 후속모델이다. 기존 ADS패널을 대신해 광시야각 IPS패널이 탑재되었다. 화면의 끊김 현상의 정도를 결정 짓는 주사율도 기존 모델의 60Hz에서 75Hz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자는 좀 더 부드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나 고화질 영상 재생 도중 발생할 수 있는 티어링현상(화면 찢김 현상)을 개선하는 Adaptive sync도 탑재되어 홈&오피스 용도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모니터로도 활용도를 넓힐 수 있다.

-제닉스가 전국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축구클럽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의자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체어는 레이싱 버킷 시트를 채용하여 실제 스포츠카 시트의 모습을 완벽 재현하였으며 의자 등받이를 180도로 기울일 수 있는 틸팅 기능과 앞뒤, 상하 등 높이 조절이 가능한 팔걸이가 적용되었고 최대 150kg까지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내구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토트넘 홋스퍼를 상징하는 화이트와 블루 컬러를 바탕으로 팀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와 해리 케인, 델리 알리, 요리스 등 4명의 선수의 시그니처와 등번호, 로고가 높은 퀄리티의 자수로 새겨져 있다.

10월 15일부터 11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전국 47개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착순 300대 한정 판매되며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모든 수량 소진 시 예약 행사가 조기 종료되며 11월 초부터 일괄 순차 배송 예정이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쿨맥스 시리즈 최초 140mm 쿨링팬 4개가 기본 장착된 가성비 No.4를 출시했다. 

쿨맥스 라인업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성비 시리즈의 4번째 제품인 가성비 No.4 제품은, 시리즈 최초로 전면에 140mm 쿨링팬 3개와 후면에 140mm 쿨링팬 1개까지 총 4개의 140mm 쿨링팬을 기본 장착한 제품으로 쿨링 성능을 한껏 끌어올린 고효율 제품이다.

쿨맥스 가성비 No.4의 케이스 측면은 4T 수준의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통해 화려한 내부 시스템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강화유리는 이동이 손쉬운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했으며, 하단에 마련된 레일을 통해 강화유리를 보다 안전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PCI 슬롯의 경우 기본 7개와 라이저 슬롯 3개가 추가로 자리잡고 있어 최대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ICT 및 인터넷

-NHN페이코가 전개하는 기업 대상 솔루션 사업 ‘페이코 비즈플러스(PAYCO Biz+)’의 대표 서비스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과 ‘페이코 식권’이 기업의 임직원 복지를 향상시키는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결제 사업으로 다양한 기업과 제휴를 맺으며 기업 내부적으로 필요한 복지 관리 수요를 확인하고, 페이코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B2B 대상 솔루션 사업 ‘페이코 비즈플러스(PAYCO Biz+)’를 전개하고 있다. ‘페이코 비즈플러스’는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인사·총무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공통 업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과 모바일 식권 서비스 ‘페이코 식권’이 있다. 

‘페이코 포인트 상품권’은 2016년 출시 이후 온·오프라인에 걸쳐 구축한 결제 범용성과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모바일 상품권이라는 점에 힘입어 명절, 기념일, 포상 등 기업의 임직원 대상 복지 상품권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두산, 대웅, 엔씨소프트, 넥슨, 크래프톤 등 다양합 업계의 고객사에서 도입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명절 기간 동안에는 직전 명절 대비 22%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평년 대비 높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온라인 결제 선호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종합쇼핑몰, 식음료, 콘텐츠 등 결제처 제한 없이 대부분의 온라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이라는 점이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판교 소재 게임 업체의 경우, 다양한 상품권 중 임직원의 70%가 페이코 상품권을 선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텔은 출시 예정인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코드명 아이스레이크(Ice Lake))에 대한 새로운 보안 기능 세트를 공개했다. 인텔은 ‘보안 우선 서약(Security First Pledge)에 전념하며 선도적이고 인증된 인텔 소프트웨어 가드 익스텐션(Intel Software Guard Extension, Intel SGX)을 아이스레이크(Ice Lake) 플랫폼 전 영역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플랫폼 강화와 기밀성 향상 및 데이터 무결성을 위해 인텔 토털 메모리 인크립션(Intel Total Memory Encryption, Intel TME), 인텔 플랫폼 펌웨어 레질리언스(Intel Platform Firmware Resilience, Intel PFR), 새로운 암호화 가속기를 지원한다.

데이터는 창출할 수 있는 사업적 가치와 보호되어야 하는 개인 정보 측면에서 모두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에 사이버 보안은 최우선 관심사가 되어야 한다. 아이스레이크의 보안 기능을 통해 인텔의 고객은 보안 상태를 개선하고 금융 서비스와 의료 분야의 규제 데이터같이 개인 정보 및 컴플라이언스와 관련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리사 스펠만(Lisa Spelman) 인텔 데이터 플랫폼 그룹 부사장 겸 제온 및 메모리 그룹 총괄은 "데이터 보호는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추출하는 데 필수적”이라며, “향후 출시될 3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플랫폼의 기능을 통해 인텔은 고객이 데이터 기밀성과 무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가장 어려운 데이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는 보안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생태계 전반에 걸쳐 협력해온 인텔의 오랜 역사를 확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병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 김윤태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는 환자와 의료진의 편의 향상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 개발∙제조 전문기업이다. R&D 기술인재 확보, 2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 7개의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병상 미디어테이블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국내뿐 아니라 미국, 독일 등 해외시장에 적극 수출을 확대하며 스마트병원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마트병원 헬스케어 단말 공동 개발 및 상품화 ▲KT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 및 IoT 플랫폼 연동 개발 ▲스마트병원 사업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 기회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자회사 프리콩과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14일(수)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아프리카TV 4층 대회의실에서 충청권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아프리카TV 프리콩 박현우 대표,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이종원 원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권 중소기업의 ▲국내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동영상 미디어 공동 제작, ▲국내 및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 판로 연계, ▲온라인 마케팅 자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충청권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공동 연구 등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프리콩은 자사의 자체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 역량에 기술경영 교육 및 자문을 제공해 온 호서대학교의 전문성을 더해 충청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동영상 미디어를 공동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프리콩은 해당 기업들의 국내외 온라인 플랫폼 판로 개척을 위해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도움을 줄 계획이다. 프리콩은 지상파 및 케이블 채널, OTT 등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 자체 기획 및 제작 프로그램을 꾸준히 유통해 온 경험이 있다. 그 외에도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호서대학교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넷기어코리아가 15일부터 신혼∙예비부부에게 뮤럴 캔버스 할인 및 22만원 상당의 사은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뮤럴 캔버스와 악세서리 전 제품에 할인이 적용된다.뮤럴 캔버스 27인치전 품목을 10%, 21.5인치와 액세서리를20%할인하며 구매 고객 모두에게 22만원 상당의 넷기어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12를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는 카카오톡 채널 ‘뮤럴클럽’으로 청첩장 등을 통해 결혼 날짜를 인증하면된다.2020년~2021년 결혼 커플을 대상으로 해 올해 이미 식을 올렸더라도 웨딩 페스티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루컴즈전자가 공식몰에서 중소TV업계 최초이자 국내 두번째 'HDR10+' 공식 인증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국내에서는 루컴즈전자와 삼성전자만이 인증을 획득한 HDR10+는 차세대 고화질 기술이다. 장면별 밝기에 따라 톤을 달리하여 한 장면 내에서도 다양한 명암비를 적용 원래의 색감을 구현하면서도 눈의 띄는 화질 개선을 이뤄낸다.

루컴즈전자는 HDR10+ 공식 인증 획득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TV구매 고객에게 최대 21만원가량의 혜택을 제공한다. HDR10+ 기술이 적용된 75형 4K UHD 솔로앤 스마트TV(T7503TU)와 65인치 스마트TV(T6503TU)를 대상으로 한다. 두 제품 모두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연결할 수 있으며, 75인치 솔로앤 스마트TV는 돌비 오디오와 잔상이나 흐릿함을 없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MEMC (Real Motion+)기능이 함께 적용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내에 루컴즈 65인치∙75인치 TV를 구매하는 모든 이에게 약 14만원 상당의 루컴즈 엘트모스 80W 사운드바 사운드바를 증정한다. 여기에 루컴즈몰에서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제품 수령 후 포토상품평을 작성하는 이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루컴즈전자는 HDR10+기술을 75형 4K UHD 솔로앤 스마트TV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솔로앤 TV 라인에 모두 적용할 계획이다. 향후 출시되는 루컴즈 솔로앤TV 라인은 영상의 깊이와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으로 시청자에게 더욱 생생하면서 사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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