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LoL MSI 5월 아이슬란드에서 개최-카카오 생존게임 '디스테라' 공개 등

■ 신작 정보

-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야구게임 ‘프로야구 H3’에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선보인다. KBO 최고의 단짝 선수들이 출연해 경험담과 콘텐츠를 체험하는 방송이다. 회사 측은 2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관련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생존게임 ‘디스테라(Dysterra)’ 게임명과 브랜드를 공개했다. 건설, 제작 등 깊이있는 크래프팅 시스템과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을 언리얼 엔진4의 미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낸 대규모 멀티플레이 생존게임으로, 숙련된 게이머는 물론 초보 이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적 재미를 목표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와 개발사 리얼리티매직은 올해 중에 스팀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라인게임즈는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멀티플레이를 통한 PvP(유저간 대결)를 바탕으로, 직관적인 플레이와 간편한 조작감 등의 특성을 통해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RPG ‘삼국지혼’의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들과 전술의 묘리를 강조한 게임으로, 고유 스킬과 특성화된 병종으로 구분되는 장수들을 최대 16명까지 기용해 다양한 전술을 수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신작이다.

-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1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홍보모델로 KBO 신인왕 4인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형준, 정우영, 강백호, 이정후는 모두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각 소속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평생 한 번밖에 획득할 수 없는 신인왕 타이틀을 차지한 선수들이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에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의상 2종과 가구 테마 1종을 추가했다. 신규 의상은 5성급의 체리블라썸과 블라썸브리즈로 봄과 어울리는 핑크빛의 봄꽃놀이 콘셉트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용사고 교주 베로니카를 선보였다. 세상을 구원해줄 용사를 기다리는 수(水) 속성의 종교 집단 교주로, 불신자를 적으로 간주하며 개종하고자 하는 캐릭터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신규 몬스터 음양사와 요괴무사 2종을 업데이트 했다. 음과 양의 기운으로 특별한 힘을 사용하는 음양사는 물-불-바람-빛-어둠 등 전 속성 모두 태생 5성 몬스터로 등장하며,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하는 요괴무사는 태생 5성인 어둠 속성 외에 전 속성이 태생 4성 몬스터로 소환된다.

- 게임빌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드래곤 블레이즈’에 레아와 메르세데스의 미궁을 추가했다. 타일로 구성된 맵에서 전투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콘텐츠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시뮬레이션 리그를 개편했다. 매칭 리스트에 등록된 3개 팀 중 하나를 선택해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ELO 포인트가 상승 또는 하락하고, 획득한 ELO 포인트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다이아, 마스터, 챌린저 등급이 결정된다. 또, 이용자의 경기 등급에 따라 3/6/9이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 컴투스는 ‘버디크러시’에 고양이가 등장하는 기간한정 모드를 선보였다. 특정 콘셉트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모드로, 시즌별로 콘셉트와 스테이지 구성이 주기적으로 변경된다.

- 플레로게임즈는 ‘에브리타운’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해 인기 캐릭터 옴팡이와 첫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옴팡지게 귀여워 옴팡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캐릭터는 2017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처음 등장해 2018년 판매 1위, 출시 시리즈마다 연이어 히트라는 기록을 세우며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콜라보로 옴팡이 IP를 반영한 신규 테마파크 옴팡이 음악대와 옴팡이 풍선가게, 생산 시설 옴팡이 뺙이 빵 전문점이 추가되었으며, 옴팡이&뺙이와 벚꽃 옴팡이가 타운 주민으로 새롭게 등장했다.

- 디엔에이는 모바일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성형준을 업데이트 했다. 실력파 센터이자 다양한 테크닉을 사용해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이는 선수 자료로, 훅슛, 탭슛 등을 구사한다. 신체적 특징을 오롯이 활용한 ‘스트레이트 훅슛’은 높은 명중률을 자랑한다. 빠르게 인사이드를 공략하는 밀착 포스트업, 상대방이 레이업 혹은 덩크를 시도할 때 한 손을 높이 뻗어 상대 슛을 블로킹하는 원핸드 차단도 사용한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가 대항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를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막일은 5월 6일(현지 시각)이며, 각 지역 리그에서 스프링 스플릿을 제패한 12개 팀이 참석한다. 결승전 예정일은 같은 달 23일이다. 다음날에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지역 간 실시간 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30일로 예정됐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사커스피리츠’의 스킨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유저가 직접 그린 작품이 게임 내 스킨으로 제작, 반영되는 만큼 매해 수많은 유저들이 참가해 우수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약 한달에 걸쳐 진행되며, 이전 공모전과 달리 SR 등급의 선수를 활용해 제작한 스킨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

- 라이엇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에서 한국 선수 UCG BBoom Teemo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한일 간의 대결이 펼쳐진 아시아 지역 플레이오프 라운드에서는 한국 선수들이 큰 활약을 보여줬다. 이번 대회의 한국인 본선 진출자는 총 13명으로, 한국인 8명, 일본인 24명이 본선에 올랐던 지난 시즌 대비 양국의 본선 진출자 수 격차가 줄어든 바, 지난 시즌 대비 한국 선수들의 선전이 돋보였다.
한일전으로 펼쳐진 결승은 UCG BBoom Teemo가 일본 대표 Mawile세트 스코어 2대1로


■ 기타

- 웹젠은 ‘뮤’ IP(지식재산권)을 쓴 웹툰 슬레이브 B 시즌2를 카카오페이지에 출시했다. 시즌1은 2020년 4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후 50화 분량으로 첫 시즌을 마무리했으며, 카카오페이지 누적 독자 24만 8천 명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슬레이브B’는 중국과 프랑스에 진출해 누적 조회수 6,900만을 돌파기도 했다. 시즌2는 임인스 작가와 박지 작가가 제작에 참여하며, 텐센트 동만과 델리툰 등을 통해 글로벌 출시도 추진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개발자 토크 영상을 공개했다. 김주형 콘텐츠팀장과 김창욱 총괄실장이 출연해 ▲태양의 전장, ▲발렌시아 공성전, ▲숨겨진 고대 유적(가칭) 등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공유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