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위클리 e게임] 3D로 재탄생한 '리니지W' 소식 외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내, 외 게임시장의 소식을 정리하고, 한 주 동안 일어난 화제의 게임과 사건을 살펴보는 '위클리 e게임' 입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AI번역부터 보이스 채팅까지 구현    

'블소 2' 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엔씨소프트가 또 다른 신작 게임 '리니지W'를 온라인으로 공개했습니다. 

19일, 공개한 자리에서 김 택진 대표는 "'리니지W'를 24년동안 쌓아온 모든 것을 집대성한 리니지 IP의 결정판”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해 모바일 게임으로 최신 기술이 탑재되어 탄생한 게임입니다. 어려운 게임 언어까지 번역할 수 있는 AI 번역부터 보이스 투 텍스트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마이크를 통해 전달된 음성이 곧바로 게임 채팅 문자로 변환해주는 기술입니다.   

한편 '리니지W'는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프로모션 시작 후 15시간(8월 20일, 01시경)만에 사전예약 200만을 기록했으며, MMORPG 장르 중 역대 최단 기록입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누적 다운로드 5,000만 돌파

크래프톤이 공격적인 행보를 딛고 있습니다.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글로벌 사전예약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현지에서 출시 44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5,000만을 돌파했습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출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이용자수 3,400만 명, 일일 최대 이용자 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플레이 수치만이라 누적 다운로드는 더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래프톤은 기업공개 당시 거품 논란을 일제히 잠재우고,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크래프톤은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9월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넥슨, 오랜만에 출시한 신작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넥슨이 지난 19일 출시한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 (코노스바 모바일)가 국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2위에 오르는 등 초반 순항 중에 있습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미 일본에 출시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한국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이 모두 모여 하나의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구조입니다. 넥슨은 한국과 글로벌에 맞는 시즈널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의 한국어 더빙판 제작 지원에 나서 원작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넥슨은 과거 ‘엘소드', ‘클로저스’, ‘M.O.E', 작년에는 ‘카운터사이드’를 통해 서브컬처 시장에 도전했습니다. 다시 한번 서브컬처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코노스바 모바일'이 어떤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