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아마존 신작 ‘뉴 월드’, CBT 최고 동시접속자 19만 돌파…스팀 판매 1위 등극

아마존 게임즈의 신작 ‘뉴 월드’가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수 19만 명을 돌파했다. 스팀의 전 세계 판매량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번에는 아마존 게임즈가 혹평을 받으며 서비스가 종료됐던 ‘크루시블’과는 다른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뉴 월드’는 아마존 게임즈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선보이는 MMORPG다. 총, 칼, 마법이어우러진 서양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개발됐다. 이 게임은 2016년에 열린 ‘트위치콘’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었다. 원래는 2020년 5월에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여러 차례 출시가 연기됐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출시가 연기됐고, 아마존 게임즈가 야심차게 출시한 ‘크루시블’이 혹평을 받은 직후에 ‘뉴 월드’의 출시가 또 다시 연기됐다. 지난 2월에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으로 출시를 8월 31일로 연기했다.

이렇게 여러 차례 출시가 연기된 ‘뉴 월드’는 미국 시각으로 7월 20일에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출시를 앞두고 최종 점검을 위한 테스트이며, 미국 시각으로 8월 2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지역은 북미, 유럽, 호주, 브라질이다. 한국에서도 구매는 가능하지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테스트는 사전 구매자들과 테스트에 당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발자들은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아마존이 보유한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를 통해 간간히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출발은 좋다. 한국 시각 21일 기준으로 ‘뉴 월드’는 스팀에서 전 세계 판매 1위에 올랐다.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19만 명을 돌파했다. 최고 동시접속자 수를 기준으로 보면, 스팀에서 서비스되는 ‘에이펙스 레전드’(22만 명), GTA5(21만 명)와 비슷한 수준이다. 아직 정식 출시도 되지 않은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괜찮은 반응이다. 미국과 유럽의 ‘트위치’에서도 상당한 수의 시청자를 기록하고 있다.  

만약 ‘뉴 월드’가 ‘대박’까지는 아니더라도 좋은 성과만이라도 거둔다면, 아마존 게임즈 입장에서는 큰 수확을 얻게 된다. 아마존 게임즈는 2020년에 PC 게임 ‘크루시블’을 야심차게 출시했지만, 혹평을 받고 서비스를 종료했었다. 아마존이 게임 산업을 대대적으로 투자한 후에 출시한 첫 게임이 크게 실패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뉴 월드’까지 연속으로 실패하면 아마존 게임즈는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게 되고 게임 사업에 대한 동력도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뉴 월드’가 좋은 성과를 거두면 아마존 게임즈는 계속 게임 사업을 전개할 동력을 얻게 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