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보상 활성화로 빠르게 파편과 카드를 모아보자! LoR 플레이 팁
서사급 카드는 강력한 전황을 바꿔놓는 강력한 키워드와 능력을 가졌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이하 룬테라)’는 전략 카드 게임이다. 보유한 카드가 많을수록 쓸 수 있는 전략이 늘어난다. 따라서 빠르게 카드를 보충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카드는 파편이나 제작 카드로 만들거나, 보상에서 얻을 수 있다. 파편과 제작 카드는 플레이로 쌓은 경험치에 따라 보상에서 얻을 수 있다. 약 2~3번의 승리만으로도 쓸 만한 영웅 카드와 대량의 파편을 얻을 수 있다.

보상 지역 목록. 활성화한 지역과 같은 덱으로 플레이해야만 경험치가 쌓인다

보상은 카드 지역과 마찬가지로 총 6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사용하는 덱과 활성화된 보상 지역이 같아야 경험치가 누적된다는 점이다. 보상 탭에서 데마시아 지역을 활성화한 다음 데마시아 카드가 포함된 덱으로 전투를 진행해야만 경험치가 쌓인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사용하는 덱과 활성화된 보상 지역을 꼭 확인하자.

보상은 서사급 캡슐까지 획득하길 추천한다. 서사급은 강력한 키워드와 능력을 보유한 카드가 대거 포진해 있다. 많은 덱에서 핵심(키) 카드로 활용된다. 서사급 카드의 종류가 늘어날수록 꾸릴 수 있는 덱도 늘어난다.

AI 대전에서 승리하면 경험치 100XP를 얻을 수 있다. 유저 대전 패배 경험치 50XP의 두 배다

유저 대전이 부담된다면, AI전이 좋은 대안이다. 승리 보상으로 100XP(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유저 대전에서 패배 시 얻는 50XP보다는 양이 많다. 또, 실질적인 레벨업은 퀘스트 달성으로 이뤄지기에, 생각보다 빨리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수집품-덱-덱 불러오기를 선택하면 다른 유저 혹은 친구의 덱을 복사할 수 있다
다른 유저에게 알려주고 싶은 덱이 있다면 공유 버튼을 활용하자

이렇게 얻은 만능 카드와 파편을 어떻게 쓸지는 유저의 자유다. 좋아하는 챔피언 덱을 빠르게 맞추는 것도 좋고, 유행(메타)에 따른 카드를 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랭크 게임에서 빠르게 순위를 높이고 싶다면, 헤카림-하루살이, 야스오-기절, 루시안-세나 덱 등 지난 비공개 테스트(CBT)에서 맹위를 떨쳤던 덱을 완성해보자. 참고로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덱의 콘셉트와 카드를 공유하는 덱 코드를 얻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자.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