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T 종합] 스틸시리즈, 게이밍 헤드셋 출시 외

■ ICT 및 인터넷

-KT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드팜므 산후조리원 마곡점’에서 인공지능(AI) 산후조리원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KT AI 호텔에 사용된 기술과 솔루션을 이용해, ‘AI 산후조리원’ 전용 서비스를 최초로 구축한 것이다. KT AI 산후조리원 전용 서비스는 ‘드팜므 산후조리원 마곡점’ 22개 전 객실에 도입됐다.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들은 별도로 안내데스크나 신생아실 등에 전화할 필요 없이 기가지니를 호출해 산모복, 손목보호대, 기저귀, 물티슈 등과 같은 객실용품들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음성 쇼핑 기능을 추가해, 필요한 용품들을 음성만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공동사용 공간에서의 ‘비접촉’을 강화한 완벽한 언택트 서비스를 구현한 것이다. 

또한 기가지니를 통한 TV, 커튼, 냉난방 등의 객실 시설 음성제어와 함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가 상담요청, 가족 면회요청, 마사지 요청, 수유 요청 등을 할 수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증권 관리 플랫폼 ‘쿼타북'이 발급하는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NFT (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로 발급한다고 밝혔다.

쿼타북은 스타트업과 투자자에게 증권 및 펀드 관리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주명부 및 주식 발행 내역, 스톡옵션 부여, 주주총회 소집 등의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주주가 전체 주식의 발행 내역 및 구주거래, 변동이력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의사록 및 계약서 등도 동시에 관리되어 문서 작업 또한 줄어든다. 쿼타북은 2019년 설립 이래 20개에 가까운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비바리퍼블리카, 스타일쉐어, 스푼라디오 등 국내 유수의 스타트업 및 다수의 초기 투자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쿼타북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한 주식 회사의 주식 미발행 확인서를 그라운드X가 개발한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내 NFT 기반 디지털 카드 형태로 발급하여 제공하기로 했다. 디지털 카드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되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쿼타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NFT 기반 디지털 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KLAY 또한 지급된다.

-셀바스 AI가 공식 채용 사이트인 ‘셀바스 채용 사이트’를 오픈하고 인공지능 관련 연구개발 인재를 상시 채용한다.

셀바스 AI는 17일 공식 인재 채용을 위한 ‘셀바스 채용 사이트(careers.selvasai.com)’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원자는 채용정보와 함께 기업문화, 사내 인사제도 및 복지제도 등 회사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Lab에 입사 지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는 최적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더욱 유연한 인재 채용을 위해 ‘인재풀 등록’ 메뉴를 통해 지원자가 채용 기간과 무관하게 자신의 업무 능력 및 분야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셀바스 AI NLP Lab에서는 자연어처리(NLP) 기술 연구개발 경력사원과 병역특례 신입사원을, HCI Lab 음성인식팀에서는 음성인식 엔진 개발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 신제품 출시

-스틸시리즈가 인이어 모바일 게이밍 헤드셋 '터스크(Tusq)' 를 선보였다. 본 제품은 게임 중 깨끗한 음성 소통을 위한 분리형 붐 마이크를 포함한 듀얼 마이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다이나믹 사운드 드라이버를 탑재해 어떤 플랫폼에서도 선명하고 입체적인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디자인은 귀에 거는 귀걸이형의 가벼운 서스펜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 이동 중 장시간 게임 플레이도 편안한 착용감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3.5mm 단자 연결로 거의 모든 시스템과 매끄러운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분리형 붐 마이크는 게임 중 우수한 보이스 음질을 전달한다. 분리형 붐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장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다.


■ 기타 및 프로모션

-생활가전 전문기업 콜러노비타의 ‘살균비데(BD-H700)’가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

콜러노비타는 지난 16일 진행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살균비데’와 ‘3분케어비데’를 판매했다. 이른 오후(13시)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쇼핑 라이브 동시간 접속 2위를 기록, 방송 35분만에 살균비데 준비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이날 판매된 살균비데 물량은 당초 오는 3월까지의 판매 예정 수량이었다. 콜러노비타는 살균비데의 빠른 추가 생산에 총력을 기울여 3월 중순 이후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호성적은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이 위생에 더욱 민감해진 결과로 분석된다. 노비타 살균비데는 자동 살균 기능을 탑재, 따로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비데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동으로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전해수로 노즐 내∙외부와 도기를 3단계에 거쳐 살균해 유해 세균인 대장균, 살모넬라균, 녹농균을 99% 살균한다.

-넷기어코리아가 봄을 맞아 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18일부터 뮤럴 디지털 액자 사은전을 진행한다.

넷기어는 이번 봄맞이 사은 행사를 통해 뮤럴 디지털 액자 27인치 일부 모델을 10%, 21.5인치 전 제품을 20~25% 할인 판매한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15.6인치 뮤럴 와이파이 디지털 액자도 20% 할인 판매한다.

제품 수령 후 구매 페이지에서 후기를 작성하면 최대 15만원 상당의 추가 사은 혜택도 제공한다. 후기를 작성한 27인치, 21.5인치 구매자에게는 9만원 상당의 멤버십 라이선스 1년권과 6만원 상당의 회전 마운트 키트를 15.6인치 구매 후기 작성자에게는 멤버십 라이선스 1년권을 증정한다. 개인 SNS 채널이나 커뮤니티를 통한후기 작성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봄맞이 사은전은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