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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큐닉스 모니터, 신제품 출시 외

■ICT 및 인터넷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이제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KT는 NHN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HN의 대표 서비스이자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포털 한게임에 자사의 게임박스를 론칭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한게임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간편하고 쉽게 KT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10여 종의 고사양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PC를 통해 한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박스 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ID를 생성해 PC와 모바일, IPTV를 활용해 단말의 경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박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난 8월 게임박스 정식 출시 당시 NHN과의 제휴를 통해 게임박스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한게임 포털 내 게임박스 입점을 시작으로 KT와 NHN 양사는 앞으로 더 견고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게임 사업모델을 함께 개발하는 등 시장을 함께 넓혀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KT는 모바일 앱 외에도 PC를 통해서도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올 10월 처음 선보인 PC 버전 게임박스의 UX와 UI를 고객 지향적으로 개편했다. 취향에 맞는 게임을 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인공지능)추천 및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 PC 버전의 게임박스에서도 SNS를 통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해 접근성과 이용성을 높였다.
 
한게임 이용자들은 5일부터 게임박스에서 현재 무료로 제공 중인 ‘보더랜드 3’를 비롯해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랠리 레이싱 게임 ‘WRC 8’ 등의 최신 대작 게임과 NBA 2K20, XCOM2, 브라더스, 블러드 스테인드, ABZU 등의 고사양 게임들을 PC 버전의 게임박스와 한게임 포털에서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한편 KT는‘AI 원팀’의 공동 R&D를 통한 첫 성과로 4종의 AI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개발된 4개 기술은 ▲딥러닝 음성합성(P-TTS) ▲E2E 음성인식 ▲무빙 픽처(Moving Picture) ▲AI 기반 로봇 고장 진단 기술이다. 여기서 만들어진 4개 연구 성과 가운데 3개는 KT 사업의 핵심기술로 활용하고, 1개는 현대중공업그룹의 산업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넷기어코리아의 뮤럴 디지털 액자가 전국 초∙중∙고에 잇달아 전시되며 교육현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뮤럴 디지털 액자는 지난해부산 해운대초등학교에서 교내 갤러리 운영 및 교육자료로 활용키 위해 10대를 설치, 운영중이다.이후 부산 죽성초등학교,서울 세화고등학교와 명신초등학교 등 여러 교육 기관에서 뮤럴 디지털 액자를 도입하면서 문화 체험의 기회확대 뿐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의 저변도 넓히고 있다.

특히 부산 죽성초등학교는 스케줄링 기능을 활용해 요일,시간별로 다른 작품을 전시하는 등 뮤럴 디지털 액자를 적극 활용 중이다.뮤럴 멤버십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명화와 사진 작품 중 시대별•사조별 예술작품 중에서 교육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선정해 학년별로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죽성초는 주말, 휴일 등 학교개방 시간에 방문한 학부모들도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가 '로봇의 감정 및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대화형 음성합성 오픈소스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오픈소스 플랫폼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혁신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과학기술원 주관하에 진행된 '음원 다양화를 통하여 로봇의 감정 및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음성합성 원천기술 개발' 국책연구과제의 결과물이다. 

개발된 오픈소스 플랫폼은 소스코드 공유사이트 깃허브(GitHub)에 구축되었으며, DNN(Deep Neural Network) 음성합성기 제작에 필요한 음성코퍼스를 비롯하여 로봇에 감정과 개성을 부여하기 위한 Emotional SSML 해석기, 딥러닝 기반 한국어 G2P(Grapheme-To-Phoneme) 변환기, 딥러닝 훈련이 가능한 End-to-End 한국어 음성합성기 및 음색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음성합성기가 공개되어 있다. 또한, 가창 기반 음성합성기 연구를 위해 수집한 한국어와 영어 각각 50개로 구성된 어린이 노래 코퍼스도 공개하였다.

■신제품 출시

-IT전문기업 큐닉스 그룹은 2021년도 맞이 UHD모니터 첫 신제품으로 고해상도 모니터 '큐닉스 QX321U 4K IPS HD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큐닉스 QX321U 4K IPS HDR’ 시리즈는 사용자에 환경에 맞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큐닉스 QX321U 4K IPS HDR’ 모델과 '큐닉스 QX321U 4K IPS HDR 피벗” 모델로 구분하여 출시한다. 

'큐닉스 QX321U 4K IPS HDR’ 모델은 일반 스텐드를 적용하여 틸트과 스위블이 가능하고 '큐닉스 QX321U 4K IPS HDR 피벗 모델은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기능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LG IPS 정품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한 UHD(3840X2160) 제품으로 색재현율 P3 96%에 10bit(8bit+FRC)로 10억7천만 컬러를 선명하고 정확하게 표현해주며, 178도의 넓은 화각으로 왜곡이 없으며 패널표면처리는 Haze 25%. Hard Coating 3H로 되어 있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특수기능으로는 사용자에 환경에 따라 영화, 게임(RTS, FPS), ECO, 응답가속 기능과 PIP, PBP 기능을 통한 다양한 화면 모드 외에도 게임을 위한 조준선, G-싱크, 프리싱크 등을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일반 노트북을 강력한 게이밍 머신으로 만드는 AORUS 지포스 RTX 3090, 3080 게이밍박스 외장형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 

2년 전 레이트레이싱과 인공지능(AI)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테크놀로지를 선보인 엔비디아는 앞선 지포스 RTX 20 시리즈를 토대로 게이밍 시장에서 그래픽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지포스 RTX 30 시리즈는 엔비디아 암페어(NVIDIA Ampere) 아키텍처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및 AI 를 위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PC 게임 플랫폼인 2세대 엔비디아 RTX를 기반으로 4K를 넘어 8K해상도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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