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엔씨 '프로야구 H3', 야구 게임 최초 100만 사전 예약자 모집 성공 등

■ 신작 정보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3’의 사전 예약 참가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일주일 만에 국내 야구게임 사상 최초로 100만의 벽을 허물었다.

‘프로야구 H3’는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프론트의 활약과 데이터 활용 여부가 중요한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용자는 구단주가 되어 최고 의사 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 4399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Global’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출시 당일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3대 마켓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정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엔터프리뉴어게임은 신작 모바일 연애시뮬레이션게임 ‘라이브 여신’의 홍보모델로 배우 김혜윤을 선정했다. 톱스타에서 퇴출당한 후, 다시 태어나 라이브 여신으로 거듭난다는 스토리를 담은 ‘라이브 여신’은 다양한 스타일링과 트랜디한 패션 코디를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부터 운명의 상대와 새로운 나만의 스토리를 써내려가는 연애 시뮬레이션 요소까지 만나볼 수 있는 여성향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 에이스게임즈는 모바일 디펜스RPG ‘에이스 디펜더’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반란군에 맞서 용족의 공주를 지키는 것을 목표로, 다채로운 유닛 카드를 활용한 공격 및 대열 배치 등 전투와 전략의 묘미가 강점인 전략게임이다. 타워 디펜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고, 턴마다 영웅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침략하는 적들을 막아야 하는 턴제 대항 시스템을 채택해 직관적인 전투를 가능케 했다.

- 쿠카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홍보모델로 배우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로부터 라이선스를 받고 검수까지 거치면서 삼국지 시리즈의 정통성을 계승한 코에이 혁신 대작 SLG다. 원작 삼국지 시리즈의 인기요소인 특유의 아트 디자인과 역사 속의 사실적인 지형 및 지물은 물론이고시스템까지 그대로 구현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온라인 RPS ‘하운즈:리로드’에 최상급 총기 베히모스와 신규 메인 미션을 추가했다. 메가데스 총기 초월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총기로 베히모스 COOP 자동 스나이퍼 라이플(레전드), 베히모스 COOP 개틀링건(레전드)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메인 미션 5-4 금단의 열쇠(상)의 문도 열었다.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등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달성 시 베히모스 강화장치를 비롯해 베히모스 소음기, 베히모스 확장탄창, 베히모스 레이저사이트 등 총기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부속품 및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게임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콧코로(새해)를 업데이트 했다. 전열에서 동료를 지원하는 신풍의 무녀로, 물리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해, 아군의 전투력을 높이고 도발과 지속적 회복을 바탕으로 지치지 않는 전투를 지원한다. 필살기인 뉴 이어즈 브라이트로 전방의 적에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아군 전체에 에너지 회복 효과를 부여한다.


■ 행사, e스포츠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의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7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된다. 이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채널, ‘하스스톤’ 채널, ‘디아블로’ 채널’, ‘오버워치’ 채널,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를 다루는 전략 게임 채널 등 다섯 개의 채널이 열린다. 이밖에 여러 채널들의 패널을 엄선하여 종합적으로 송출하게 되는 블리자드 본 채널까지 여섯 개의 스트리밍 채널에서 질의응답부터 코스튬 플레이, 창작 미술 작품 경연 및 전시 등이 진행된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엑싸이엔엠과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엑싸이엔엠은 국내 게임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베트남 VTVcab(국영방송사), 인도네시아 PT. Telkom Group(국영통신사) 등과 계약을 바탕으로 PC 및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및 앱플레이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PC 및 모바일게임을 게임개발사와 협력하여 베트남 현지 시장에 직접 서비스하며 VTVcab이 보유하고 있는 방송서비스를 게임과 접목하여 e스포츠화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기타

- 에픽게임즈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인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를 11일(한국 시각) 최초 공개했다.

게임 개발자와 실시간 3D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디지털 휴먼을 제작하는 데 몇 주 또는 몇 개월이 소요되던 시간을 한 시간 미만으로 단축하는 동시에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언리얼 엔진 픽셀 스트리밍 기반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팀의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차세대 플랫폼과 하이엔드 버추얼 프로덕션의 기준에 맞는 고퀄리티의 디지털 휴먼을 쉽고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워크플로와 간편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폭넓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제작에 사용할 페이스 프리셋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면 라이브러리의 실제 샘플이 자연스럽게 블렌딩되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의 스트랜드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헤어 스타일이나 저사양 플랫폼을 위한 헤어 카드가 제공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상과 다른 비율의 18가지 체형을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 휴먼은 퀵셀 브리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에서 애니메이션과 모션 캡처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메시, 스켈레톤, 페이셜 릭, 애니메이션 컨트롤, 머티리얼 등이 포함된 마야(Maya) 파일 형식으로 소스 데이터가 제공된다.

다운로드받은 에셋은 퍼포먼스 캡처 툴을 사용하거나 키프레임 수작업으로 애니메이팅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의 라이브 링크 페이스 iOS 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에픽게임즈는 ARKit, Faceware, JALI, SpeechGraphics, Dynamixyz 및 큐빅 모션 등 퍼포먼스 캡처 툴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외부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하나의 메타휴먼을 위해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다른 메타휴먼에도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프로젝트에 걸쳐 재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곧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의 성능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휴먼 샘플 2개는 지금 바로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