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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스틸시리즈 및 IBM 소식 외

■ICT 종합

-스틸시리즈가 e스포츠 전문 기업 ’T1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스틸시리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도타 2, 포트나이트, 배틀그라운드, 에이펙스 레전드 등과 같은 게임에서 T1 소속의 주요 선수들의 단독 공식 헤드셋 파트너가 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틸시리즈는 T1의 전 팀에 <아크티스 프라임 (Arctis Prime)>을 제공한다. <아크티스 프라임 (Arctis Prime)>은 게이밍오디오 부문 수상 경력이 빛나는 아크티스(Arctis)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아크티스의 시그니처 하이파이 사운드로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편안한 경량 고성능 헤드셋이라는 강점이 있다. 

에티샴 라바니(Ehtisham Rabbani) 스틸시리즈 CEO는 “스틸시리즈의 목표는 게이밍 업계를 선도하는 최상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설계하며, 최고의 e스포츠 팀과 협력을 통해 프로 게이밍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스틸시리즈와 T1 모두 e스포츠에 깊고 의미 있는 역사를 공유하고 있음을 고려할 때 비슷한 생각을 가진 조직과 파트너가 되는 것은 영광이다”고 말했다.

2012년 창단된 T1은 e스포츠 역사상 가장 성공한 게임단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T1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월드챔피언십 우승 3회 (2013, 2015, 2016),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s) 우승 2회,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LCK) 우승 9회를 달성하여 세계에서 가장 선망받는 e스포츠 팀이 되었다. 페이커는 T1을 대표하는 선수로, T1 LoL 팀이 전 e스포츠에서 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팬덤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또한 T1은 나이키, BMW, 레드불 등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NHN 게임베이스가 게임서버 전문기업 ‘넷텐션’과 함께 ‘AWS 게임 부문 원격 세미나' 핸즈온랩을 개최한다.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세미나로 오는 27일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양사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기념해 게임사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보다 자세한 활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NHN이 먼저 진행하는 ‘Gamebase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Gamebase 활성화, 초기화 등 콘솔 설정, ▲Setting Tool 이용한 Gamebase SDK 설치, ▲Unity Editor 상 게스트 로그인 진행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후 ‘ProudNet for AWS’ 세션에서는 ▲AWS 마켓플레이스 내 ProudNet 활성화, ▲원격프로시저호출 사용하기, ▲TCP, UDP, P2P 네트워킹하기, ▲메시지 압축, 암호화, 스로틀링 기능 사용하기, ▲서버 스레드 모델 제어하기 등을 핸즈온랩 과정으로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 대상으로 참여 URL을 발송할 예정이다.

-ASUS가 국내 최대 기업용/사무용 장비 유지보수 업체 ‘케이네트웍스’와 서비스 품질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 고객 대상 프리미엄 AS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ASUS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ASUS Premium Care for Business)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ASUS 노트북 및 데스크톱을 구매한 기업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업 고객 전용 상담 센터를 별도로 운영한다. 전담 직원이 각 고객을 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전문 엔지니어의 상담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부품 우선 공급 및 전국 익일 방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의 대상 제품은 커머셜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품군만 아니라 비즈니스, 교육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ASUS의 모든 노트북, 데스크탑, 올인원 등에도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 런칭의 일환으로 ASUS는 국내 최대 기업용/사무용 장비 유지보수 업체 ‘케이네트웍스’와 서비스 품질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ASUS와 케이네트웍스는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AS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IBM은 첨단 반도체 기술이 공개되는 핫 칩(Hot Chips) 연례 회의에서 기업 워크로드에 딥 러닝 추론 기술을 적용하여 금융 사기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새로운 IBM 텔럼(Telum) 프로세서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7nm EUV 기술 노드에서 개발된 텔럼 프로세서는 거래 처리 중에 AI 추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온칩 가속 기술을 포함한 IBM의 첫 번째 프로세서이자, 삼성이 기술 개발 파트너로 참여한 제품이기도 하다. 3 년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공개된 혁신적인 온칩 하드웨어 가속 기술은 은행, 금융, 주식 매매, 보험 애플리케이션 및 고객 대응 전반에 걸쳐 대규모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텔럼 기반의 시스템은 2022년 상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시장 조사 기관인 모닝 컨설트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90%가 데이터가 있는 곳에 AI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응답했다1. IBM 텔럼은 데이터가 있는 곳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추론을 처리하기 위해 상당한 메모리와 데이터 이동 기능을 요구하는 기존의 엔터프라이즈 AI 접근 방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텔럼을 사용하면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별도의 플랫폼 AI 솔루션을 호출하는 방식 대신,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속기를 통해 민감한 거래에 대해 대규모 추론을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 외부에서도 AI 모델을 구축하고 학습시킬 수 있으며, 분석을 위하여 텔럼 기반의 IBM 시스템에 해당 AI 모델을 배포하여 추론을 실행할 수 있다.


-NHN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이삭엔지니어링과 ‘제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IoT 플랫폼 전략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IoT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제조 데이터셋을 활용한 제조업 발전 모델을 개발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삭엔지니어링은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에너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 플랫폼 등 제조 관련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고, NHN은 인공지능 제조 플랫폼 ‘KAMP’의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로서 제조 플랫폼 구축과 선도 사례 확산은 물론, 스마트 제조 공급 기업 육성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NHN클라우드와 지제이텍이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P2P 금융 업체의 제도권 안착을 지원한다. 지난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이하 “온투법”)이 시행됨에 따라, P2P 업체는 △자기자본 요건, △전문인력, △물적설비(전산설비)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만 정식 사업자로 영업할 수 있게 됐다.

NHN은 금융 IT 종합 컨설팅 회사 지제이택과 함께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해, P2P 업체의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이하 ‘온투업’) 전환 등록을 도왔다. 업무 시스템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는 물론, 전산설비 또한 NHN클라우드 기반 하에 제공해 제도권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NHN이 그래프코어와 기술 협력을 기념해 오는 25일 10시부터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양사간 AI 및 클라우드 분야 기술 협력을 공식화하고, 양사의 기술력 및 협력 모델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에서는 ▲NHN 클라우드 부문 김명신 CTO가 <그래프코어와 만들어가는 최고의 인공지능 클라우드>이라는 주제로 NHN과 그래프코어의 전략적 목표와 기술 협약 내용에 대한 발표와, ▲그래프코어 Chris Tunsley 프로덕트 마케팅 부문장이 <Scalable Machine Intelligence Systems(스케일러블 기계지능 시스템)>을 주제로 한 기술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유튜브 NHN Cloud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엔비디아가 오는 8월 2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엔비디아 AI 개발자 밋업(AI Developer Meetup)’을 진행한다. 본 행사에서는 엔비디아 멀린(Merlin) 추천 시스템 프레임워크에 대한 소개 및 분야별 활용사례를 살펴본다.

맞춤형 검색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추천 알고리즘 및 개인화 콘텐츠는 수억 명에 달하는 개인 인터넷 이용자들이 시청하고, 구매하며, 플레이하고 싶은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추천 시스템은 넷플릭스, 아마존(Amazon), 페이스북(Facebook), 바이두(Baidu), 알리바바(Alibaba)와 같은 인터넷 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결정적 요소다. 모든 추천 시스템이 스마트한 추천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잘 처리하지는 못하므로, 훈련 속도가 저하되고 사용자의 편안한 인터넷 경험이 저해되기도 한다.

엔비디아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에서 스마트하고도 강력한 추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AI 기반 추천 시스템인 멀린 프레임워크를 오픈 소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사용하기 쉬운 API로 되어 있으며, GPU 가속 추천 시스템의 수집, 훈련, 배포를 위한 엔드-투-엔드 파이프라인을 통해 GPU 가속 추천 시스템을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업용 딥 러닝 추천 시스템 프레임워크이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상품 판매업 등 각 분야의 선도 업체들은 GPU 기반 가속 딥 러닝을 실행하기 위해 오픈 소스 추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방법보다 사용자의 클릭 횟수나 구매 횟수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고객이 유입되어 궁극적으로 기업이 더 나은 기술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는 80 PLUS 골드 등급의 출력 효율과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마이크로닉스는 소형 폼팩터(SFX, 퍼포먼스 125mm)부터 풀모듈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80 PLUS 골드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80 PLUS 골드 파워서플라이의 대중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클래식 II 골드 시리즈는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요소를 확보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로 동급 마이크로닉스 파워서플라이의 출력 성능과 기능을 대부분 제공하는데 성공했다.

클래식 II 골드는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파워서플라이 플랫폼 ‘하이브리드(Hybrid)-E’가 적용됐다. 다이오드에서 발생하는 전류 손실을 개선, 높은 효율을 얻는 동기식 정류(Synchronous Rectifier)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약 93%가량의 출력 효율을 제공하며, 동시에 80 PLUS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프로모션

-이노스 티비가 한국 소비자 분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유명 TV 쇼핑 채널인 '공영 TV 홈쇼핑'을 통해 현대카드 5% 청구할인, 무료배송, 무이자 10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이노스 2021 Premium 시리즈 라이브 쇼핑방송을 8월 24일 저녁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공영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은 이노스 TV가 한국 소비자 분들의 큰 사랑을 받아 이에 보답하는 의미로 특별히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 분들께 선보이는 '이노스 Premium 시리즈' 라인업은 2021년에 생산된 최신 제품으로써, 이노스 티비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제품들이다. 금번 방송에서는 이노스 Premium 시리즈 75인치 / 65인치 / 55인치 TV 모델들이 선보여지게 되며, 소비자는 방송되는 6가지 제품 중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영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되는 '이노스 Premium 시리즈' 제품들은 모든 제품이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LG IPS 정품 패널을 채택하고 있으며, 전 제품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KT는 24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foldable·접을 수 있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두 제품의 공식 출시는 27일이다.

KT에 따르면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신청 건수는 이전에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수준이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플립3로 전체의 71%의 선택을 받았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3의 경우 ‘크림’, ‘라벤더’, ‘팬텀블랙’, ‘그린’ 순으로 갤럭시 Z 폴드3는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갤럭시 Z 폴드3의 예약 고객은 30대 30%, 40대 27%, 50대 18%, 20대 16%를 차지 했으며 갤럭시 Z 플립3은 30대 31%, 20대 22%, 40대 21%, 50대 15%순이었다.

KT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개통 행사를 24일 새롭게 변화된 KT의플래그십 공간인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KT 유튜브채널’로도 동시에 공개됐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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