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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종합] KT, 벤츠코리아 협력 외

■ ICT 및 인터넷

-NHN페이코가 2030 세대 금융 소비자를 겨냥해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NHN페이코는 지난 27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앞서 NHN페이코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에 유일한 금융 분야 사업자로 참여해 ‘페이코(PAYCO)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허가를 발판으로 서비스 전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받은 사업자는 이용자가 동의하는 금융 데이터(본인신용정보)를 표준 API로 수집해 활용이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오는 8월 기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표준 API 방식을 적용해 전 금융기관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고, ▲통합 조회 ▲신용 관리 ▲금융 추천 등 주요 서비스를 고도화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통합 조회 서비스의 조회 항목이 대폭 확대된다. 모든 금융기관의 이용 내역뿐 아니라 페이코 및 타 간편결제 이용 내역, 충전금 잔액 등도 페이코 앱에서 조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데이터 범위를 확대해 2030 세대의 실생활과 밀접한 조회 항목들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정기 결제, 구독 서비스 등 고정 지출의 경우 미리 알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용 관리 서비스는 금융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를 위한 기능을 강화한다. 신용점수 산정 시 페이코 결제 및  NHN 관계사 서비스 이용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신용점수 변동 시에는 해당 사유를 분석해 알려준다.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 수요가 많은 2030 세대가 신용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로 기대된다. 

금융 추천 서비스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쉽고 재밌게 나만의 금융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금융 놀이터'를 구현한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관심사나 소비 성향을 반영해 투자, 예적금, 카드, 대출, 보험 상품 등을 추천한다. 이용자가 여행, 대출금 상환 등 목표를 설정하고, 기간·적립 방법·금액 등 운영 방식을 고르면 맞춤 상품을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KT가 현대홈쇼핑과 2일, 서울 천호동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AI 콘택트 센터 도입 등 AI 기반의 고객경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AICC(AI Contact Center, AI 콘택트 센터) 기술 및 솔루션 적용 ▲AI 기반의 고객경험 디지털 혁신 모델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AI 콘택트 센터는 음성인식,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대화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고객본인인증 방식에 AI 목소리 인증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AI챗봇을 통한 단순상담, 상담 어시스트(Assist)를 활용한 AI 실시간 전문상담 코칭까지 신속하고 유연한 고객 응대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KT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해 ‘Mercedes me Care(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을 위한 O2O 서비스를 출시한다. KT는 전세계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국내에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Mercedes me Care 앱을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Online to Offline) 플랫폼을 구축했다. Mercedes me Care는 다양한 차량 관련 및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바일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KT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관련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고 ▲세차 예약 ▲대리운전 호출 ▲일일기사 예약 ▲골프 예약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다양한 연계 서비스 확대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갈 예정이다.

-셀바스 AI가 개발한 통합 인공지능 브랜드 ‘셀비(Selvy)’의 브랜드 사이트가 새롭게 오픈했다. 셀바스 AI는 고객이 최고 수준의 셀바스 AI 제품과 솔루션을 한눈에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 사이트를 마련했다. 

‘셀비(Selvy)’는 사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통합 인공지능 브랜드로 음성인식, 음성합성, 문자지능, 자연어처리 등 다양한 인공지능 응용 제품에 활용 가능하다. 

현재 셀비(Selvy)는 고객센터 서비스를 위한 ‘Selvy AI for Contact Center’, 인공지능 질환 예측 서비스 ‘Selvy Checkup’, 다중화자 인식 인공지능 회의록 ‘Steno Selvy’, 의료녹취 솔루션 ‘Selvy MediVoice’로 특화되어 각 분야별 국내 유수 기업 및 기관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제품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셀비 홈페이지(www.selvy.ai)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N AD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more’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각종 웹사이트에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NHN AD는 지난해 ‘more’를 적용한 고객사들이 월 평균 1,000만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more’를 활용한 웹사이트는 솔루션 도입 이후 최대 36%의 매출 견인 효과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more’는 배너·검색 광고 등 외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과 달리,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이 방문자들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쇼핑 콘텐츠나 추천 상품을 제시한다. 

-아프리카TV는 2월 1일부터 2020-2021 시즌 ‘중국프로농구(China Basketball Association, 이하 CBA)’ 및 ‘호주프로농구(National Basketball League, 이하 NBL)’의 생중계와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CBA는 중국 내 총 19개 프로농구팀이 참여하는 리그로, 1일 오후 8시 35분에 진행되는 ‘광샤’와 ‘산동’의 경기부터 아프리카TV 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37라운드가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2월까지 정규 시즌이 계속되고, 이어지는 플레이오프 경기도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된다. 

NBL은 호주와 뉴질랜드 지역의 10개 프로농구팀이 참여하며 지난 15일 1라운드 개막전이 열렸다. 5월까지 총 20라운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5일 오후 7시 30분 ‘퍼스’와 ‘뉴질랜드’의 4라운드 경기부터 생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 신제품 출시 

-넷기어는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무선 액세스 포인트, 스위칭 허브, NAS, VPN 라우터 등 네트워크 장비들을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해 원격지에서 설정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인사이트 6.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넷기어 인사이트 6.0 네트워크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기존 인사이트 5.5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으로 사내 네트워크 환경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맵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이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일정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펌웨어 스케줄러 기능, 더욱 강력한 보안을 위해 이메일 혹은 SMS를 통해 추가로 인증하는 2단계 인증 기능, 포트별 STP/RSTP 관리 기능, 3계층 스태틱 라우팅 기능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PoE 포트들의 전원을 관리하는 업그레이드된 PoE 컨트롤 기능, 새로운 관리형 52포트 스위칭 허브 지원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넷기어 인사이트 6.0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앱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웹 포털을 추가하여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원격지에서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다. 이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는 IT 관리자가 따로 없는 소규모 기업이나 네트워크 관리자와 네트워크 인프라가 멀리 떨어져 있어 자주 방문이 어려운 환경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즉 중앙에서 여러 개의 분리된 네트워크를 QR 코드 인증만으로 통합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손쉽게 원인 파악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이나 PC 클라우드 웹 포털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도와준다.

-컴이지에서 ARGB를 지원하는 2열 수냉 쿨러 킹덤 THEC1-SGW 240 ARGB를 출시한다.

메인보드가 5V Addressable RGB를 지원할 경우 소프트웨어로 동기화 하면, 킹덤 THEC1-SGW 240 ARGB팬 색상이나 동작 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ASUS AURA SYNC, GIGABYTE RGB FUSION 2.0, MSI MYSTIC LIGHT SYNC, ASROCK POLYCHROME 등) 또한 쿨러에 장착되어 있는 팬은 물론 히트 싱크 상단 커버에도 1680만 컬러의 색상을 지원하는 고휘도 RGB LED가 적용되어 한층 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튜닝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킹덤 THEC1-SGW 240 ARGB펌프단은 CPU 발열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초슬림 구리 베이스를 사용했으며,고정밀 래핑 처리까지 하여 쿨링의 효율성을 증가시켰다.또한 라디에이터와 펌프 연결부에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수축 튜브로 이중 처리하여 혹여 모를 누수 문제를 예방했다.온도 및 압력에 대한 저항성이 강해 변형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프리미엄 익스펜더 코팅 튜브를 사용했다.

-한미마이크로닉스가 부드럽게 감기는 안정적인 그립감의 인체공학 디자인 마우스와 LED 게이밍 멤브레인 키보드 세트 “MANIC GS260” 출시했다.

마이크로닉스 새롭게 선보인 ‘MANIC GS260’ 게이밍마우스는 장시간의 게임 및 편의성을 위한 6개의 버튼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함을 극대화 시킨 제품이다.

또한, 키보드는 폭신한 키감의 부드러운 멤브레인 스위치를 적용했으며, Fn조합으로 간단한 키 조합으로 더 편리하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ASUS가 최신 AMD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그래픽 칩셋을 탑재한 ‘ROG 스카 G733’, ‘ROG 플로우 GV301’ 등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ROG 스카 G733, ▲ROG 플로우 GV301, ▲ROG 스트릭스 G G713, ▲ROG 스트릭스 G G513, ▲ROG 제피러스 GA503, ▲TUF FA706, ▲TUF FA506 등으로 구성됐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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