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종합] 이노스TV, 인도 시장 진출 외

■ICT 및 인터넷

-이노스 티비가 29일, 한국 중소기업 TV 기업으로써는 최초로 13억 8천만명이 살고 있는 거대 시장인 인도에 공식 진출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2021년 3월에 거대한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이노스 티비는, 뛰어난 제품 품질과 다양한 라인업/ 풍부한 기능 및 안정적인 서비스 등을 인정받아 한국 중소기업 TV 기업으로써는 최초로 인도 시장 진출이 확정되었다.

인도 시장에 이노스 티비를 공급하는 유통사는 오랜 기간 동안 국내의 유명 중소기업 TV 회사를 면밀하게 검토하였으며, 이노스 티비는 국내 유명 중소기업 TV 브랜드 중 최종 후보에 오르게 되었다. 이노스 티비 인도시장 유통사는 최종 후보로 선택된 3사를 브랜드 가치/ 품질 및 기능/ 디자인/ 성장 가능성/ 서비스 현황 및 평판 등의 세밀한 기준으로 검토를 하였으며, 그 결과 이노스 티비가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거대한 인도 시장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이노스 티비는 2021년 3월부터 이노스 TV 공식 유통사를 통해 인도 시장에서 판매가 되며, 오프라인 시장 구매율이 90%로 압도적으로 높은 인도 시장의 특성상 다양한 대리점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인도 시장에 첫 진출하게 되는 이노스 티비 모델은 총 3가지 모델이며, 1차 출시 라인업으로 23.8인치 TV/ 32인치 TV/ 43인치 티비 모델이 먼저 출시가 될 예정이다. 이후에 순차적으로 55인치 TV/ 65인치 티비/ 75인치 티비/ 86인치 TV 같은 중대형 사이즈 TV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넷기어코리아가 제주 ‘빛의 벙커'에 뮤럴 디지털 액자를 전시, 미니샵을 오픈했다.

제주 빛의 벙커는 오래된 비밀 벙커를 탈바꿈한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현재는 반 고흐와 고갱의 작품을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재구성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빛의 벙커 아트샵 내에 전시된 뮤럴 디지털 액자는27인치 2대와 21.5인치1대다. 27인치 뮤럴 디지털 액자에는 현재 진행 `중인 ‘빛의 벙커:반 고흐’ 전시와 관련된 반 고흐의 대표작과 고갱, 모네, 시슬리, 드가 등 유명 인상주의 및 후기 인상주의 화가 작품 1천여점을 담았다. 21.5인치 뮤럴 디지털 액자에는 지난 전시였던 ‘빛의 벙커:클림트’ 전시 관련 영상이 재생된다. 해당 클림트 영상은 빛의 벙커 아트샵에서 DVD로도 구매할 수 있다.

넷기어는 빛의 벙커 아트샵 입점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럴 디지털 액자 아트샵 현장 구매 고객에게 7만원 상당의 회전 마운트 및 9만원 상당의 추가 1년 멤버십 라이선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지난해 뮤럴 디지털 액자 출시 이후 넷기어는 전시회, 카페, 공연장 등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확대해 왔다. 그러나 체험 공간이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돼 지방 고객들이 구매 전 직접 뮤럴 디지털 액자를 체험하는 길이 요원했다. 넷기어는 이번 제주 빛의 벙커를 시작으로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으로 전시 공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KT가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2일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4개월만의 성과다. KT는 이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 12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던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한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VAT 포함)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 종이 넘는 다양한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일일이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앱과 론처 설치만으로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달 초에는 기가지니 버전도 출시돼 게임박스 가입자는 모바일, PC, IPTV 등 어느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하나카드와 제휴를 통해 ‘페이코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한 ‘PAYCO 플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페이코(PAYCO)’에 등록해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의 3%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온·오프라인 3% 적립률은 현 체크카드 혜택들 대비 높은 수준에 해당한다. 월 최대 1만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와 하나카드가 2019년 2월 선보인 ‘PAYCO 하나체크카드’ 보다 적립 조건은 완화되고 적립률은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페이코’ 주이용자층인 2030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페이코메이트’ 캐릭터를 카드 디자인 전면에 적용했다. 

카드 발급은 ‘페이코’ 앱 ‘금융’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를 수령하기 전에도 ‘페이코’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 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해외겸용(VISA) 카드로 별도 연회비는 없다.

‘PAYCO 플러스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1년 1월 31일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받아 ‘페이코’ 결제수단으로 등록한 회원에게는 ‘페이코’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 2매를 증정한다.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2020년 NHN고도와 NHN에이컴메이트를 합산한 이커머스 사업 연간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50% 성장한 3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역시 각 2,000억 원, 100억 원에 육박하며 두자리수 성장을 이어갔다.

NHN고도는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를 서비스하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이다. 올해 일본법인 NHN고도 재팬을 설립하고 일본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국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HN에이컴메이트와 함께 NHN의 커머스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올해 NHN의 이커머스 사업을 견인한 최대 요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적인 온라인 쇼핑 시장의 급성장이다. 여기에 발빠른 인프라 투자와 적절한 마케팅 방법 및 타이밍 제시 등을 통해 고객사들이 시장 성장 속도에 맞춰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시너지 효과를 냈다. 

NHN고도의 경우, 자사의 쇼핑몰 솔루션에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도입하는 ‘골든실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고객사 쇼핑몰들이 매출이 급증하는 시점에도 대규모 이벤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이 주효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일본시장에 발빠르게 ‘샵바이 재팬’을 출시하며 소상공 맞춤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요 성장요인으로 평가된다. 

-국내 PNY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에서는 29일, PNY CS900 SATA-lll SSD 4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SSD는 Storage, Memory 전문 제조 브랜드 PNY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본 제품은 Phison 컨트롤러와 SLC 캐싱 지원을 모두 탑재했으며, 최신 인터페이스인 SATA-lll 6GB/s 제품으로 더욱 더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특히 CS900 SSD 제품에는 S.M.A.R.T 와 TRIM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자동 오류 감지 및 수정 관리 시스템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효율, 저전력, 저소음, 무-진동 구현까지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