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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한미마이크로닉스 소식 외

■ICT 종합
 
-엔비디아가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고 음성 언어 처리 학회 '인터스피치 2021' 에서 표현적 음성 합성(Expressive speech synthesis)을 위한 최첨단 대화형 AI 모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모델은 고품질에 제어 또한 가능한 음성 합성을 구현해 인간 음성의 풍부함을 잡음 없이 담아낸다.

엔비디아의 모델들은 은행과 소매업계의 음성 자동화 고객 서비스 라인을 지원하고 비디오 게임과 소설 속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한편, 디지털 아바타용 실시간 음성 합성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크리에이티브 팀은 AI의 위력을 다루는 비디오 시리즈에 삽입돼 풍부한 표현력을 자랑하는 내레이션에도 음성 합성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표현적 음성 합성은 엔비디아 연구진이 대화형 AI 분야에서 진행 중인 여러 연구의 일부이다. 대화형 AI는 음성 합성 외에도 자연어 처리, 자동 음성 인식, 키워드 검출, 오디오 개선 등 여러 요소를 포함한다.

엔비디아 GPU에서 효율적으로 실행되도록 최적화된 최첨단 연구의 일부는 엔비디아 NeMo 툴킷을 통해 오픈소스로 제작됐으며, 엔비디아의 NGC 컨테이너 허브와 기타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된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오는 9월 15일 오후 2시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웹 세미나(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전세계 21개 국가에 마켓플레이스를 보유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과 글로벌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가 협업하여 NHN KCP 가맹점을 대상으로 공동 개최한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아마존을 통해 지역 기업이 전세계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국내 셀러들은 아마존 글로벌셀링을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쉽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세계 시장으로의 판로 확장이 가능해져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웨비나에선 NHN KCP, 아마존 글로벌셀링 한국, 페이오니아 담당자가 각각 연사로 나와 아마존 글로벌셀링의 기초에서부터 입점 과정 및 판매대금 수취 프로세스까지 상세하게 소개한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SK네트웍스서비스와 자사에서 생산하는 전체 게이밍기어 라인업에 대한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게이밍기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기존 게이밍기어 제품들을 비롯해 이달 초 자사에서 직접 디자인 및 개발해 출시한 워프/모프/메카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게이밍기어 전 상품의 게이밍기어 시장 공략을 SK네트웍스서비스와 함께하게 되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오랜 IT 인프라 유통 경험과 전국적인 물류망을 통해 마이크로닉스 게이밍기어의 판매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유무선 통신 NW 전문 운용 사업, IT 솔루션, ICT 서비스를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재 레노버, 씨게이트, 시놀로지 등 다양한 IT 기업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최근게이머 사이에서 배그여신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수 에일리’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가수 에일리는 마이크로닉스의 PC 케이스와 게이밍기어, 파워서플라이 등 기존 제품들의 프로모션을 비롯해 자체 디자인 및 개발해 출시한 워프/모프/메카 시리즈의 TV 광고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델로써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TV 광고 영상의 경우 tvN과 OCN, XtvN, 유튜브등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라이브 되고 있다.

-NHN페이코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쿠폰 인증 솔루션 ‘e-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페이코가 새롭게 선보인 ‘e-상품권’은 브랜드사를 대신해 다양한 모바일 쿠폰 발급사가 발행한 모바일 쿠폰을 온라인에서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솔루션이다. e-상품권을 도입한 브랜드사의 고객은 브랜드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더 등의 서비스에서 모바일 쿠폰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비대면 소비 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한 브랜드사가 배달, 포장, 오더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별도 앱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맞물려 모바일 쿠폰 구매 및 유통량이 증가함에 따라 앱 내 모바일 쿠폰을 활용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도입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IT 인력 및 인프라가 부족한 프랜차이즈 업계의 전반적인 특성 상 수많은 모바일 쿠폰 발급사와 일일이 연동해야 하는 이슈가 과제로 남았다.

NHN페이코가 출시한 ‘e-상품권’은 한번의 연동만으로 모든 발급사의 모바일 쿠폰 결제를 지원함으로써 개발 부담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휴하는 모바일 쿠폰 발급사가 추가될 경우에도 대신 연동을 진행해 추가 작업이 불필요하다.


■프로모션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2021년 추석을 맞이해 AMD 라이젠 5 5600X(AMD Ryzen 5600X) 프리즘팩 데스크탑 프로세서 구매자를 대상으로 레이스 프리즘 쿨러(Wraith Prism Cooler) 무상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7nm 미세공정 및 “젠 3(Zen 3)”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라이젠 5 5600X 프로세서는 고용량 L3 캐시와 높은 IPC(instructions per clock)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선사한다. 앞서 온라인 상품 가격 비교 웹사이트 다나와에서 CPU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라이젠 5 5600X 프로세서는 현재까지도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기존 라이젠 5 5600X와 함께 제공된 레이스 스텔스 쿨러(Wraith Stealth Cooler)를 레이스 프리즘 쿨러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레이스 프리즘 쿨러는 강력한 쿨링 성능으로 보다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지원하며, 화려한 RGB LED가 적용되어 별도의 쿨러 구매 없이도 멋진 튜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쿨러 업그레이드 프로모션과 더불어, 기존 라이젠 5000 시리즈 사용자를 위한 제품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에 공유하고, 게시물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는 참여자 100명을 별도로 추첨하여 3천 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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