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LoL: 와일드 리프트’ OBT 일정 발표-네코제9 42개 팀 참가 확정 등

■ 신작 정보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공개 테스트(O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이다. 한국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을 시작으로 서비스되며 유럽, 오세아니아, 미주 등은 연내 또는 내년 초 일정으로 계획하고 있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네코제9’에 유저 아티스트 43개 팀 참가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오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지난 15일 ‘네코제9’ 합격자 발표 후 17일 유저 아티스트 대상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게임 지식재산권(IP) 사용 가이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각 팀에서 넥슨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은 ‘네코제9’에서 판매된다.

또 오프라인으로 열린 역대 ‘네코제’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큰 인기를 얻은 게임 음악 콘서트와 2차 창작 활동을 돕는 원데이 클래스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콘텐츠숍 ‘네코장’은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

- 아프리카TV는 ‘철권7’ e스포츠 대회 ‘아프리카TV 철권 리그(ATL)’ 시즌3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즌3은 6회의 ‘주차 별 DAY(데이)경기’와 와일드카드전 ‘LCQ(Last Chance Qualifier)’, ‘시즌 파이널 무대’ 등으로 나뉘어 총 8주간 진행된다. 시즌 파이널 무대는 주차 별 DAY경기에서 획득한 누적 포인트 상위 7명과 LCQ에서 와일드카드로 선발된 1명 등 총 8명이 진출해 승부를 겨룬다.

- 게임빌과 컴투스는 하반기 공개 채용 모집과 함께 마련한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게임빌-컴투스는 지난 16일 공식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하반기 공채와 관련한 각종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채용 담당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번 하반기 공채의 주요 직군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공채 선배들이 직접 참여해 실제 직무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실감나는 현장 경험을 전했으며, 게임빌-컴투스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팁들을 공개했다.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지역컵 세부 일정과 대진표를 발표됐다.

‘SWC2020’ 지역컵은 오는 25일 오전 4시(한국 시각 기준)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1월 1일 오후 12시 아시아퍼시픽컵, 11월 7일 오후 10시 유럽컵까지 약 2주간 일정으로 개최되며, 앞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각 지역 8명 선수들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패자는 즉시 탈락하고 승자는 다른 경기 승자와 대결하는 싱글 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가 실시되며, 8강은 3판 2선승제, 4강과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전개된다.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을 개막했다.

이번 BIC 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디게임 개발자는 기존 게임을 개발하는 환경과 같은 곳에서 전시를 진행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전시 및 플레이를 할 수 있을뿐더러, 게이머 및 업계 관계자들의 접근성도 높아져 인디게임 개발사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IC 페스티벌 2020 개막식은 19일 11시 시작으로 축사 및 #커넥트챌린지 참여 영상 등이 공개되며, 20일부터 24일까지는 컨퍼런스가 진행되고, 25일에는 BIC 어워드 수상작 발표와 폐막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전시가 진행되는 동안 관람객은 미출시 작품부터 갓 출시된 신작 작품 및 지난 BIC 전시작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 내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과 직접 게임을 개발한 이야기를 듣고 질문하는 등 소통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 WCG는 ‘WCG 2020 CONNECTED’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대회 및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 MZ세대에게 WCG를 알리는 홍보22팀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한국과 중국이 참여하는 대회로 진행된다. 경기 종목은 ‘워크래프트3’,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4’, ‘왕자영요’다.

- 창유는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를 소재로 한 온라인 대회 ‘언택트 컴피티션 C1 매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세즈테르, 윤쿵쿵, 별즈매, 나기, 사키엘 등 8인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한 가운데, 인플루언서들은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작성하고, 토너먼트 형태로 승부를 겨뤄 최강의 덱왕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는 각자 자신의 방송을 통해 구독자,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타 인플루언서의 경기를 소개하는 등 다채로운 형태로 운영돼 눈길을 끌었으며, 창유 유튜브 채널 누적 시청자 수는 1만 9,443명, 총 시청시간은 2,448시간을 기록했다.

- 아프리카TV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연습생을 선발하는 대회를 연다. 만 15세 이상 21세 이상의 유저 중, 시즌9 혹은 시즌 10에서 다이아 1티어 이상을 달성한 사람이 대상이다. 예선은 오는 11월 7일과 8일 진행되며, 4강 및 결승전은 21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 기타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23차 공표했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게임물은 총 15종으로, 모두 외산 게임이다.

밸브 ‘도타2’는 누적 공표 횟수 23회, 슈퍼셀 ‘브롤스타즈’ 19회, 리스폰엔터테인먼트의 ‘에이펙스 레전드’ 17회를 기록했따. 이밖에 중국에서 개발된 전략 게임 다수가 1회 이상 공표횟수를 기록했다.

-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자를 대거 채용한다. 블록체인, 非블록체인분야 상관없이 개발자를 모집한다. 유저가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에 걸맞게 기존의 모바일 및 웹 서비스 분야의 개발자를 찾는다. 클레이튼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운영할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도 모집한다. 이 외에 클레이튼제품을 관리하는 PM 및 사업 개발, 경영 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영역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