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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제닉스, 신제품 출시 외

-NHN이 광주 데이터센터 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광주시에서 진행하는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NHN은 내년 말까지 데이터센터 내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데이터센터를 이용하는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에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전까지 관련 기업들의 연구를 지원하고자 올해부터 NHN클라우드 서비스를 먼저 제공한다.

NHN이 설립하는 광주 데이터센터는 HPC(고성능컴퓨팅)로 구축돼, 짧은 시간 내 방대한 데이터의 딥러닝 학습,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NHN은 데이터센터를 이용하는 기업들에게 인공지능 서비스와 제품개발에 필요한 모든 개발도구뿐 아니라 데이터의 수집, 가공,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 레이크와 빅데이터 기능 등을 통합 지원한다.

또한, NHN은 광주시와 협력해 2023년까지 인공지능 연구개발센터를 광주에 설립하고, 광주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연구개발 및 연구인력 채용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 양측은 ▲우수 인공지능 기업유치를 위한 활동 및 기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광주 인공지능 실증도시 플랫폼 개발, ▲지역 기업 및 정부, 광주시의 인공지능 과제 기획 및 공동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해갈 예정이다.

-넷기어는 코로나19로 인해 홈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한층 대두되는 시점에서 고객 서비스 강화 목적으로 홈 네트워크 제품군들의 품질 보증 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넷기어 홈 네트워크 제품 품질 보증 기간 3년 연장 서비스는 2021년 1월 1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이 3년 품질 보증 제도가 보장될 제품으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와이파이6 공유기, 와이파이 5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뮤럴 디지털 액자 등 거의 대부분의 홈 네트워크 제품이 이에 해당된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화상회의 등 다양한 언택트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무선 인터넷 접속 및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역시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 이런 무선 홈 네트워크의 중요성 및 성장세를 인지하고 2020년 다양한 최신 와이파이-6 공유기를 출시한 넷기어는 이번 3년 품질 보증 제도 확대를 통해 제품 라인업 강화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한층 노력할 계획이다.

넷기어는 전세계 홈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에 가정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가장 먼저 선보였으며 현재 가장 다양한 프리미엄 와이파이-6 지원 공유기를 국내에 판매하고 있다. 넷기어의 홈 네트워크 주력 제품으로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인 오르비 시리즈,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이지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인 나이트호크 MK시리즈, 최신 프리미엄 와이파이6 공유기 RAX시리즈 등 하이엔드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NHN페이코가 연말을 맞아 페이코 이용자의 연간 이용 트렌드를 담은 ‘2020 PAYCO 리포트’를 31일 공개했다. 

NHN페이코가 결제, 쿠폰, 공공,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보인 페이코 이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올해 페이코에서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스테이앳홈’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먼저 결제 카테고리에서는, 온라인 장보기를 지원하는 ‘신선식품’과 집콕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홈인테리어’, 다이어트와 셀프 헬스케어에 필요한 ‘스포츠웨어’, 실내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도서’ 카테고리의 결제가 예년대비 급상승했다. 

또한 매월 제공되는 200여 종의 쿠폰 중 가장 많이 사용된 쿠폰 1위는 단연 배달 브랜드 ‘요기요’가 차지했고, . 가장 많이 다운로드받은 쿠폰 1위는 ‘버거킹’이었다. 매일 사용이 가능한 조건인 ‘아이허브’ 쿠폰의 경우 6월 한달 간 매일 사용한 이용자도 있었다. 

이밖에 비대면 주문 결제와 픽업오더가 가능해 가맹점을 획기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페이코 오더’의 인기 1위 브랜드는 ‘빽다방’이 차지했으며,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상황에도 연락처에 기반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는 ‘페이코 선물하기’의 최다 이용 브랜드는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한편, NHN페이코가 간편결제 최초로 '페이코(PAYCO)’를 SRT 승차권 예매 결제수단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적용으로 페이코 이용자는 개편된 SRT 승차권 예매 앱 ‘SRT’와 홈페이지에서 좌석을 예매할 때 ‘PAYCO’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기존 열차 예매 시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을 매번 입력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페이코에 등록한 비번 또는 지문 입력으로 손쉽게 좌석을 예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닉스가 대칭형 무선 게이밍마우스 제품인 타이탄 GX 에어 Wirele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타이탄 GX 에어 무선 게이밍마우스는 타이탄 마우스 시리즈 최초의 대칭형 마우스의 무선 버전으로 허니콤 타공으로 기본 73g의 중량에 PIXART사의 최상위 등급 센서인 PAW 3370 센서를 사용하여 최대 19,000 DPI를 지원한다.

한편, 1월 6일 단 하루 네이버스토어에서 출시 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2만원 할인 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5,000원 상당의 사이드 그립 피트 증정과 무료배송 혜택 및 10% 페이백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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