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이슈
한국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에 욱일기 끼얹은 AMD
출처=AMD 필리핀 페이스북

AMD가 22일 한국 아이돌그룹 블랙핑크에게 영감을 받은 커스텀 PC 사진을 공개했다. 그런데 배경에 일본제국을 상징하는 욱일승천기(이하 욱일기)와 건축물을 써 유저들의 비난을 자초했다.

관련 게시물은 커스텀 수냉 솔루션과 케이스, 제품을 소개하는 일반적인 홍보물이다. AMD는 “이 빌드를 보면 어떤 노래가 떠오르나요, (중략)블랙핑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런데 제품 배경에는 일본을 상징하는 배경을 사용해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배경에 개제된 건축물과 갑옷이 일본 양식인데다, 후지산의 모습도 보인다. 여기에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서 반감을 사기 쉬운 욱일기를 사용했다. 한국 아이돌그룹을 마치 일본 그룹인 것처럼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점도 문제다.

게시물이 올라온 뒤 약 2시간이 경과한 오후 3시 관련 사진이 뺐고, 약 25분 뒤에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했다. 하지만 컴퓨터 및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스크린샷이 유통되면서 AMD를 향한 유저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 유저들은 “(AMD가)한국을 싫어한다는 건 알겠다”, “배경을 이렇게 쓸려면 블랙핑크 언급은 하지마라”, “한국에 대한 이해가 하나도 없는 거 같다. 이렇게 이미지를 실추하네”, “전범기를 달아놨네” 등 AMD의 안일한 역사인식을 비판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