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게임영상
[영상] ‘던파’ 신 던전 추방자의 산맥-여마법사 진각성 테스트 돌입

‘던전앤파이터’ 테스트 서버에 새로운 던전 ‘추방자의 산맥’이 등장했다. 마계대전을 잇는 스킬 커스터마이징 재료 파밍 던전이다. 그런데 등장하는 몬스터의 모습이 심상치 않다. 추억의 NPC들이 대거 등장하고, 음산한 분위기로 많은 비밀을 감추고 있다는 분위기를 풍긴다.

‘추방자의 산맥’은 항마력 5938 이상을 요구하는 파밍 던전이다. 최신 파밍 던전인 만큼, 만만치 않은 스펙을 요구한다. 시로코 레이드, 오큘러스와 비슷한 수준으로 포지셔닝 됐다. 주간 입장 횟수는 3회, 보상 횟수는 2회, 하루에 한 번만 입장할 수 있다. 체감상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은 시로코 레이드와 대등하거나 살짝 낮은 듯하다.

진행은 프리스트 교단 레미디아 바실리카의 도움을 받는 점령지 던전과 결계 던전으로 나뉜다. 점령지 던전에서 십자가 버프를 획득하면 지속 피해 증폭 주문(25% 대미지 증가)과 단기 피해 증폭 주문(35% 대미지 증가, 2회 사용)을 얻을 수 있다.

단기 주문은 시로코의 불릿 타임과 비슷하게, 유저가 딜 타이밍을 결정할 수 있다. 결계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할 수도 있고, 점령지를 돌며 안전하게 진행하는 등 선택이 가능하다. 퍼스트 서버 기준으로는 최소한 지속 피해 증폭 주문을 얻어야 편한 진행이 가능했다.

핵심 보상은 유니크 등급의 성흔의 탈리스만이다. 마계던전에서 얻는 탈리스만의 강화판으로, 대미지 증가량과 버프 효과 증가량이 크게 오른다. 또, 소멸의 안식처를 클리어하면 신규 재화 검은 밤의 잔재와 허물을 일정량 얻게 된다. 두 재화는 루실 레드메인에게 재조율기와 합성기 등을 구매하는데 쓰인다. 재조율기는 탈리스만에 부여된 룬의 기운(색상)을 무작위로 바꾸는 소모성 아이템이다.

마계대전에서 얻은 탈리스만과 룬은 보상 재화를 써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많은 유저가 바랬던 정가 시스템의 일종이다. 이와 함께 탈리스만 장착 슬롯이 2개에서 3개로 늘어날 예정이다.

13일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추방자의 산맥’은 별도의 퀘스트 클리어 없이 입장 가능하다. 단, 본 서버에는 최근 루실 레드메인과 연계된 히든 퀘스트가 등장한 것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위장자, 이단심문관, 교단과 그림시커의 대립이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로 암시됐기 때문이다.

던전이 위치한 지역은 데 로스 제국 2령이다. 위치적으로는 설산 인근이다. 이곳은 우시르 신앙이 남아있는 지역이다. 실제로 ‘추방자의 산맥’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외형이 변이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녹색도시 그로즈니 던전에서 중간 보스로 활약했던 드루이드 미아, 벌레 데샹이 다시 등장한다. 두 캐릭터는 각각 나무와 벌레를 조작하는 사이퍼로, 스트루 산맥에 은신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파생작인 '사이퍼즈'에 등장하는 사이퍼 케이(K)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로 우시르 교단이 등장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우시르는 죽음의 신으로 여귀검사 캐릭터 다크템플러와 연관이 깊다. 보스 지역의 이름도 네메시스(다크템플러 2차 각성명)의 성채로, 제국에서 탈출한 여귀검사가 이 지역에서 우시르의 능력을 받았을 경우가 높다.

인간을 위장자로 바꾸는 사도 혼돈의 오즈마와의 연계성도 의심된다. 고대던전 검은 대지에서 제국과 프리스트가 오즈마를 봉인한 설정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최종보스 순혈자 데바스타르는 2페이즈 전투에서 악마로 변신하며, 이명 순혈자도 오즈마의 능력인 피의 저주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다. 사건을 일으킨 검은교단은 우시르의 능력으로 오즈마의 부활을 꾀하는 집단으로 추정된다.

다음 진각성 캐릭터는 여마법사로 낙점됐다. 캐릭터 출시 순서, 버프 클래스의 유무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버퍼 클래스 진(眞) 인챈트리스는 남프리스트와 동일한 방식으로 마리오네트(아포) 시간을 늘리거나,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1차 각성기를 선택하면 지속시간이 약 40초로 늘어나고, 2차 각성기를 선택하면 2번의 궁극기 사용으로 버프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

현재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건 진(眞) 배틀메이지다. 진각성기이자 3차 변신인 프레센시아의 도트 디자인, 능력 강화치가 월등하게 높기 때문이다. 또, 지속딜링 능력이 강화되어 시로코 레이드 노록시 공략법에 유리한 점도 평가에 반영된 듯한다. 변신 시간은 80초로 긴 편이지만, 무한유지가 아니란 점이 아쉽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