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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페이코, KT 자동납부 선보여 외

■ICT 종합

-NHN페이코는 ‘페이코(PAYCO)’를 활용한 KT 통신요금 자동납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앞서 ‘페이코 전자문서함’에 KT 통신요금 조회 및 즉시납부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자동납부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게 되면서 이용자 편의를 한층 확대하게 됐다. 기존에는 ‘페이코’ 앱에서 실시간 통신요금 조회와 1회성 납부만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매월 요금을 페이코 포인트로 정기 결제할 수 있다.

KT 통신요금 자동납부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의 ‘전자문서함’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홈페이지와 ‘마이케이티’ 앱, 고객센터, KT 대리점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익월부터 이용자가 신청한 납부일에 페이코 포인트로 요금이 자동 납부되며, 포인트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동된 충전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된 후 결제된다. 

NHN페이코와 KT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월 1일부터 KT 통신요금에 대한 페이코 자동납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3,000 페이코 포인트를 증정한다. 

-넷기어는 자사의 신개념 디지털 액자 뮤럴이 최근 부산 배산 초등학교에 전시되는 등 잇달아 초중고 교육 현장에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부산 배산 초등학교에 교육 자료로 활용된 넷기어 뮤럴 디지털 액자는 27인치 블랙 프레임 제품 6대와 21.5인치 다크 우드 프레임 제품 4대, 총 10대가 전시되어 있다. 배산 초등학교는 본관 1층에서 3층까지 계단에 직접 갤러리를 만들어 학생들 및 교직원 누구나 접근이 쉽고 작품이 감상이 용이하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배산 초등학교 손원동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체험 학습이 제한된 상황에서 미술관 체험 기회를 간접적으로 제공하고 3만여 점의 미술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가능하여 뮤럴 디지털 액자를 교육 자료로 도입하게 되었다.”라고 그 채택 이유를 밝혔다. 또한 “뮤럴 디지털 액자를 통해 학교를 소개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자치활동의 일환으로 전교 학생임원들과 갤러리 공간을 직접 꾸미는 프로젝트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활용 방안을 전했다.

뮤럴 디지털 액자는 지난해 부산 해운대 초등학교에서 교내 갤러리 운영 및 교육자료로 활용키 위해 10대를 설치, 운영 중이다. 이후 부산 죽성 초등학교, 서울 세화 고등학교와 명신 초등학교 등 여러 교육 기관에서 뮤럴 디지털 액자를 도입하면서 문화 체험의 기회 확대뿐 아니라 교육 현장에서 교육 자료로 계속 채택되고 있다.

-카카오 VX가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 VX는 벨벳제1호 유한회사를 대상으로 약 1,00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프를 넘어 국내 최고의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또, 최근 모회사 카카오게임즈가 인수한 세나테크놀로지와의 스포츠 및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를 통한 사업 시너지도 모색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주력 사업인 ▲스크린 골프 사업 강화, ▲골프 예약을 뛰어넘는 디지털 골프 플랫폼으로 확장, ▲IT 기술을 접목한 한국형 피트니스 플랫폼을 구축해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2012년 설립해 '스크린골프' 사업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온 카카오 VX는 지난 2017년 카카오게임즈 자회사로 편입되며 사업 다각화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에 따라, ‘프렌즈 스크린’의 시장 점유율이 큰 폭으로 상승했으며, 국내 골프 예약 사용자 수 1위 서비스인 ‘카카오골프예약’과 독보적 기술력의 ‘스마트 홈트’,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

-NHN AD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 24’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more’가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more’은 AI엔진을 활용해 개인화 추천 결과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알려주는 온 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NHN AD는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평균 98%가 구매 없이 사이트를 떠나는 단순 방문자라는 점에 주목해, 이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more’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more가 카페24 앱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more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 앱스토어에 출시된 more는 이용자에게 4가지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추천은 쇼핑몰 내에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관심사가 반영된 상품을 고객에게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가령, ‘립스틱’을 검색한 고객에게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미용 제품을 추천해 구매를 유도한다.
▲서치는 고객이 직접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 있는 검색어를 자동으로 노출하는 서비스다. ‘바지’를 검색하면 ‘청바지’, ‘벨트’, ‘티셔츠’ 등의 연관 검색어를 노출해주는 식이다. more의 효율 기반 필터링을 활용한 최적의 검색어가 고객에게 더 많은 제품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패널은 고객의 쇼핑몰 이탈 타이밍을 감지하는 기술로, 고객이 쇼핑몰을 벗어나려는 시점을 빠르게 파악한 뒤 대응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행동 흐름을 실시간을 분석하여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시해 쇼핑몰 이탈을 방지한다.

▲티커는 고객이 쇼핑몰에서 제품을 탐색하는 동안, 쇼핑 행동을 예측해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서비스다. 다양한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반영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며, 사이트 내 구매가 발생하지 않아도 고객 행동 흐름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제시한다.

-아프리카TV가 VR에 이어 AR을 시청할 수 있는 전용 플레이어를 출시했다. 

아프리카TV는 AR을 활용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AR플레이어’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R플레이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AR플레이어’를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AR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아프리카TV의 모든 콘텐츠를 유저가 원하는 화면의 크기와 구도로 증강현실 공간에 직접 배치하고 조절하며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AR글래스를 착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보지 않고도 시청이 가능해 아프리카TV 콘텐츠를 보다 최적화된 환경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출시

-KT는 27일부터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샵(shop.kt.com)’에서 삼성전자 LTE 노트북 ‘갤럭시북 GO’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북 GO는 교육∙사무용으로 쓰기 적합한 성능에 가성비 좋은 LTE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든 유심(USIM)을 꽂아 LTE 망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 할 수 있다. KT에서는 19년 12월부터 갤럭시북S LTE노트북을 시작으로 5번째 출시되는 라인업이다. 

갤럭시북 GO의 색상은 ‘실버’ 1종이며 ▲2세대 스냅드래곤 7C ▲14인치 FHD LED 디스플레이 ▲4GB 메모리 ▲저장장치 128GB ▲720p 내장카메라 ▲다양한 포트(USB2.0, USB Type-C, Micro SD)를 지원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DRAM을 탑재하여 언제나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PNY XLR8 CS3030 M.2 NVMe Gen3 SSD 5종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PNY XLR8 CS3030 M.2 SSD는 Storage, Memory 전문 제조 브랜드 PNY에서 생산되는 럭셔리 게이밍 제품이다. 

본 제품은 SLC 캐싱 기능을 탑재함과 동시에, 현재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터페이스인 PCIe3.0x4 NVMe 1.3으로 더욱 더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XLR8 CS3030 M.2 SSD에는 S.M.A.R.T 와 TRIM 기능 또한 탑재되어 있어, 자동 오류 감지 및 수정 관리 시스템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고효율, 저전력, 저소음, 무-진동 구현까지 가능하며, DRAM 캐시가 탑재되어 있어 언제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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