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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3건)
코구 문상필 대표, “다양한 도전으로 우리만의 세계관 만들 것”
인디게임 시장은 주기적으로 보석 같은 제품이 출시된다. 독특한 세계관과 플레이 경험(UX), 아트 스타일 등으로 새로운 재미를 유저에게...
서삼광 기자  |  2022-08-12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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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부 박보균 장관 “중국 판호 발급 확대에 노력하겠다”
문화체육관광부 박보균 장관이 중국 판호 발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박 장관은 1일, 서울시 강남구 한국게임...
서삼광 기자  |  2022-07-01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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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인터뷰] 매머드아이앤씨 이창우 대표 "상도 정신으로 성장하겠다"
용산전자상가에서 2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창우 대표를 만났다. 이창우 대표는 2022년 1월, 직원 4명과 함께 매머드아이앤씨...
김태만 기자  |  2022-04-12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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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인터뷰] 큐닉스 모니터 차충환 대표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자리잡겠다"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에 위치한 국방부로 옮긴다는 소식에 용산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삼각지에 위치한 국방부 옆, 원효로에는 용산전자상...
김태만 기자  |  2022-04-07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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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디렉터의 한국에서 소울라이크 만들기, “도전이 열정 불러와”
한국은 PC 패키지와 콘솔 게임 불모지에 속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의 등장으로 새로운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고, 자연스럽게 다...
서삼광 기자  |  2022-01-22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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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앵커 스튜디오의 생존법, “내 자신을 알자. 그리고 버티자”
어떠한 일을 총괄하는 디렉터 자리에 오르려면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한다. 즉, 배우면서 경험을 쌓으며 직급을 높여 총괄 업무를 맡게 되는...
박상범 기자  |  2022-01-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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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 기획팀장의 조언, “게임을 사랑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기획자가 되길”
‘서든어택’은 지난 2005년 8월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16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장수 FPS 게임 중 하나다. 비슷한 시기에 ‘...
박상범 기자  |  2022-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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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나게임즈의 개발 기조, “데이터-경험의 활용과 열린 생각 반영”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보통은 고등학교나 대학교에서 개발의 커리큘럼을 익힌 뒤에 게임사 입사 혹은 1인 개발자의 길을 걷는다. 하지만 가...
박상범 기자  |  2021-12-18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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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키호테가 인디 게임을 만드는 법, “색깔과 도전, 도움과 교류”
우리가 흔히 아는 돈키호테란 허황된 꿈을 꾸다가 망가진 사람을 뜻하는 것으로 아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현실에 패배한 것이 아닌 현실...
박상범 기자  |  2021-12-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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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불모지에서 모바일 TRPG를 만드는 원동력, '사람'과 '용기'
소규모 개발사인 엔퀘스트는 이제 설립된지 1년이 갓 넘은 곳이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권태용 디렉터는 고등학교 때부터 애니메이션 분야로 ...
박상범 기자  |  2021-11-2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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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캐슬이 '나인틴'을 통해 알려주는 게임의 철학, '수신(修身)'
올해로 설립 8년째를 맞은 소규모 개발사 플레이캐슬의 김신우 대표는 게임 개발에 뛰어든지 어느덧 18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위자드소프트...
박상범 기자  |  2021-11-06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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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움직이는 게임 스토리 텔링을 만드는 방법은?
데브시스터즈의 김연주 스토리 아티스트는 쿠키런 IP의 전체적인 통일성과 스토리 퀄리티를 위해 개발팀의 의도에 맞춘 콘셉트나 문구 작업을...
박상범 기자  |  2021-09-13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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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크라우드 펀딩, 잘 받기 위한 노하우는 무엇?
텀블벅의 이라 매니저는 텀블벅에서 게임 카테고리를 맡아 펀딩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텀블벅이란 크라우드 펀딩을 운영하는 업체 중 한 ...
박상범 기자  |  2021-09-13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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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2033’ 개발사가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은 방법은?
2015년 결성된 인디 게임 개발사 ‘반지하게임즈’의 이유원 공동대표는 지난 2018년, 가족을 죽인 원수를 찾기 위해 포스트 아포칼립...
박상범 기자  |  2021-09-10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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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림버스’로 살펴보는 콘솔 로그라이트 게임 만들기
4명으로 구성된 작은 인디 게임 개발사 ‘게임인’의 김현석 마스터는 도트 스타일의 턴제 로그라이트 장르인 ‘던전 림버스’라는 게임을 통...
박상범 기자  |  2021-09-10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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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김택진 대표 “‘리니지W’, 시리즈 마지막이란 각오 담았다”
엔씨소프트가 19일 신작 ‘리니지W’의 모습을 공개했다.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의 주요 특징과 서비스 계획 등의 일부를 발표한 것...
서삼광 기자  |  2021-08-19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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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메이커' 허수 "왕조라 불리기엔 아직 이르다"
5개 대회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담원 기아의 미드 라이너 '쇼메이커' 허수가 "왕조라는 타이틀을 얻기 위해 계속 담금질하...
서삼광 기자  |  2021-05-06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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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코리아 이정현 대표 연임, 3년 더 대표로 활동한다
넥슨코리아는 29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정헌 현 대표이사의 연임을 결정했다. 이 대표는 2024년 3월까지 3년 간 ...
서삼광 기자  |  2021-03-29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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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정욱 대표, 프렌즈게임즈 대표 된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는 25일 주주총회를 열고 넵튠의 정욱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국내 캐주얼 게임의 한계를...
서삼광 기자  |  2021-03-25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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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스태디아 떠난 제이드 레이먼드 대표, 소니와 맞손
구글을 떠난 제이드 레이먼드 대표가 신생 개발사 헤이븐엔터테인먼트스튜디오(이하 헤이븐)를 설립했다. 이 소식은 17일(미국 시각) 플레...
서삼광 기자  |  2021-03-17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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