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라인게임즈 '스매시레전드' 13일 전 세계 출시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새로운 정보 공개, 사전예약, 이사 영입

-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이하 스매시레전드)’의 글로벌 그랜드 론칭 일정을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매시레전드’는 현재 유럽 및 캐나다에서 소프트론칭을 통해 현지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으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사전 예약을 거쳐 오는 13일 그랜드 론칭을 통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실시간 멀티플레이 액션 PvP 게임으로 한 판당 3분 이내의 짧은 시간으로 즐길 수 있으며, 간편한 조작법과 캐주얼한 느낌이 강조된 3D 그래픽을 통해 누구나 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MMORPG ‘데카론M’의 게임 월드 소개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월드 소개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촬영하고 제작됐으며, 원작 데카론의 BGM(배경음악)과 잘 어우러지는 세련된 그래픽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아르데카 전초기지와 아발론 섬 마을, 하이하프 캠프마을 등 추억을 자극하는 지역의 등장은 향수를 자극함과 동시에 진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데카론M’은 PC MMORPG 데카론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정통성을 그대로 계승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직관적인 UI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이 한 달 간의 휴관을 마치고 재개관과 함께 넥슨의 미출시 게임을 다루는 신규 전시 ‘네포지토리 베타(NEpository βeta)’를 선보인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정식 출시로 이어지기 전에 개발이 중단된 미완의 게임들과 그 개발 과정의 아카이브를 공개한다. 이는 국내외에서 유례가 없었던 전시로, 신작을 출시하기 위한 개발자들의 치열한 노력과 다양한 시도를 기록하고 조명하기 위함이다. ‘넥슨(Nexon)’과 저장소라는 의미의 ‘리포지토리(repository)’를 결합한 ‘네포지토리(NEpository)’는 이번 전시의 타이틀이자 이후로도 지속될 넥슨 아카이빙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동시에 지난 2019년, 서울 아트선재센터에서 진행했던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25주년 기념 전시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의 연장선 상에서 온라인게임의 역사적 가치를 조금 더 적극적이고 면밀하게 보존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고 있다.

-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가 인기 캐릭터 ‘뿌까’와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모바일 타이쿤 게임 ‘요리해 뿌까: 푸드트럭으로 세계일주’(이하 ‘요리해 뿌까’)를 오는 4월 14일 글로벌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요리해 뿌까’는 전세계를 돌며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컨셉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타이쿤 게임)이다.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나만의 푸드트럭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뿌까, 가루, 아뵤 등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게임 ‘동물온천’, ‘동물극장’ 등을 개발한 인디게임 제작팀 ‘슈퍼썸’과 협업 제작했다.

-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3월 31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트위치(Twitch) 공동 창업자인 케빈 린(Kevin Lin)을 포함한 사외이사 4명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외이사는 ▲케빈 린, 글로벌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공동 창업자, ▲이수경, P&G 중국 사업부 대표, ▲여은정,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이자 KT 사외이사, ▲백양희, 라엘(Rael)공동 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이다. 크래프톤은 사외이사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게임 제작 및 IP(지식재산권)의 확장, 유망 신규 사업의 공격적인 투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퀘스트를 완료하여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든패스 2021 시즌2: 스텔라’를 선보였다. ‘서든패스’를 소지하면 신규 캐릭터 ‘스텔라’를 즉시 지급하며, 60 레벨을 달성하면 ‘SCAR’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SCAR_v2 Stellar’를 획득할 수 있다. 도심 한복판에 있는 고층 빌딩을 소재로 한 신규 폭파미션 ‘스카이라인’을 추가했다. ‘스카이라인’은 빠르지만 위험한 고층 루트와 적의 동태를 살피며 나아가는 저층 루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전, 클랜전 등에서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의 플레이 횟수, 해당 맵에서 적 처치 횟수 등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조무기 기간연장(영구제)’ 등을 지급하는 ‘스카이라인 챌린지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게임 명을 새로운 시즌에 맞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새 시즌 업데이트는 ‘겜프야’ 시리즈 최초로 ‘글로벌 실시간 대전(PvP) 모드’가 등장하고, 역대급 보상으로 시즌 개막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실시간 대전 모드’는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다. '연습 경기'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실력을 겨뤄볼 수 있고,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해피 위크엔드'에서는 실시간 경쟁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참여 보상, 경기 결과 보상 뿐만 아니라 팀 순위와 홈런, 탈삼진 기록에 따른 다양한 보상도 마련되어 있어 주말마다 전세계 유저들의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에 특별 모드 POBG(PLAYEROMNOM’S BATTLEGROUNDS)를 선보였다. 배틀그라운드를 아케이드 형식의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POBG는 탑다운 싱글 플레이어 슈팅 게임으로, ‘치킨(닭)’ 무리와의 싸움이 중심이 된다. 스테이지가 진행됨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점점 더 강한 치킨들을 물리쳐야 하고, 로그라이크(Roguelike) 형태의 게임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사망하면 처음부터 재도전해야 한다. 게임 시작 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고, 스테이지는 카라킨-비켄디-사녹-미라마-에란겔 맵 순으로 진행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자사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기존 클래스를 개편한 인피니티 클래스를 선보인다. 하나의 캐릭터로 7개의 클래스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체형과 관계없이 모든 무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무기를 성장시켜야 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경험치 점프를 포함한 초고속 성장 방식을 제공한다. 또, 클래스 확장에 따른 도감 및 칭호 보상을 추가했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이 새 시즌 메이저리그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상위 등급 선수 도입과 레전드 선수들 추가로 선수 영입과 구단 운영의 재미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했다. 먼저, 기존 게임 내 최고 등급 ‘몬스터 선수’의 상위 버전으로 볼 수 있는 ‘얼티밋 선수’가 새롭게 추가됐다. ‘얼티밋 선수’는 높은 능력치는 물론 해당 선수들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효과까지 추가로 부여된 게 특징이다. 또한, 역대 메이저리그 MVP, 올해의 신인상, 골든 글러브 수상 선수 등 메이저리그를 빛낸 레전드 선수들도 대거 추가돼 선수 구성의 다양성을 한층 더했다. 

-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스프링 브레이크아웃’ 이벤트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챕터 2 ? 시즌 6의 야생 동물에 랩터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닌텐도 스위치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만우절을 기념해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 복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케모노 프렌즈’는 초대형 동물원 ‘자파리 파크’를 배경으로, 인간형 동물 캐릭터 ‘프렌즈’들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이다. ‘데스티니 차일드’와는 2019년 4월 콜라보를 진행해, 뛰어난 성능과 귀여운 ‘프렌즈’ 캐릭터로 큰 호응을 얻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R2M'에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장기적인 이용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R2M'에 신규 사냥터와 강화 시스템, 영웅 스킬 강화가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추가 컨텐츠와 편의 기능을 통해 지난 3월 25일 추가된 대규모 공성전에서 활약할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 지원을 목표로 한다. 먼저 신규 사냥터인 '일루미나의 성지'가 추가된다. '일루미나의 성지'는 'R2M'의 원작인 'R2'에 등장하는 '바포메트'가 보스로 출현하는 사냥터로, 강력한 캐릭터의 육성과 함께 원작의 향수까지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지역이다.


■ e스포츠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2’의 결승전을 4월 4일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결승전은 지난 28일 진행된 4강전에서 치열한 승부 끝에 진출한 ‘#고선생과아이들’과 ‘TP’가 맞붙는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570만 원 상당의 게임 재화 및 아이템 등을 제공하며, 준우승팀에게는 400만 원, 3위는 300만 원, 4위는 250만 원 상당의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이 수여된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이하 FPS) 발로란트가 개최한 인기 게임 스트리머 간 라이브 매치 ‘코치 발할라’(‘코치’와 함께하는, ‘발’로란트 잘 ‘할’ 스트리머들의 ‘라’이브 매치)가 31일 결승전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코치 발할라’는 우수한 실력의 스트리머와 실력은 조금 부족하지만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스트리머가 한 팀을 이뤄 팀별 대항전을 통해 실력을 겨루는 라이브 매치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다루는 스트리머들은 대회 기간 동안 코치팀장의 지도 하에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발로란트만의 역동적인 매력과 풍성한 이야기를 보여줬다.


■ 기타

- 스팀 PC 카페의 사전가맹이 진행된다. 플레이위드가 스팀 PC 카페(Steam PC Cafe)가 전국의 모든 PC방을 대상으로 가맹 PC 카페 모집과 함께 9종의 신규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플레이위드는 금일부터 전국의 모든 PC방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각 지역별 총판을 통해 스팀 PC 카페 모집 사전 가맹을 진행한다. 사전 가맹은 4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근 한 달간 진행하며,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공개 시범 서비스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플레이위드는 사전 가맹을 신청한 모든 PC방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내 사전 가맹을 완료하고 상품을 구매한 모든 PC방에 대해서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포함해 스팀 PC 카페를 인증하는 배너 및 스티커도 제공한다. 그리고 사전 가맹기간 내 가입한 PC방에 대해서는 추가 시간도 2배로 늘려줄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5주 동안 매주 20여곳의 PC방을 추첨을 통해 선정해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AI 야구앱 ‘페이지(PAIGE)’가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구단 뉴스, 경기 일정 및 결과, 팬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야구정보 앱(APP)이다. 모든 이용자는 4월 3일부터 페이지를 통해 프로야구 전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멜론(Melon)’, ‘예스24(YES24)’, ‘배럴즈(BARRELS)’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했다. 1일부터 뮤직플랫폼 ‘멜론’ 계정을 유니버스 앱에 연동한 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미션’을 완료하면, 유니버스에서 사용하는 재화 ‘클랩’을 선물한다. 유니버스에는 아티스트 콘텐츠 시청, 제작 등 팬덤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이 마련되어 있다.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클랩’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1일, 롯데마트(대표 강희태)와 손잡고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프로모션 제품 ‘달콤상큼 전설의 오렌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해 말부터 ‘컴투스프로야귤’과 ‘버디크러시 대추방울토마토’ 등 참신하고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이며, 게임팬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 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두 브랜드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한 점이 두드러진다. 순수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지닌 쿠키런의 천사맛 쿠키가 엔제리너스를 대표하는 천사 캐릭터에 적용된 것.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코코만큼 반가워! 모코코콘’의 무료 배포를 시작한지 1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 30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벤트 시작 당일인 3월 31일(수) 오후, 모코코 이모티콘 20만개 추가 배포를 긴급 결정하고 총 50만개의 이모티콘을 배포했다고 1일(목)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