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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삼성전자, '제트봇' 출시 외

■ICT 및 인터넷

-인텔은 컴퓨팅의 보편화와 클라우드부터 네트워크, 지능형 엣지 등 지능형 기술이 전 영역에 걸쳐 확산된 세계에서, 기술 리더십을 발휘해 어떻게 사람과 기업 그리고 사회를 위한 컴퓨팅의 미래를 정의 하는지 발표했다. 

인텔은 비즈니스, 교육, 모바일 및 게이밍 컴퓨팅 플랫폼에 걸친 새로운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이 모든 제품들은  프리미엄 PC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넓고 한계가 없는 선택지를 제시한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Bryant) 인텔 총괄 부사장은 "여러 아키텍처에 걸친 폭 넓은 제품, 광범위하고 개방적인 생태계, 제조 규모 및 분산 인텔리전스 시대에서 고객이 기회를 발굴하는데 필요한 심층적인 기술 전문성을 갖춘 기업은 인텔 뿐” 이라며 "핵심 제품과 더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집중하면서 2021년 새해에는 리더십 제품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인텔은 업계 최고의 성능과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인 11세대 인텔 코어 vPro 플랫폼을 공개했다. 12일, 공개된 11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는 세계 최고의 씬앤라이트용 노트북 프로세서에 기반하며 새로운 인텔 코어 vPro 플랫폼과 결합해 아래와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이 지난 7일(현지시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변화한 국내외 게이머의 행동 및 소비 트렌드를 담은 ‘2021년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보고서(Games Marketing Insights for 2021)’를 공개했다. 

페이스북은 그동안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마케터를 위해 매년 시장 인사이트를 포함한 보고서를 발간해왔으며, 올해는 전 세계 9개국(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한국, 베트남, 브라질)의 게이머 13,24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게임 산업의 4대 주요 시장인 한국과 미국, 영국, 독일에 국한된 데이터가 중점적으로 포함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이 크게 확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2020년 3월부터 모바일 게임 분야의 잠재 고객은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국내의 경우 설문조사가 끝난 작년 7월까지 약 9백 40만 명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영국(50%)에 이어 가장 큰 비율(34%)로 증가한 수치다.

다른 조사 대상국과는 달리, 한국은 신규 게이머들의 연령대가 높은 점이 눈에 띄었다. 미국과 영국, 독일의 신규 게이머들은 기존 게이머들에 비해 연령대가 훨씬 어린 것으로 나타났지만, 국내의 경우 신규 게이머들의 연령대가 오히려 높았다. 반면, 페이스북 내 게임 관련 그룹의 국내 신규 회원 연령대는 비교적 낮은 편에 속했다. 미국과 영국, 독일에서는 25~34세 신규 회원이 가장 많았지만, 한국 신규 회원은 절반 이상이 18~24세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 몇 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장해 온 라이브 스트리밍 분야 역시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2020년 3분기 기준, 페이스북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인 ‘페이스북 게이밍(Facebook Gaming)’의 누적 스트리밍 시간은 10억 시간을 넘어섰다. 2020년 비대면 교류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의 규모도 크게 확대되었다. 페이스북은 보고서를 통해 2020년 1월부터 8월까지 18만 5천 개 이상의 새로운 게임 관련 그룹이 생성되었으며, 약 1억 3천만 명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삼성 스마트 TV, 안드로이드 TV에 이어 LG 스마트 TV, KT 올레 tv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출시했다고 12일(화) 밝혔다. 아프리카TV 앱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언택트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와 e스포츠 등 아프리카TV의 공식 콘텐츠를 더 큰 TV 화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LG 스마트 TV용 아프리카TV 앱은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 또는 ‘AfreecaTV’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앱 메뉴는 홈, LIVE, VOD, MY, eSports 등으로 구성됐다. 홈 메뉴에서는 현재 인기 있는 LIVE 및 VOD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LIVE 메뉴에서는 세부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해 참여인원순, 최신순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정렬할 수 있다. VOD 메뉴에서는 유저가 즐겨찾기 한 BJ의 VOD, 인기 VOD뿐 아니라 개인별 추천 VOD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VOD 메뉴의 기록 탭과 MY 메뉴는 PC, 모바일 버전 아프리카TV와 연동돼 평소 즐기던 콘텐츠를 TV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다. eSports 메뉴에서는 멸망전,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ASL) 등 아프리카TV 자체 리그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로봇청소기 ‘제트봇 AI(JetBot AI)’신제품을 선보인다. 제트봇 AI는 세계 최초로 인텔의 AI 솔루션을 탑재한 로봇청소기로 자율 주행 능력이 대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기존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느꼈던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의 사물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라이다(LiDAR) 센서와 3D 센서를 탑재했다. 여기에 사물인식용 고성능 솔루션인 인텔 AI 솔루션까지 적용해 많은 정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트봇 AI는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하고 주요 장애물과 가전제품, 가구 등을 인식한다.

또한, 3D 센서가 기존의 2차원 센서로는 감지하지 못했던 높이가 낮은 물체, 복잡한 구조물의 형상을 인식하고 1m 이내에 있는 장애물의 거리와 형상을 인식해 미리 피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이다 센서는 집 안에 있는 사물을 분석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인식하고 공간에 대한 지도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공간이나 특정 방만 골라 청소할 수 있다.

 

■기타

-IT전문기업 큐닉스그룹은 튜닝LED케이스 출시 기념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튜닝 LED CASE 제품으로 ‘큐닉스 인피니티F’, 큐닉스 인피니티M’시리즈 CASE 제품은 국내 최초로 레인보우 LED와 인피니티 미러를 함께 적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에 3D 컨셉으로 제작되어 출시했다.

‘큐닉스 인피니티’ 시리즈 CASE 제품은 LED를 1개씩 나열하는 방식으로 레인보우 색상으로 표현하고, 여기에 3D 입체 효과인 인피니티 미러 방식을 같이 적용함으로 3D 효과의 화려하면서도 일괄적인 LED 고유의 아름다운 색상을 표현해준다.

한편, 큐닉스 그룹에서는 1월 31일까지 인피니티 케이스를 구입하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PC 조립할 때 편의점에서 간식을 제공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 기간 동안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평을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2월 11일까지 엔비디아와 함께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3090, 3080 시리즈를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콜 오브 듀티:블랙 옵스 콜드 워' 게임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연장 진행한다.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5만원 상당의 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게임은 실사와 다름없는 고해상도 그래픽과 역동적인 물리엔진, 세밀하고 매우 높은 해상도의 그래픽으로 스테디 셀러 답게 탄탄한 구성을 기대하게 만든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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