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KT 및 넷기어 소식 외

■ICT 종합

-AMD가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1.9.1을 발표했다. 이번 신규 드라이버는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AMD 제품 탑재 데스크톱 PC 자동 오버클럭 기능은 라데온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및 라이젠 5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스템에서 성능 튜닝 기능을 단일 탭으로 제공, 보다 간편한 오버클럭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지원 라데온 소프트웨어는 AMD의 새로운 Windows 11 드라이버는 라데온 부스트, 라데온 안티랙,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등 첨단 기능으로 향상된 성능과 지연 시간 단축, 독보적인 비주얼을 제공한다.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지원 확장은 라데온 RX 5000 시리즈 그래픽카드, 라이젠 5000 및 3000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AMD 500 시리즈 마더보드와 페어링 시 최적의 성능을 전달한다. 

-NHN(대표 정우진)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매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NHN은 최근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산 경매 ‘마이옥션’ 캠페인을 진행해 약 6,000만원 상당의 기부 재원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쌀(10kg) 1천 포대와 추석선물세트 500개를 기증했다. 

NHN ‘마이옥션’은 사용 주기가 도래한 PC, 모니터, 스탠드 등을 업체에 매각하는 대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임직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진행해온 사내 캠페인이다. 지난 8월 기부 목적으로 진행된 ‘마이옥션’에는 따뜻한 나눔에 뜻을 모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고, 35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PC와 모니터, 스탠드 등 총 395대의 자산이 매각됐다.

-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각 대학 캠퍼스에 구축한 ‘페이코(PAYCO) 캠퍼스존’을 통해 2학기를 맞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페이코 캠퍼스존’은 대학 캠퍼스 내외 식당과 카페, 매점, 서점, 프린트, 증명서 발급기 등 각종 편의시설과 통학버스까지 ‘페이코’로 이용할 수 있게끔 형성된 결제 인프라 환경이다. 대학생인 페이코 이용자는 ‘페이코 앱 > 라이프 탭 > 캠퍼스’에서 재학 중인 학교를 인증하면 2학기동안 ‘페이코 캠퍼스’가 제공하는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페이코 캠퍼스존에 속한 가맹점에서 페이코로 처음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0%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교내 브런치 카페에서 5,300원어치 샌드위치를 구입하면 2,65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 받는 식이다. 이 프로모션은 지난 1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첫 결제 혜택을 받은 이용자도 혜택 대상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첫 결제 이후에도 2학기 내내 쏠쏠한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해 페이코 캠퍼스존에서 결제하면 최종결제금액의 10%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 시 최종결제금액의 5%를 상시 적립 받는다. 

한편 NHN페이코는 각 대학 캠퍼스에 구축한 ‘페이코(PAYCO) 캠퍼스존’을 통해 2학기를 맞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페이코 캠퍼스존’은 대학 캠퍼스 내외 식당과 카페, 매점, 서점, 프린트, 증명서 발급기 등 각종 편의시설과 통학버스까지 ‘페이코’로 이용할 수 있게끔 형성된 결제 인프라 환경이다. 대학생인 페이코 이용자는 ‘페이코 앱 > 라이프 탭 > 캠퍼스’에서 재학 중인 학교를 인증하면 2학기동안 ‘페이코 캠퍼스’가 제공하는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NHN DATA(대표 이진수)는 데이터를 맞춤형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이티 데이터 마켓’이 기업의 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켓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정식 오픈한 ‘다이티 데이터 마켓’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최신 웹·앱 데이터와 데이터 기반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다. 온라인 쇼핑몰처럼 데이터 및 콘텐츠 상품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상품은 소수 샘플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정한 데이터가 아닌 실제 ADID와 웹 쿠키를 분석한 양질의 비식별 데이터로 구성된다.

‘다이티 데이터 마켓’의 데이터는 기업들이 자사 고객과 잠재 고객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마케팅, 기획 등 사업 전략을 구상하고 실행하는 데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기업은 특정 앱 이용자의 성별, 연령 등 데모 정보와 설치 앱 등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관심사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앱 설치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는 조건의 타겟 그룹을 설정하고, 해당 그룹의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다이티 데이터 마켓’에서 데이터를 구매, 활용한 기업들은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디언스 데이터를 사용해 타겟 광고를 집행한 기업들은 마케팅 효율 측정 지표인 ROAS(광고 대비 매출 비율)가 이전 대비 최대 3.6배 상승했다. 게임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게임사의 경우, 동일 장르 게임 앱 설치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노출해 유료 이용자가 2배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해외 장기체류 하고 있는 고객 대상으로 휴대폰을 일시 정지해도 본인인증과 로밍 문자를 수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15일부터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일시 정지는 모든 서비스가 차단되지만,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건수 관계 없이 로밍 문자를 수신하고 다른 서비스는 모두 차단된다. 이 서비스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KT는 기업파견, 주재원, 유학 중인 해외 장기체류 고객들이 한국에서 발송된 문자를 수신하기 위해 일시 정지를 반복적으로 신청, 해지하고 있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기존에는 국내에서 이용하던 모바일 서비스의 일시 정지를 풀지 않으면 해외에서 한국 신용카드 사용 시 결제내역 문자를 받지 못했고 은행, 주식 거래 시 인증문자 및 처리결과 내역 문자를 받을 수 없었다.

-앱마켓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수상작 100% 웹툰화 및 총 3억 2천 만 원 상당의 상금과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2021 원스토어 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원스토어는 웹소설 분야 유망 작가 발굴과 오리지널 킬러 콘텐츠 개발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는 공모 부문을 전 장르로 늘리고 총 상금과 선인세 특전을 전년보다 더욱 확대했다. 응모 분야는 판타지·무협, 추리·스릴러 부문과 로맨스판타지·로맨스 총 두 파트이며 각 파트별 대상작 1편과 본상작 3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상금은 파트별 대상 1편 당 상금 및 선인세 총 5,000 만 원, 본선 3편 각 상금 및 선인세 총 2,000 만 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 최종 당선작 모든 작품은 정식 출간은 물론, 대상과 본상 작품들은 100% 웹툰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예선을 통과한 30개 작품은 최종 수상 여부와 관계 없이 최대 100만원의 본선 창작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협력사로 참여해 영상화 작품 1편을 선정하는 ‘웨이브상’이 신설됐다. 특별상인 웨이브상을 수상한 작품은 1,000 만 원의 상금과 함께 웨이브와 영화 및 드라마 제작을 우선 검토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아울러 올해에는 인기상에 해당하는 ‘키워드상’도 선정한다. 해당 부문은 웹소설 장르에서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키워드를 선별해 파트별로 2개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작 당 총 1,500만원의 상금 및 선인세를 지급한다.

-넷기어(한국지사장 김 진겸)는 자사의 신개념 디지털 액자 뮤럴을 통해 전 세계적에서 활동하고 있는 20세기 및 21세기 유명 팝 아트 및 스트리트 아트 작가 작품들 수 백여 점을 새롭게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뮤럴 디지털 액자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어 선보인 팝 아트 작품으로는 프랑스에서 팝 아트 작가 및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엠마뉴엘 시그노리노’의 작품 10여 점과 영화 속 아이콘을 모아 포스터로 만드는 미국 팝 아트 작가 '조던 볼튼’의 작품들이 있다. 또한 미국 웹 개발자 및 사진 작가로 활동하는 ‘카일 니버’의 빈티지 팝 아트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뮤럴 디지털 액자에는 흔히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전세계 스트리트 아트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영국을 기반으로 신원을 밝히지 않고 활동하는 그라피티 작가이자 영화감독인 ‘뱅크시’의 스트리트 아트 작품 십여 점을 직접 그 장소에 가지 않고도 뮤럴 디지털 액자를 통해 볼 수 있다. 뱅크시의 작품은 최근 여러 경매 사이트에서 높은 금액으로 팔리는 등 21세기 가장 큰 이슈를 몰고 다니는 스트리트 아트 작가 중 한 명이다. 

넷기어 뮤럴 큐레이션 팀은 작년에는 중세에서 근대에 이르는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진 대중적이면서 유명한 서양 미술 사조의 작품들 위주로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했다면 올해는 팝 아트, 스트리트 아트, NFT 아트를 포함한 디지털 아트 등 21세기 신진 작가들의 최근 작품을 대거 선보이며 미술 작품의 다양성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

-이노스 TV가 넷플릭스 / 유튜브 / 무선 WiFi를 지원하고 24인치 소형 사이즈로 싱글족은 물론 야외에서 캠핑용 TV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이노스 S2401KU 24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이노스 S2401KU 24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은, 가벼운 무게와 소형 사이즈로 캠핑을 자주 다니는 캠핑족 또는 자유로운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젊은 소비자 계층에게도 안성맞춤인 24인치 최신 LED TV 제품이다. 본 제품은 현재 판매중인 이노스 TV 제품 중에서도 젊은 소비자 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S4001KU 40인치, S3201KU 32인치 스마트 WiFi TV 모델의 우수한 상품성을 이어받은 제품이다.

본 제품은 2.2kg 정도의 가벼운 무게와 24인치의 소형 크기 및 넷플릭스 / 유튜브 / 프라임 비디오 등 유명한 OTT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TV 모델이기 때문에 혼자 지내는 자취생 및 싱글 라이프 고객 분들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또한 1등급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지비용 측면에서 매력적인 제품이며, 작은 사이즈 및 가벼운 무게 덕분에 야외에서 자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캠핑 매니아 고객 분들께도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