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블레이드&소울2
[영상] 액션의 정점! ‘블레이드&소울2’ 클래스별 전투 모습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1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두 번째 인게임 트레일러인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4K UHD 화질로 공개되어 블소2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액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엔씨(NC)는 이번에 공개한 인게임 전투 영상을 통해 블소 IP 고유의 전투 감성과 완성된 액션성을 담았다. 전작과 달리 클래스 시스템을 진화시켜 무기의 선택이 곧 클래스가 되는 경험을 주도록 만들어졌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권갑, 도끼, 검, 활, 기공패 등 5개의 클래스별 상세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블소2에서는 전작에서 사랑받았던 무공들은 물론 블소2만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으로 압도적 전투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가 처한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전투 액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고, 방어와 동시에 강력한 공격 스킬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타 게임이 효과와 능력에 치중되어 개별 작동하는 게 아니라 클래스 전투 스타일에 맞도록 액션 연결과 효과의 조합 등의 합을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블소2 개발진의 설명이다.

먼저 권갑 클래스는 두 팔에 장착한 권갑은 물론 몸통과 발 등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갑자기 사라져서 앞과 뒤에 나타나 연이은 공격을 퍼붓는 등 특수 스킬로 보이는 장면을 보여준다.

다음으로 도끼 클래스는 거대한 한 손 도끼는 것은 물론 어깨와 발도 활용해 도끼에 의존하지 않는 액션을 보여준다. 또한 도끼를 사용할 때 단순한 타격이 아니라 도끼에 깃든 소울이 함께 공격하는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그리고 방어를 할 땐 다른 한 손에 방패가 나타나고, 그 반동을 이용해 방패로 보스를 튕겨낸 뒤 반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음으로 검 클래스는 캐릭터의 키만큼 긴 한 손 검을 이용해 빠른 공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도끼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공격을 할 때 검에 깃든 소울이 함께 공격하는 그래픽이 보여진다. 또한 적의 공격을 검으로 막아 튕겨내고 재빠르게 범위 공격으로 반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른 클래스에 비해 화려한 움직임이 돋보인다.

다음으로 기공패 클래스는 전작에서 기를 운용해 강력한 기공 공격을 펼치는 기공사가 보유한 무기가 클래스화된 것이다. 영상에서는 불과 얼음 속성을 이용한 공격은 물론, 빠른 움직임과 갑자기 사라지는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활 클래스는 단순한 화살을 쏘는 것이 아니라 맞았을 때 소울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추가 공격을 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 뒤로 점프하며 회피와 동시에 활을 당겨 공격하거나 높이 점프해 땅에 강력한 화살 공격을 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거대 외눈박이, 거대 사슴과 단체로 전투를 벌이는 모습은 물론, 근두운을 타고 등장하는 거대 원숭이인 낙원대성 등 새로운 보스와의 전투 장면 등을 이번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에는 이번에 블소2에 처음 도입된 신규 클래스 ‘법종’을 쿠키 영상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법종은 블소 IP 최초의 서포터 무기로서 강력한 중거리 공격을 통해 전투를 지원하고 생존을 좌우하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클래스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