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비즈니스
최고 실적 거둔 그라비티, 올해도 ‘라그나로크’로 글로벌 공략한다

국내외 지역의 고른 흥행으로 성공적인 2020년 한 해를 보낸 그라비티가 내년에도 주력 IP(지적재산권)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전년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성과를 거둬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 IP의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올해 그라비티는 자사를 대표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기존 서비스 라인업에 더해 여러가지 신작 라인업이 더해지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핵심 IP이자 게임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비롯해 ‘라그나로크 택틱스’와 ‘라그나로크 H5’, ‘라그나로크 X : 넥스트 제너레이션’,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을 국내는 물론 해외 지역에 서비스했다.

그리고 그 중에서 3월 출시한 '라그나로크 H5'의 인도네시아 지역 성과와 5월 태국 지역에 재론칭한 ‘라그나로크 온라인’, 그리고 7월에 국내에 출시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성과가 그라비티의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특히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국내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최고 매출 4위에 올랐으며, 론칭 후 3개월 내내 구글 마켓 매출 순위 탑 10에 링크되어 국내 흥행에 성공했다.

그에 따른 그라비티의 3분기 매출은 1,31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9.8%, 영업이익은 3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37.3%, 당기순이익은 25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4.3%가 증가했다. 덕분에 매출은 역대 두 번째 최대 분기 성과를 거뒀고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또한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935억원으로 전년대비 1.5% 증가, 영업이익은 610억원으로 전년대비 30.3%가 증가하는 등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4분기에도 해외 지역 출시의 성과로 역대 최대 연간 실적 경신이 예약되어 있다. 4분기에 방치형 MMORPG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를 동남아 지역에 성공리에 출시했고, 동영상 플랫폼 틱톡으로 유명한 바이트댄스와 공동 퍼블리싱을 진행한 라그나로크 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이 중화권 지역에서 매출 순위 1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그리고 방치형 게임 ‘포링 머지’를 12월 브라질 지역에 출시하며 담금질에도 나섰다.

그 덕분에 그라비티의 주가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작년 초만 해도 20달러 선에 머물러있었지만 나날이 경신되는 실적에 주가는 그야말로 급등을 거듭했다. 현재 그라비티는 1월 기준 200달러를 돌파, 연초 대비 10배나 오른 상태다.

그라비티는 올해도 라그나로크 IP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데, 기존과 달리 라그나로크 이외의 게임들도 선보이는데, 대부분 상반기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IP 이외의 게임으로는 시뮬레이션 RPG ‘더 로드(The Lord)’를 태국 지역에 먼저 선보이고, 그라비티의 하드코어 액션 MMORPG ‘레퀴엠’의 IP를 활용한 시뮬레이션 게임 ‘레퀴엠 : 랜드 오브 트레이터스’를 중동 지역에,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테라 클래식’을 일본 자회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를 통해 일본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라그나로크 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바이트댄스와 함께 동남아 지역에 출시하고, 라그나로크의 룬 미드가르츠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토리텔링 RPG ‘더 로스트 메모리즈 : 발키리의 노래’는 태국 지역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핵앤슬래시 MORPG인 ‘액션 RO2 : 스피어 오브 오딘’을 동남아 및 호주 지역에 선보이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배틀로얄 RPG로 태국의 익스트림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 중인 ‘배틀 아카데미’를 태국 지역에 공개해 게임성을 검증한다.

여기에 더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일본 지역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며,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편의성과 게임성을 강화한 PC MMORPG로 ‘라그나로크 크루세이드 : 미드가르드 크로니클스’에서 이름을 바꾼 ‘라그나로크 비긴즈’를 연내 국내에 출시하는 등 글로벌 지역에 다수의 신작을 선보여 작년 이상의 성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