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인피니티킹덤' 한국 출시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SLG ‘인피니티킹덤(InfinityKingdom, IK)’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피니티킹덤은 애니메이션풍의 모바일 전략 게임으로, 이성계를 비롯해 지크프리트, 헬레네, 로빈후드 등 역사와 신화 속 인물을 기용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 게임은 한국, 홍콩, 대만, 유럽, 미국을 대상으로 한 국가 대항전과 ‘유적 쟁탈전’ 콘텐츠에서 거점을 확보하면 승리하는 연맹 올스타리그를 진행 중에 있다.

- 기다림은 끝났다.  오늘 밤, ‘HELL로, 디아블로’에서 다시 한 번 성역을 만난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 출시를 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 생방송, ‘HELL로, 디아블로’의 2부가 오늘 밤 11시부터 찾아온다.  이어 9월 25일에는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소재로 마련된 ‘블빠의 방’이 다시 돌아와 디아블로 플레이어들의 달아오른 팬심에 불을 지핀다. 9월 24일 새벽 0시 (이하 한국 시간 기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전세계 출시를 단 한 시간 앞두고 시작되는 2부 방송은 출시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통해 디아블로 II의 부활을 알린다. 이어, 출시와 함께 최대 4K의 해상도로 전면적인 리마스터를 거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빼어난 모습을 조명하며, 21년 만에 다시 열린 지옥문을 지나 성역에서의 모험을 다시 한 번 시작하는 진행자들 및 스트리머들의 모습과 목소리를 담은 인터뷰가 진행된다.  지난 1부 방송에서 각 세 명씩으로 구성된 여덟 팀으로 나뉜 24명의 인기 스트리머들이 오는 10월 3일, 3부에서 펼쳐질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PVE 및 PVP 대결을 앞두고 어떤 직업을 선택하고 어떤 준비를 해 나가는지 그 전략을 짚어보는 것도 이 날 방송의 포인트다.  이 밖에도 사운드트랙 연주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현지명:삼국블레이드:재전)'가 출시 전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삼국블레이드:재전’은 ‘삼국지’ 스토리와 언리얼 기반의 호쾌한 무쌍 액션이 결합된 액션 RPG다. 한국에서 모바일 게임 최초로 게임 대상을 수상한 액션스퀘어의 액션 RPG 개발의 정수가 담긴 게임으로 양대 마켓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탁월한 게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 퍼펙트월드 게임즈(대표 노효인)가 서비스하고 Glimmer Studio(글리머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 ‘Lumione(루미원)’이 오는 10월 13일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플랫폼 게임 ‘Lumione’은 주인공인 심해의 정령 ‘글리머’가 빛을 되찾기 위해 떠난 모험을 담았으며, 이 과정에서 겪게 되는 곤경과 시련, 그리고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기존의 어드벤처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했을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 업데이트

-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기회를 확대하고, 풍성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수 포지션의 트레이너인 ‘바스테트’와 ‘킹타이거’,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클라리스’는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바스테트는 듀얼 속성 트레이너로 다양한 덱을 통한 활용이 가능하며, 킹타이거와 클라리스는 서머너즈 워 특화 트레이너로서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다. 두 포지션 모두 다른 포지션들에 비해 영입하기 힘들었는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팀 전력 강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포트나이트에서 럭셔리 패션 하우스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디지털 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럭셔리 패션 브랜드 발렌시아가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디지털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혼돈의 탑 3층 업데이트와 가을 맞이 이벤트가 23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혼돈의 탑은 일정량의 명예 주화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입장이 가능하다. PK 시 고정적으로 '모험가의 인식표'를 1개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인식표를 모아 NPC 상점에서 빛나는 정화의 열쇠, 찬란한 정화된 상자, 전설 스킬북 조각 등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찬란한 정화된 상자를 통해서 전설 세트 장비 제작에 사용되는 룬의 태양석, 결속의 소울, 희귀~영웅 제작 재료와 소울 각인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 업데이트 된 혼돈의 탑 3층은 기존의 혼돈의 탑과 사용 시간을 공유한다.


■ e스포츠

-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들간의 환상적인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졌다. 두 번째 추첨에서 결정적인 상황이 연출됐다. 2019년 월드 챔피언십을 제패한 LPL 2번 시드 펀플러스 피닉스가 A조에 편성되면서 담원 기아와 펀플러스 피닉스가 16강전에서 두 번이나 만나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B조에는 LCS 1번 시드인 100 씨브즈, C조에는 LEC 2번 시드인 프나틱, D조에는 LCK 2번 시드인 젠지가 배정됐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 (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 이하 PCS) 5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의 Veronica7(베로니카7)가 PCS5 아시아 1주 차에서 유일하게 3치킨을 획득하며, 1주 차 1위 상금인 1만 7,000달러의 주인공이 됐다. Veronica7은 1일차에 2치킨, 2일차에 1치킨을 획득하며, 총 3치킨 66킬로 1주 차 1위를 차지했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양사가 공동 개최하는 신개념 이스포츠 대회인 The Esports Night, TEN(이하 TEN)의 21시즌 하반기 대회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오는 10월 1일(금) '철권 한일전' 개막을 시작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TEN은 기존 대회들과 달리 팬들이 보고싶어 하는 종목과 대회 방식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이스포츠 대회다. 21시즌 상반기는 철권7 종목으로 팬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테켄 크래쉬'형식의 팀리그로 진행하여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총 상금 3,000만 원 규모인 'TEN 2021 철권7 팀 리그'는 지난 5월 27일 개막을 시작으로 본선에 오른 8개 팀 간의 치열한 대결 끝에 8월 27일 최종 승리한 성남 ROX팀이 우승 상금 1,500만 원과 최강팀이라는 영예를 가지게 되었다.

 

■ 기타

-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가 게임 회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뮤 아크엔젤2'는 출시 2주가 지난 지금도 앱마켓 인기순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매출순위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이번 추석 이벤트를 기점으로 추가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웹젠은 게임 회원 증가에 발맞춰 '뮤 아크엔젤2' 공식 커뮤니티 콘텐츠도 강화하고 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원활한 게임 이용을 돕는 '뮤 아크엔젤2 소식지'를 공식 커뮤니티에 게재하고 있다.

- 글로벌 페이먼트(지급-결제) 전문 기업 ‘코다 페이먼츠(Coda Payment)’는 지난 9월 8일,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디지털 콘텐츠 및 게임 결제 솔루션 서비스 ‘코다샵(Coda Shop)’을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론칭하며, 이에 앞서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및 유저 결제 환경에 맞춘 ‘리브랜딩’을 진행했다고 오늘 밝혔다. 코다 페이먼츠에서 운영하는 코다샵은 전 세계 수백만 게이머가 활용 중인 결제 솔루션 서비스로, 250여 종류의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방식을 도입하며 월간 누적 9,000만 명의 방문자를 기록하는 글로벌 유력 플랫폼이다.

-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 원스토어㈜가 8월 우수베타게임으로 ㈜슈퍼조이의 ‘용사학교 : 머지부’를 선정했다. 용사학교 : 머지부(이하 용사학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캐주얼 RPG 게임이다. 용사학교는 수동 및 자동 플레이가 모두 가능해 유저의 선호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동 머지 기능, 자동 스킬, 오프라인 보상 등 방치 요소로도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어 유저 편의성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 8월 원스토어에서 진행된 베타테스트에서도 캐주얼 게임 및 RPG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애니팡3'에서 지난 5년간 이용자들이 사용한 하트 수는 약 117억 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 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셈이다. 회사 측은 이번 기록이 2012년 애니팡 출시 이후에도 후속작들이 국민 게임의 계보를 이어가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39억 개가 넘는 아이템 사용과 하루 15만 명 이상이 즐기는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의 호응은 대중성과 함께 퍼즐 게임의 콘텐츠 진화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전 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을 전개하고 멸종 위기 해양 동물을 위한 보호 활동을 후원한다.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7주년 기념 세계 환경 보호 캠페인을 위해 글로벌 NGO환경재단(이사장 최열)에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고 생태계 보호 활동 후원 및 해양 동물의 위기 심각성을 알리는 인식 개선 활동 등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9월 25일(토)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 중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권은비의 라이브콜(LIVE CALL) 행사 ‘TWINKLE DAYS(트윙클 데이즈)’를 10월 16일(토)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유니버스 이용자는 라이브콜 행사에서 권은비와 1대1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다.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 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아티스트와 약 3분간 영상 통화가 가능하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