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종합] 루컴즈전자 부산 연산점 입점 외

■ ICT 및 인터넷

-넷기어는 중소규모 사무실에서 사내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감시 카메라 등에 전력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는 PoE+ 및 PoE++ 지원 16포트, 24포트 비관리형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4종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중소규모 사무실용 비관리형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GS516PP, GS516UP, GS524PP, GS524UP 모델은 각각 16개 및 24개의 10/100/1000Mbps를 지원하는 기기 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 GS516PP 및 GS524PP의 경우 각각 16개 및 24개 모든 포트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여 포트당 30W의 PoE 전력을 지원하며, 각각 최대 260W 및 300W의 총 PoE 전력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GS516UP와 GS524UP의 경우 각각 8개 및 16개 포트에서 802.3bt PoE++ 타입3 포트를 지원하여 각 포트당 60W의 전력과 각각 총 380W과 480W의 전력을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이 4종의 스위칭 허브들 모두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감시카메라, VoIP 전화기 등의 설치를 용이하게 도와준다.

-루컴즈전자가 문을 연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 연산점에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확장에 나섰다.

지난해 12월 이마트 트레이더스 최우수 협력사 선정에 이어 신규 매장 오픈에도 함께하면서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졌다. 트레이더스 연산점에서는 신제품 ‘86형 솔로앤 안드로이드TV’도 함께 진열해 40인치부터 86인치까지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의 루컴즈 TV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특히 루컴즈 스펙트럼 모니터도 함께 진열해 영상가전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루컴즈전자는 옛 대우전자 모니터사업부에서 분사해 설립된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대기업에 준하는 품질 유지를 위해 자체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영상가전 분야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KT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8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본사에서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의 STT(Speech to Text: 음성 인식)와 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맺어졌다.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 기업에서 KT의 한국어 기반 AI 기술력을 인정하고 사업협력을 제안한 것이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양사는 AICC에 대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AICC 확산을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20년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966억 원과 50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7.1%, 영업이익은 37.3% 증가했다. 2020년 당기순이익은 364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6.5% 상승했다. 

2020년 4분기 매출은 603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72억 원, 당기순이익은 98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1%, 135.3%, 36% 상승했다.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20.4%, 21.9% 상승했다. 

4분기에는 광고 매출의 높은 성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크게 증대됐다.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도 대폭 성장했다. 

광고 매출은 2020년 하반기부터 회복세를 넘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간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또한, 뉴미디어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유저들의 플랫폼 참여도가 증가하며 실 결제 이용자 수(PU, Paying User)가 상승,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매출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아프리카TV는 지난해 콘텐츠 다양화 및 BJ·유저 친화적 정책을 도입하며 플랫폼 생태계를 강화했다. BJ에게는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유저클립·애드벌룬·유저 포인트 제도 등 유저 참여도를 높이는 다양한 정책을 새롭게 도입하며 플랫폼 범용성을 확대했다.


■신제품 출시

-제이씨현시스템에서 B460 메인보드이지만, H470 칩셋을 탑재하여 폭넓은 호환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기가바이트 B460M DS3H V2 메인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B460M DS3H V2 메인보드는 4 2 하이브리드 디지털 파워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특히 H470 칩셋을 탑재하여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부터 추후 출시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HDMI 2.1, DVI-D, D-SUB 포트를 활용하여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 활용이 가능하고, CPU 성능에 따라 UHD(3840x2160) 까지 해상도 설정을 지원하여 고화질 영상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컴이지에서 보급형 쿨러 킹덤THEC1-SGT 92RGB를 출시한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타워형 쿨러로 높이가 129mm 밖에 안되어 폭이 좁은 케이스에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킹덤THEC1-SGT 92RGB에 사용된 팬의 경우 92mm 크기의 AUTO RGB LED 팬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튜닝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조립 방법 역시 단순하여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킹덤THEC1-SGT 92RGB은 CPU 열전도 속도를 전달할 수 있도록 히트 파이프가 베이스와 하나로 고정되어 있는 HDT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윤활류 층을 이용한 축을 사용하는 Hydau;ic 베어링을 사용하여 진동을 최소화 할 뿐 아니라 높은 수명과 정숙도를 제공한다.

 

■ 기타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는 한국의 모든 사용자 및 ASUS 그래픽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KOREA ORIGIN 그래픽카드를 위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는 이번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며 새로운 KOREA ORIGIN 그래픽 카드를 제작하는 데 있어 한국의 모든 사용자에게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에이수스는 기존 KO GAMING 그래픽카드를 제작할 때에도 한국의 사용자, 유통사, 판매점 등으로부터 의견을 받았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보다 더 많은 피드백을 사용자들로부터 받을 예정이며 또한 설문조사 대상자 중 일부 사용자들을 선정해 에이수스 본사 담당자와 함께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2월 5일부터 2월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SUS 그래픽카드 사용자 혹은 ASUS KO GAMING GeForce RTX 30 시리즈 사용자의 경우 설문조사 이후 인증을 할 경우 추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단 부정 참여 등이 발견될 경우에는 경품이 지급되지 않으며 추후 ASUS 이벤트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