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쌍둥이 아냐?” ‘에이펙스 레전드’에 인디게임 캐릭터 표절 의혹

리스폰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EA가 서비스하는 슈팅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에 캐릭터 표절 의혹이 등장했다. 최근 업데이트를 발표한 캐릭터가, 조만간 출시될 한 인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라는 것.

에이펙스 레전드는 오는 2월 시즌 8 업데이트를 하면서 신규 캐릭터인 퓨즈를 추가한다고 최근 밝혔다. 퓨즈는 남성 캐릭터로 선 굵은 얼굴에 오른쪽 눈에 안대를 하고 콧수염을 길렀다. 

그리고 한 쪽 팔은 기계로 만들어졌으며, 머리에는 두꺼운 흰머리로 포인트를 줬다. 전체적인 복장 테마는 오토바이 라이더 스타일이고, 허리에는 해골 모양의 벨트가 있으며 목걸이와 유탄 벨트를 착용했다.

그런데, 퓨즈 캐릭터가 공개되자 이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곳이 나타났다. ‘불렛빌’(BulletVille)이라는 게임을 개발 중인 인디 게임 팀 ‘NOWWA’가 자신들의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헌터의 디자인을 도용당했다고 밝힌 것.

헌터의 캐릭터 디자인과 퓨즈의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다. 특히 앞에서 언급한 퓨즈의 주요 특징이 고스란히 헌터에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헌터는 권총, 퓨즈는 소총을 가지고 있고 기계 팔의 위치가 다르다.

NOWWA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캐릭터를 도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헌터 캐릭터가 공개된지 2년이 넘었다는 부분과, 작년 10월과 11월에 EA와 함께 불렛빌을 테스트했기에 충분히 도용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이 이슈에 대해 EA나 리스폰엔터테인먼트는 해명을 하지 않은 상황이다.

NOWWA 측은 “에이펙스 레전드가 우리 헌터의 스타일을 재현할 정도로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아 기쁘다. 하지만 우리 게임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자칫 에이펙스 레전드의 캐릭터를 훔쳤다는 지적을 받을까 두렵다. 그것은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