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NHN, 얼굴인식 AI 선보여 외

■ICT 종합

-넷기어는 자사의 신개념 디지털 액자 뮤럴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럽 및 북미 지역 화가들의 수채화 작품 수 십 점을 추가로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넷기어는 자사의 디지털 액자 뮤럴의 라이브러리에서 19세기에서 20세기에 걸쳐 유럽 및 미국, 캐나다에서 주로 활동했던 화가들의 수채화 작품들을 추가했다. 오랜 기간 동안 보존이 가능한 유화와는 다르게 수채화의 경우 원작 그대로의 작품 보존이 어려워 20세기 이전의 유명 화가들의 수채화 작품을 만나 보기란 그리 쉽지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뮤럴 큐레이션 팀은 19세기 초반에서 20세기에 걸쳐 활동한 다수의 작가들의 작품은 물론 21세기 신진 작가들의 최신 작품까지 다양한 소재와 콘셉트를 지닌 수채화 작품을 선정해서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19세기 미국 사실주의 화가 윈슬로 호머를 시작으로 정물과 삽화로 유명한 미국의 수채화가 찰스 더무스, 20세기 초반 미국 유명 신문사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윌리엄 글래큰스의 작품 등 다채로운 수채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NHN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상점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얼굴인식 AI 기술과 체험형 스마트 상점의 접목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개척과 디지털 기술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경기 성남시 삼평동에 경험형 스마트 상점을 오픈하고 내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매장에는 NHN의 얼굴인식 기술을 활용한 무인 주류 판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NHN은 얼굴인식 및 검증 API를 지원해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상점의 판매기와 출입 인증 단말기에 얼굴인식 AI 기술을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AI관상, AI손금, 오늘의 운세 등을 서비스하는 ‘운수도원’을 비롯하여 NHN이 보유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험형 스마트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개인 인증 단계에서 미리 안면 정보를 등록하면 얼굴 인증만으로 주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점주들은 AI 기반의 무인 판매 시스템을 통해 주류 품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삼평동 매장을 기반으로 향후 지점 확대 및 사업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NHN이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GO! GO!)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NHN 클라우드 부문 김명신 CTO(최고기술책임자)는 데이터 처리 솔루션 기업 이노뎁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챌린지는 릴레이로 이어지는 캠페인이다.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 생활에서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않을 일을 꼽아 실천을 약속하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NHN페이코는 국내 민간 인증서 사업자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인정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전자서명인증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인정·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민간 평가기관이 전자서명인증 서비스 사업자를 평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평가 결과의 적정성을 검토해 인정 여부를 결정한다. NHN페이코는 전자서명인증 업무 운영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역량 등을 인정받아 제도 시행 이후 가장 먼저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다. 

 

■신제품 출시

-브라보텍에서 쿠거코리아와 함께 탁월한 게이밍 퍼포먼스에 62g의 초경량으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한다.

COUGAR AIRBLADER에 탑재된 PIXART 현존 최상위 PMW3389 센서는 최대 16,000DPI를 지원하며, 5천만회의 내구성을 가진 게이밍 스위치와 안정적인 바운스 온 시스템, 2,000Hz의 폴링레이트와 함께 탁월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차별화된 초경량 설계로 완성된 62g의 가벼운 무게로 빠르고 민첩하게 반응하는 게임 환경에서 최적화된 움직임이 가능하며, 장시간 사용 시에도 피로를 줄여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