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소니, PS5 용 VR 기기 개발 첫 언급... 출시는 해 넘길 듯
출처=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소니가 신형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용 가상현실(VR) 기기 개발을 공식적으로 언급했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 니시노 히데아키 부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를 통해 “소니는 VR 시스템을 계속 혁신하고 있다. PS4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해상도와 시야에서 추적 및 입력에 이르기까지 차세대 VR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PS5에서 VR게임은 하위 기종용 VR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낮은 해상도와 인식률 등의 문제로 꾸준히 차세대 VR 기기에 대한 요구가 높았다. 또, 하드웨어 성능이 비약적으로 올라,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간단한 설치로 고사양 VR게임 즐길 수 있다는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그는 기존 기기의 문제점이었던 해상도와 외부 센서 활용 등을 직접적으로 언급했다. 이와 함께 듀얼센스의 주요 기능 중 일부를 통합한 전용 컨트롤러의 등장도 예고했다. 자세한 사항이나 특징을 말하진 않았지만, 실감나는 진동을 구현하는 햅틱 피드백 시스템을 지목한 것으로 추정된다.

출시 시기는 해를 넘길 전명이다. 그는 새로운 VR 시스템이 개발 중이며, 2021년 출시되진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한편 소니는 지난 2016년 하반기 PS VR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설치와 가격 면에서는 환영 받았지만, 낮은 해상도로 인한 멀미 현상으로 대중화되진 못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