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스매시레전드' 캐나다-유럽 유저에게 눈도장, 국산 글로벌 히트작 탄생할까?

라인게임즈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이하 스매시레전드)’가 소프트론칭에서 호평받았고 있다. 이에 또 하나의 국산 글로벌 히트작이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개발 관계사 5민랩이 개발한 멀티 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레전드’가 지난 3월 초부터 유럽과 캐나다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소프트론칭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

이 게임은 누구라도 쉽게 익숙해질 수 있는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쉬운 규칙(룰)과 조작감으로 익히기는 쉽고, 숙달되기는 어려운 게임 특유의 재미를 구현한 것. 여기에 동화에서 모티브를 딴 배경과 캐릭터 디자인, 빠른 템포로 전개되는 플레이 등 게임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점은 지표로도 확인된다. 현재 이 게임은 서비스 지역의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에서 4점 대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멀티플랫폼으로 함께 서비스되는 스팀(Steam)에서의 유저 평가도 대체로 긍정적이다.

이와 함께 소프트론칭 단계에서 보여주고 있는 유저 의견에 귀 기울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모바일, PC(스팀 유통) 양쪽 모두 유저의 성향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 역시 해외 유저들의 호평을 가져오는데 한몫했다는 평가다.

라인게임즈는 “커뮤니티를 통해 취합된 유저들의 요청이 포함된 추가 개발 계획을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하면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유저의 플레이 패턴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 모두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많은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다음 단계는 글로벌 유저의 평가다. 회사 측은 오는 13일 그랜드 론칭을 예고했다. 소프트론칭으로 얻은 자신감을 본 경기에서도 살릴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소프트론칭을 진행한 유럽과 캐나다 외에 브라질 등에서 유의미한 유저 반응이 확인되고 있다”며 “소프트론칭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포함한 글로벌 그랜드 론칭에서도 유저 분들께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매시 레전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독일어 등 13개 언어 지원하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모바일 및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